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망가집이 추천하는 2014년 4월 봄 신작애니 10선 추천애니! 이 작품은 꼭 보세요!

애니 만화 라노벨 리뷰

by 만화편집장 2014. 4. 13. 23:14

본문

 망가집이 추천하는 2014년 4월 신작애니 10선 추천애니입니다. 애니와 만화라는 것이 개인의 취향과 경험 등 복합적인 요소들로 선호도가 갈라지기에 절대적인 요소는 없습니다. 제가 이 작품을 정말 재밌게 보고 정말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되는 작품이 좋은 작품입니다. 그런 연유로 제가 추천하는 이번 시즌의 10선 작품들도 취향에 부합되시는 분들도 혹은 고개를 갸웃거리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다만 애니를 저처럼 많이 시청하지 않으시는 분들에 한해서 이 작품들은 꼭 보시길 추천하는 작품들의 순위를 조금 추려보았습니다. 처음에는 5작품만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했었는데 이게 쉽지가 않더군요. 워낙 다작이 방영된 시즌이기에 10 작품을 추리는데도 조금 힘들었습니다. 더불어 1,2화와는 다르게 재미가 반전되어 점점 증가하는 작품들도 있으오니 작품 선택에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망가집이 추천하는 2014년 4월 2분기 봄 신작애니 10선입니다.

(망가는 漫画=만화를 일본어로 발음한 단어입니다. 야한 단어가 아닙니다.)




1위 충사 2기 속장(續章)


 우루시바라 유키씨의 세상의 그늘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생명의 꿈틀거림이 느껴지는 신비로운 작품 충사 2기인 속장(續章)입니다. 충사 2기 1화를 보는데 느낀점은 얼레? 1기와 전혀 이질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마치 1기를 다시 재방송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너무 부드럽게 제작되었습니다. 상당히 연령층도 폭이 넓게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작품입니다. 충사 2기 1화에서는 광주(光酒), 2화에서는 새소리를 내는 소라게를 다뤘는데 정밀감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배경음이 작품 몰입도를 높입니다.



충사는 분할 2쿨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4월부터 6월까지 방송되고 이후 10월에 다시 나머지 분량이 방송되어 12월에 완결될 예정입니다.


2014/01/05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2014년 4월 신작애니] 충사 2기 방영 결정! 4월 봄 신작애니로 방영 스타트!

2013/11/21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충사(무시시) 완전신작 특별편 2014년 1월 4일 방송 결정!

2013/10/22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충사 2기 제작 가능성!? 충사 특별연재 예정, 극비 프로젝트도 시동





2위 주문은 토끼입니까?


 망가타임 키라라 MAX에 연재중인 koi씨의 작품입니다. 귀여운 로리풍 소녀들의 찻집 일상을 다룬 작품인데 이런 작품이 치유계적인 풍미로 트랜드입니다. 지난해 가을 신작애니인 금빛 모자이크나 다른 유유시키, 유루유리가 많은 지지층을 가진 것은 그 작품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포근해지는 영혼의 안식 같은 행복감을 자아내기 때문입니다. 1화 방영 이후에도 일본 및 국내에서도 호평이 잇달았으며, 앞으로 추가로 등장할 두명의 캐릭터(치야, 샤로)들도 독특한 매력을 지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이런 아기자기한 일상의 귀여움이 향긋한 작품이 좋더군요.


이런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2013/12/22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망가타임키라라 포워드 하나야마타(ハナヤマタ) 애니화 결정! 작품도 방영 예정인데 재밌을 것 같습니다. 요건 백합 취향이 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2014/04/12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주문은 토끼입니까? 1화 라떼아트 재현도가 높아서 화제! 게다가 코코아까지!

2014/04/09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주문은 토끼입니까? 1화 선행컷 및 스토리 공개

2014/03/30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주문은 토끼입니까? 1화 선행상영회 감상들이 호평적

2014/03/23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주문은 토끼입니까? PV 공개, 타마코 러브 스토리 PV 1탄 공개

2014/02/20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주문은 토끼입니까? 애니판 캐릭터 이미지 공개, 등장인물 및 성우 정보



3위 극흑의 브륜힐데 


오카모토 린씨의 최근 작품 극흑의 브륜힐데는 발음이 조금 힘든 작품입니다. 일본에서는 지난달에 8권까지 나온 작품인데 국내에서는 정발이 안된게 신기한 작품입니다. 1화에서는 신기하게 오프닝에 가사가 극히 자제한 음악인 것도 특이했습니다. 음산하면서도 분위기가 제법 작품에 몰입하기에 좋더군요. 



 애니 1화를 보고 느낀 점은 확실히 만화보다 훨씬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코믹함과 다크한 느낌의 갭 전환이 괜찮았습니다. 또한 쿠로하 네코 성우이신 타네다 리사씨의 목소리가 상당히 귀여웠던 부분도 한몫 하였습니다. 캐릭터의 성격과 잘 어울리는 쑥스러워하는 느낌이 잘 배어났기 때문입니다. 신세계에서의 사키역을 하실 때부터 꽤 연기력과 목소리가 제 취향하고 맞아서 앞으로 인기 성우, 아니 이미 꽤 주연을 맡고 있는 성우입니다.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의 세츠나, 주문은 토끼입니까? 에서의 리제 성우입니다. 앞으로 배틀신이 어떻게 연출될지 기대됩니다.



이 장면에서 상당히 귀엽더군요. 이두근이 귀엽게 말랑말랑거렸나 봅니다. 삼두근은 여성의 상반신의 그곳과 감촉이 비슷하다는 속설이 있어서 여성들이 만져지는걸 꺼려하는데 쿠로하 네코가 저렇게 만져지면서 부끄러워하는게 상당히 귀여웠습니다.


제작사가 극장판 나루토, 퀸즈 블레이드나 18금 작품을 주로 만드는 암즈인데, 지난 시즌에 제작한 위저드 바리스터즈 변마사 세실은 망작이 되었더군요. 판매량이 엄청 저조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이대로 제작하면 BD/DVD 3000~4000장대 이상은 팔리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극흑의 브륜힐데 스토리 : 어린 시절 사고로 죽었던 소꿉친구 쿠로네코를 잊지 못하는 고등학생 무라카미 료타는 한번 본 것을 절대 기억하는 특수능력을 지닌 우등생입니다. 그녀와의 교류한 우주인의 존재를 증명을 달성하기 위해서 NASA를 목표로 학년 톱의 성적을 유지하며, 천문부에서 천체 관측하는 나날을 보냅니다. 그러던 어느날 료타의 앞에 쿠로네코와 꼭 닮은 전학생 쿠로하 네코와 만나게 되고, 그녀가 비인도적인 인체실험의 연구소에서 도망친 것을 알게되어 그녀를 돕게 되는데.... 애니 제작사는 ARMS입니다.


2014/01/09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극흑의 브륜힐데 메인 캐릭터 설정화 공개, 스토리 및 PV 정보

2013/09/08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극흑의 브륜힐데 애니화 기획 진행중 이나리 콩콩 사랑의 첫걸음 2014년 1월 신작애니 결정




4위 에스카 로지의 아틀리에


PS3 원작 게임의 애니화된 작품 에스카&로지의 아틀리에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고구미 제작사에서 담당해서 기대도가 높았는데 잘 만들어주었더군요.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평가와 일웹을 둘러보니 제법 호평이었습니다. 다소 무난하다는 느낌이 강하지만, 이런 큐트하면서 애니로써의 정취를 흠뻑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저는 강추합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 캐릭터의 귀여움으로 상당히 인기도가 높았던 뮤셀을 떠올리는 무라카와 리에씨의 에스카 연기는 귀여움이 철철 넘치더군요.(특히 꼬리도! >_<) 앞으로 개발반의 활동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스토리 시나리오를 잘 만들지 않으면 너무 평범한 공무원 일상이 될 수 있어서 조금 불안하기도 합니다.



 아틀리에 시리즈는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배경음악들이 너무 좋던데 이번에도 게임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너무 좋더군요. 아름다운 선율과 동화같은 연금 스토리가 앞으로 너무 기대됩니다. 2화에 등장할 엘스트리와 린카 등장으로 재미의 폭을 더욱 넓혀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엔딩에 나오는 수수께끼의 소녀가 누군가 궁금해서 게임 공식홈에 들어가보니 유적의 오지에 잠들어 있는 플라메우(FLAMEU)라는 수수께끼의 소녀라고 하더군요. 1화 다시 보시면 맨 앞부분에 크로네가 읽어준 그림책에 나온 삽화의 인물과 동일한 걸 알 수 있습니다.




2014/04/07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고구미 제작사 애니 에스카 로지의 아틀리에 1화 선행컷 및 줄거리 공개

2014/03/07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에스카 로지의 아틀리에 1화 4월 10일 방영 스타트! 등장인물 및 성우 소개

2014/01/15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2014년 4월 신작애니] 에스카와 로지의 아틀리에 4월 봄 신작애니로 방송시기 결정!

2013/11/06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PS3 에스카와 로지의 아틀리에 애니화 결정, 제작사 고구미(五組)





http://www.youtube.com/watch?v=N8-d8gySTgc



5위 그래도 세계는 아름다워


 하나토유메 40주년 기념으로 애니화 제작된 순정만화 그래도 세계는 아름다워입니다. 타이틀 번역을 그럼에도 세상은 아름답다라고 분위기 다르게 투박하게 해놓은거 보고 답답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역시 네티즌들이 취합하는 제목이 훨씬 낫습니다. 코믹함과 감동을 담은 러브 코메디 장르의 작품입니다. 조금 왈가닥 같지만 성격이 친근감 넘치는 비의 공국 4공녀 니케와 세계 정복을 달성한 15세의 어린 태양왕 리비가 1화 마지막에 첫 만남을 가지고 상당히 인상 깊은 관계를 가져갑니다. 2화 마지막에 니케가 비를 내리면서 부르는 노래를 들을 때 정말 찡해지더군요.





얼른 애니에서 이 장면 나와주면 좋겠네요. ^---^* 니케의 달콤해진 표정이 보고 싶네요.

여성 팬들도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그래도 세계는 아름다워 스토리 : 비를 내리는 능력을 가진 비의 공국(公國)의 제4공녀 니케 루멜시에. 그녀는 싫지만 억지로 나라를 위해 맑은 대국의 태양왕 리비우스 1세(리비)에 정략 결혼을 하게 된다. 게다가 즉위 3년만에 세계를 정복했다는 공포의 왕으로 소문난 상대지만 놀랍게도 만나보니 어린 아이! 하지만 말도 안되는 이유로 비를 내려달라고 요구 당해 반발하는 니케. 하지만 함께 위기를 넘어가며 신뢰를 쌓은 니케는 스스로의 의지로 리비의 옆에 남기로 결심합니다. 서로 사랑하며, 지탱하면서 나아가는 니케와 리비. 결국 두 사람은 정식으로 약혼자가 되었으며, 운명의 수레가 돌아가기 시작한다. 장르는 판타지 러브 코메디 순정만화.





6위 일주일간 친구


 요것도 솔직히 타이틀 번역이 원작 의도를 훼손하는 느낌입니다. 원제는 一週間フレンズ 이렇게 쓰고 일주일간 프렌즈로 하는게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1화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렌즈(복수)는 1주일마다 기억이 리셋되는 카오리와 그녀와 친구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하세 유키 둘을 지칭하는 복수 단어입니다. 국내에서 친구로 단순하게 그냥 번역해버렸네요. 원래 제목이 복수가 아닌 단수의 프렌드, friend, フレンド를 사용했다면 수긍하겠지만 좀 그렇네요.


 암튼, 이미 국내외 및 일본 현지에서 애뜻한 분위기를 잘 표현한 작품으로 감정 순화에 상당히 좋은 작품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화 1화 분량을 감상해봤을때도 느낌이 괜찮은 작품이었는데 애니로도 잘 만들어졌습니다. 화려한 작품을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취향에 맞지 않으실지도 모르겠지만 정화되어 가는 감정의 작품입니다.




7위 러브 라이브! 2기


 이미 아이돌 애니로 일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러브 라이브! 2기는 1기 당시의 판매량이 그 인기를 반증할 정도로 지지층이 상당히 두터운 작품입니다. 음반과 연계해서 상업적인 역할도 상당히 효자노릇하는 장르인데 캐릭터 디자인이 워낙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즐감하고 있습니다. 지난 분기 망작이었던 WUG와는 확실히 수준차이가 느껴지더군요.


 학원 스쿨 아이돌 스타일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한번 쯤은 보셔도 괜찮을 작품입니다.





8위 노 게임 노 라이프


언젠가 천마의 검은토끼로 알려진 카미야 유씨의 작품 노 게임 노 라이프입니다. 약간 이전 분기의 마법전쟁 느낌도 살짝 나지만 작품 자체의 스토리가 상당히 즐거워 국내에서도 라노벨 팬이 상당히 늘어난 작품입니다. 소라와 시로의 콤비의 두뇌에 절찬하면서 앞으로 전개되는 디스보드 세계의 다른 종족들과 게임을 하며 이겨나가는 스토리가 상당히 흥미진진한 작품입니다.


 다만, 애니가 우유빛깔을 탄 듯한 채도가 높은 채색으로 중장년층이 감상하기에는 다소 눈이 피곤하게 만들은게 아쉽더군요. 반면, 성우에는 키리토로 널리 알려진 마츠오카 요시츠구와 귀여운 목소리의 카야노 아이 성우가 캐스팅되어 연기하여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1화에서는 다소 기대감이 높아서 가질맛만난 것 같기도 한데 2화, 3화 화수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질 작품입니다.


선행상영회 후기를 보니 스테파니 도라의 히카사 요코씨의 귀여움도 상당한 것 같아 기대가 높습니다. 2화 이후 노출도 조금씩 늘어날건데 목욕탕신 심의 수준이 어떻게 될지 후훗~



2014/03/31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노 게임 노 라이프 원작가 애니에 적극 참여, 이래도 재미 없으면 자신의 능력 부족 단언

2014/03/24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노 게임 노 라이프 최신 PV 동영상 공개! 등장인물 성우 정보 추가, 망가집이 추천하는 기대 신작애니!

2014/03/04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노 게임 노 라이프 1화,2화,3화 선행 상영회 개최 결정, 제작에 여유가 느껴진다.






9위 셀렉터 인펙티드 위크로스


 어린이들 취향의 카드 게임을 오리지널 애니로 제작한 셀렉터 인펙티드 위크로스입니다. 다소 게임의 룰에 대한 설명이 친절하지 않던데 나중에 공식 홈페이지에 따로 설명한다는 걸 보니 애니에서 설명은 포기한 것 같습니다. 다소 다크한 분위기의 1화에 이어 2화에서 상대에 대한 독설을 내뱉은 아오이 아키라의 캐릭터가 상당히 표독스러웠습니다. 화수를 거듭할수록 갈등이 고조되고 타마에 대한 비밀이 서서히 밝혀지는 궁금함이 지속되어 계속 보게되는 작품입니다. 오리지널 애니의 장점이 이 부분이기도 하죠. 궁금해져서 계속 보게 되죠^^ 개인적으로 타마 너무 귀엽더군요. 


 세라라 성우로 알려진 쿠노 미사키씨는 지난 시즌의 즈베즈다의 비니에이라 캐릭터 송이 나온걸 자신이 직접 듣고 라디오 방송중에 말을 하지 못할 정도로 너무 부끄러워 할 정도로 큐트한 느낌의 성우입니다. 하나자와 카나씨도 직접 만나보고 너무 귀엽다고 한바 있습니다.


2014/04/06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Selector Infected WIXOSS 1화 감상 타마짱 귀여워! 리뷰 및 일본 현지 반응

2014/03/10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2014년 4월 신작애니] 셀렉터 인펙티드 윅소스 4월 3일 방송 스타트!



크윽... 마지막 10위 고르기가 쉽지 않더군요. 이 작품을 빼자니 저 작품도 아깝고...



http://www.youtube.com/watch?v=PWViJ1S8J0Q


10위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


 노이타미나의 신작애니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입니다. 나나나 콜렉션을 모아가는 과정의 재미가 호불호가 조금 일본 현지에서 갈린 작품인데 애니 1화를 감상한 느낌은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지박령 나나나의 매력도 나쁘지 않았고 A-1 Pictures 제작사의 퀄리티도 흡족한 작품이었습니다. 미스테리 모험물인데 복선 연결이 잘 구성되면 나름 훌륭한 작품으로 마무리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는 작품입니다. (1화에서 푸딩 푸딩한 흔들림이 제법 눈요기도 된 작품입니다)


 류가죠 나나나의 매장금 스토리 : 주인공 야마 쥬고는 아버지에게 의절당해 인공학원섬 나나에(七重島)섬으로 오게 됩니다. 그리고 저렴한 아파트를 빌리게 되는데 그 아파트에는 살해당한 소녀 지박령 류가죠 나나나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생전에 숨긴 나나나 콜렉션에는 신기한 힘이 깃들어 있다는데...



아쉽게 추천하는 10선에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관희의 챠이카, 블랙불릿, 우리들은 모두 카와이장(우모불), 브레이크 블레이드(브로큰 블레이드), 베이비 스텝, 하이큐, 성각의 용기사는 확실히 추가로 볼만한 추천 작품입니다. 우모불은 살짝 기대에 못 미쳐 아쉽더군요. 텍스트가 너무 난무한 느낌도 들고 원작의 귀여움이 다소 반감된 느낌이었습니다. 본즈의 캡틴 어스는 멋지긴한데 스타드라이버 느낌도 들고 뭔가 딱 끌리는 매력이 부재해서 아쉽더군요. 데이트 어 라이브 2기는 1기와 마찬가지로 좀 초,중고생 타케팅 작품 답던데 데이트 선택지 같은 설정은 저하고는 코드가 안 맞아서 그냥 보고 있는 수준입니다. 오리가미가 나중에 귀엽게 비중이 높아지길 기대합니다. 역시 요시농이 최고로 귀엽더군요.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 마츠오카씨 연기 괜찮더군요. 10분의 짧은 애니더군요.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은 우익 애니라 질타가 많아서 긴소리는 삼가하겠습니다. 플래그가 꺾이면은 역시 여성 캐릭터 위주의 할렘 + 플래그 애니던데 그냥 킬링 타임에 적당한 애니였습니다. 건전로봇 다이미다라는 정말 머리 나쁜 애니답게 마구 주무르기 위한 애니더군요.


망가집이 추천하는 4월 신작애니 순위 1위는 여전히 충사, 2위 일주일간 친구, 3위 노 게임 노 라이프극흑의 브륜힐데 4위 주문은 토끼입니까, 5위 러브 라이브! 2기, 6위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 7위 셀렉터 인티드 위크로스, 8위 시도니아의 기사 , 9위 관희의 챠이카, 10위 데이트 어 라이브 2기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