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쿠페스 코토리 SR 카드 한방에 떴다! 러브 카스톤 50개 모으기 도전중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4. 9. 18. 17:12

본문

2014/09/12 - 9월 12일 미나미 코토리 생일 케익 사진들! 스쿠페스 러브카스톤 5개 지급!

2014/09/08 -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스쿠페스) 게임 후기(노과금 유저)

2014/09/02 - 너무 귀여운 러브 라이브! 넨도로이드 푸치 모음 버전 예약 개시!(+사쿠라 치요 움짤)

2014/06/12 - 일웹에 러브 라이브! 홍대입구역 한국인 큰절(도게자) 사진 화제, 대만, 싱가포르 러브 라이버 사진 추가


 이제 적당히 스쿠페스를 졸업하려던 찰나에 코토리가 저를 잡았습니다. 코토리 생일이 끝나고 코토리가 당첨되다니... 감격! 저는 스쿠페스에서 묘하게 논짱하고 코토리가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이전에 TV애니에서는 우미짱과 에리가 코토리 말고도 끌였는데 노조미가 묘한 섹시하면서 큐트한 느낌이 듭니다. 헐헐~


 잡담은 그만하고!


 기존 몇개 작업하던 계정은 게스트 계정이라 그냥 포기하고 아이디를 만든 계정 하나는 1주일 동안 랭크 40 정도 만들어 놓고 어제 새계정을 팠습니다. 이번에는 꾹꾹 참고서 러브 카스톤 50개 모아서 11회 가챠 즉, 특별회원 모집을 해보자는게 저의 목적입니다. 


그~! 런! 데!


우연히 특별부원 모집 1회 쿠폰을 하나 받아서 돌렸든데 코토리 SR 카드가 요렇게 아래처럼 나왔습니다.


새벽에 읏샤! 하고 소리 지를 뻔 했습니다 ㅎㅎㅎ;;; 무과금 유저에게는 축복의 행운이네요!




아! 사랑스러운 코토리짱~ 럽덕이 심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야~ 저 특기 보세요. 치유의 여신! SR 획득 확률이 9%인데 한방에 되었으니 좋은 성과였습니다.


그것도 10초마다 36% 확률로 체력 2 회복이나 됩니다.


다른 계정 린짱 SR 카드는 콤보여야 체력 2 회복인데 저건 자동이니 훨씬 더 좋은 카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금보니 너무 흥분해서 바로 스샷하다가 코토리 눈빛이 빛나네요



자~ 다시 찍은거 한장 더! 캬~ 한번 렙업 해주니 10 쭉 올라줍니다. 기분이 좋습니다.



한번 회전시켜봅니다.


오~ 퓨어 그 자체~ 귀여움에 사르륵 미소가 베시시 지어집니다.(그냥 일본어가 외쿡놈처럼 툭 튀어나옵니다 으히힛)



게다가 대사가 달랐습니다. 게임 시작하기 전인가 스스메~ 스스메~ (나아가~ 나아가~) 라던지요.


코토리 "기다렸어요?... 헤헤, 데이트 예행 연습이었어요♪"


으아아악! 코토리가 심쿵모드입니다!!!!!!!!!



역시 울트라 귀여운 코토리!



일반 부원 모집을 꾹 참고 100명 한꺼번에 모으려다가 어제 SR이 나온 김에 바로 시전을 해봤습니다.


요렇게 모으는데 10시간 정도 했습니다. 


풀로 게임하는게 아니라 초반에는 렙업이 쉬워서 금방 겜을 할 수 있지만 나중에 LP가 부족해서 찰 때까지 기다리다가 했습니다.


우선적으로 특별연습 즉, 각성을 많이해서 앨범을 채워 러브 카스톤을 채우고 서브 캐릭터 스토리 진행을 시켜 러브 카스톤 모으는데 중점적으로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레벨업을 위한 연습은 하지 않고, 부원이 가득차서 더이상 차지 않을 경우에만 소모용으로 시전했습니다.




자, 그럼 보유 우정 포인트로 돌려보기 전에


일반부원은 R와 N 카드만 나오는데 레어카드는 5% 확률로 산술적으로는 20번 돌리면 하나 나오는 셈입니다.


결국 하나노 안나올수도, 잘하면 하나 나온다는 계산인거죠.



결과는 중박이었습니다.


SR 코토리 이외에


R 스마일 니코, R 스마일 노조미, R 퓨어 코토리, R 퓨어 코토리, R 쿨 우미, R 쿨 코토리


총 6개의 R이 나왔습니다. 4~5개 정도보다는 살짝 더 나온 셈이네요. 그래도 하나만 더 나와서 9명 채워주길 바랬는데 살짝 아쉽습니다.



니코 정말 스마일 게이지가 범상치 않더군요. 니코니코니~ 역시 아나타노 하토 뭐시기뭐시기 ㅎㅎ


갑자기 버닝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SR 에리입니다.


1500위 안에만 든다면 SR 아야세 에리와 갈아버리는(요게 뭔지 몰랐었습니다) 알파카도 줍니다.


알파카는 그냥 렙업하는데 주는데 획득 경험치가 무려 2000~2400나 됩니다.


일반 부원 20명에 가까운 수치죠.




솔직히 원하는 카드는 아니지만 러브 카스톤 모으면서 이거 순위 들려고 더 자주 볼 것 같습니다.


1500위 안에 들면 준다지만 순위가 하루만에 푹푹 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랭킹 유저들 중에서 뒤늦게 시작한 분들이 많으신지 밀리네요.


저는 러브 카스톤 쓰지 않고 모을 계획이라 라이브도 못하는지라 (LP 찰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서...) 1500위 안을 유지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러브 카스톤은 하룻동안 27개 모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모았는데 이전 캐릭터 처음 만들때 금방금방 주던게 요즘은 별로 안주는 느낌이네요.


러브 카스톤 모으는 방법은 첫째로 스토리 공략입니다.


사이드 캐릭터 및 주요 캐릭터들 클리어 하면 돈하고 러브 카스톤 1개씩을 줍니다.


그리고 로그인하면 주기적으로 줍니다. 


두번째로는 오른쪽 아래 더보기-앨범보상을 보시면 충족하면 러브 카스톤을 줍니다.


N카드 무조건 버리지마시고, 특별연습 시켜주면서 캐릭터 하나하나 변신시켜주시면 의외로 러브 카스톤 쉽게 벌 수 있습니다.



돈이야... 별로 신경을 안쓰게 되더군요. 기간 안에 50개만 모은다면 위에 보시는 UR 코토리 노리고 있습니다. 


ㅜㅜ 어제 잠들기전에 9만 9천원 + 3300원 = 210개 + 22개 ? 던가 요거 결제할까 심각하게 고민하다가 잠들었습니다. 결국은 대륙의 실수 이어폰(샤오미 피스톤2 + TTPOD T1E)하고 해외직구로 헤드폰 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노과금 유저를 관철했습니다.



위처럼 아무리 잘 눌러도 C 나오는거보면 확실히 좋은 카드를 가져야 라이브할 때 획득이 유리하겠더군요. 이제 HARD 모드는 풀콤보가 이제는 쉽게되더군요. 솔직히 대충대충 눌러도 풀콤보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슬슬 지겨우면 거의 정신 반 놓고 눌러대죠. EX 모드는... 아직도 넘사벽입니다. 이건 진짜... 손가락 마비오더군요. 눈돌아가다가 자빠질 정도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