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스쿠페스) 게임 후기(노과금 유저)

애니 만화 라노벨 리뷰

by 만화편집장 2014. 9. 8. 23:58

본문

 저번주부터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한국 버전 안드로이드 어플을 깔고 게임을 해봤습니다. 핸드폰으로 게임은 거의 안하는데 러브 라이브를 조금 더 다양하게 즐기고 싶어서 도전해봤습니다.


 아... 괜히 했네요. 리듬게임에 소질이 없는 저도, 깔은 첫날 새벽 4시까지 달렸습니다. 나중에 정신이 혼미해져서 그만했지만 당구 처음 쳤을 때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손가락으로 퍼펙트를 눌러대는 조작 모습이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더군요.ㅋㅋㅋ 일본에서는 딱 한달전인 지난 9월초에 유저수가 400만명을 돌파해서 화제가 되었더군요.


늦게 지난번에 구매한 2014/05/10 - 전격 G's 매거진 6월호 구매 후기 미나미 코토리 피규어 도착했다!에 일본판 스쿠페스 특전아이템 시리얼 코드가 있더군요... 킁... 그 때는 잘 몰라서 이미 유효기간이 넘어갔더군요.


  전에 홍당무님이 리플 남겨주셨던데 이게 정말 일본에서는 몇백만원씩 투자하는 과도한 열광팬들이 엄청 많더군요. 스쿠페스 과금실황(スクフェス 課金実況)이라고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링크) 실제로 1년 사이에 러브카스톤 몇백만원어치를 구매해서 레어 카드를 뽑은 모습의 동영상을 올려놓았더군요. 일본은 나온지 꽤 되어서 확실히 유저가 많고 실력들이 엄청난 고수들이 많더군요. 전 손가락 고자라서 그런지 EX모드는 정말 좌절했습니다. 하드까지야 어떻게 클리어하겠지만... 스쿠페스 EXPERT 모드는 넘사벽이더군요;; 정말 일본에서는 러브 라이브가 사회 현상이 되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더군요.


 저야 노과금 유저라서(게임에 돈을 한번도 써본 적이 없습니다) 꾹꾹 참고는 있지만 이게 몇번 지웠다 새로 깔고 하다보니 레어 카드에 대한 욕망이 장난아니게 샘솟더군요. 특히 일본 카스톤 과금실황 뽑는 모습을 보니 나도 저렇게 뽑고 싶다는 부러움이 너무 커져서 요즘 갈등이 큽니다. 차라리 지를 바에는 1회 한정 카스톤 22개 3300원하고, 러브카스톤 210개 9만 9천원 같이 질러주는게 속편하겠더군요. 일본쪽과 가격비교를 하니 일본보다는 확실히 저렴한 편이라 해볼만하더군요. 다만 나올 확률은;;;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뷰3 이라서 위 아래가 캡쳐하면 검은색 띠가 생겨버리네요;;;



이상하게 다른 캐릭터보다 스쿠페스 하면서 노조미가 끌리더군요.

인기 순위도 루리웹에서 1위더군요. 그리고 다음으로 저는 코토리가 햄볶습니다 ㅎㅎ;


루리웹 러브 라이브 게시판 : http://ruliweb.daum.net/family/3094/index.daum



열심히 카스톤 안쓰고 모아서 레어 노조미랑 호노카 뽑아서 특별연습 시켜주니 요렇게 나오더군요.

이것도 초반에는 잘 몰라서 마구 연습시키고 카스톤 팍팍 쓰다가 특별연습으로 변신(각성) 시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렇게 캐릭터가 좋아지면 처음에 아무리 퍼펙트해도 안깨지던게 스무드하게 깨지더군요.


레벨 20까지 만드는걸 핸드폰 2개로 3,4번씩 지워가면서 했습니다. 이젠 지쳐서 못하겠고... LP 시간 채울때까지 기다리다가 생각 나면 하곤 해야겠네요. 끝까지 노과금 유저를 고수하기 위해서...


슈퍼만 나오면 재미없으니 울트라 다른 캐릭터들 모습도~







그리고 재미난 것은 다들 해보셨을겁니다.


특정 부위를 터치를 열심히 하면 귀여운 성우분 목소리로 재밌는 대사가 나옵니다.



코토리 : ...지금, 뭐 하려고 한거예요?


(알면서 ㅎㅎㅎ 역시 코토리 내숭녀~는 아니고 퓨어하죠 ㅎㅎㅎ)



코토리 : ...지금, 뭐 하려고 한거예요?


터치를 더해봅니다.



코토리 : 뭐, 뭐하는 거예요~?



코토리 : 그, 그만하세요~



코토리 : 앗...간지러워요~


코토리 다이스키~! 이 목소리를 듣기위해서 초반에 자꾸 매달리게 되더군요. ㅎㅎㅎ;



에리 : 꺅! 왜, 왜그래?



에리 : 이제 그만하는 게 좋을 걸?


에리는 좀 무섭네요 ㅎㅎ;



미모리 스즈코씨 성우로 많은 인기를 받는 우미입니다.


우미 : 꺅! 왜...왜 그러세요?



우미 : 자꾸 이러면 화낼 거예요?


데레데레 죄송합니다. 키모이데스네;;;



노조미 : 목표를 클리어 하면, 내가 칭찬해 줄게!


노조미는 자꾸 클릭하면 반격하는 내용의 대사도 나오죠.



노조미 : 음~~ 가끔은 터치당하는 쪽도 나쁘지 않을지도??



호노카 : 꺅~ 간지러워~



호노카 : 아, 싫어, 어딜 만지는 거야?!



호노카 : 정말! 자꾸 이러면, 호노카 화낼 거야.


호노카 답변이 너무 목소리가 간들어지는게 사랑스럽더군요.

카드가 좋아서 그런지 ㅠ.ㅜ 노 과금 유저의 행복한 R 각성 카드...




위 스쿠페스 일본판 유저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63만 4천엔. 630만원 이상을 쏟아부었더군요. UR을 37개 얻었다는데... 저게 그 액수만큼 밥먹여주는 건 아니겠지만 금액으로 따질 수 없는 행복감을 당분간 줄거라 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j2SPCxGp1g


특별부원모집(가챠) 11회 결과 모습인데 이야 UR 1개, SR 3개나 걸렸더군요. 확률 엄청 높게 걸렸더군요.



스쿠페스 과금실황 자막판 1편부터 4편입니다.


2편부터 동영상 진짜 재밌게 편집했더군요. ㅋㅋㅋㅋ 린짱 카와이이!









【ラブライブ!】μ's 5thシングル「Wonderful Rush」ショートサイズPV

https://www.youtube.com/watch?v=DRHm9bdtC8c


https://www.youtube.com/watch?v=mmLMcxkzCf0


이젠 지쳐서 더는 못하겠네요. 가끔 그냥 누르고 싶을 때 해야겠네요. 카스톤... 카스톤... 아 돈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