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설가가 되자 2016년 봄 실시 개편 정보 및 이세계 정의 FAQ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6. 3. 16. 23:54

본문


소설가가 되자 2016년 봄 실시 개편 정보 및 이세계 정의 FAQ


 2015년 말 고지된 일본 소설 투고 사이트 소설가가 되자 「小説家になろう」 장르 재편성에 관해서 새로운 정보가 3월 15일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주로 키워드에 에 관한 정보가 메인이 되었고, 그 외에 초기 발표 시 밀려든 문의에 대응하는 FAQ도 공개되었습니다. 투고자는 물론 독자로서 소설가가 되자를 이용하는 여러분들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르 재편성에 따라 이세계전쟁/전이 키워드가 크게 분류되는 것은 당초 발표에서도 밝혀졌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이세계전쟁 / 전이 랭킹에 있어서 연애, 판타지, 그 밖에(SF,문예,기타) 3종류의 상세 분류화된 것도 발표하였습니다.


소설가가 되자 장르 재편성, 그리고 이번 상세가 발표된 키워드 설정도 앞으로 웹소설에 한정되지 않고, 시장에 진열된 라이트노벨 작품도 포함, 장르와 요소의 경계가 불분명했던 것도 관계됩니다.



http://syosetu.com/teaser/genre/


공식키워드 일람


<작품경향>

개그, 시리어스, 순수문학, 훈훈, 다크


<작품캐릭터>

남주, 여주, 인간 외, 마왕, 용자


<무대>

와풍, 서양, 중화, 학원


<시대설정>

전국, 막부말기, 메이지/야마토, 고대, 중세, 현대, 미래


<요소>


로봇, 직업물, 하렘, 역하렘, 군상극, 치트, 내정, 마법, 모험, 밀리터리, 일상, 해피엔드, 배드엔드, 그루메(미식), 청춘, 게임, 초능력, 타임트래블(시간여행), 던전, 패러럴 월드.



Q:「이세계」의 정의를 알려주세요.

A:우리들의 생활하는 현실세계와 다른 세계. 물리적으로 일체 연결이 없고, 이동수단도 확립되지 않은 세계를 지칭합니다.


Q:「현실세계」의 정의를 알려주세요.

A:우리들이 실제 생활하는 세계. 혹은 우리들이 실제 생활하는 세계를 베이스로하여 그로부터 파생되었다고 판단이 쉬운 세계를 지칭합니다. (일반적인 생활이나 문명은 변함이 없으나, 마법이 존재하는 등)


Q:게임 세계로의 전생, 전이는 대상입니까?

A:게임 세계는 정의상 이세계에 포함되므로 게임 세계가 주인 무대가 될 경우는 설정의 대상이 됩니다.

 

Q:몸은 현실세계인 채, 의식만 이세계에 있는 경우는 대상입니까?

A:의식만 있어도 주로 무대가 이세계라면 대상이 됩니다.

 

Q:FAQ의 이세계 정의에 "이동수단도 확립되지 않은 세계"인데, 예를 들어 "어째서인지 특정 문이나 출입구를 통하면 이세계에 가는 것이 가능하지만, 그곳에는 주인공과 그 친구 등에 한정된 인간 밖에 모른다고 할 경우는 어떻게 됩니까?

(망가집 -  로또 400억에 당첨되었지만 이세계로 이주한다 작품이 이런 류에 속함)

A:설정 대상이 됩니다. 한정된 인간 밖에 모르는 기술이나 방법은 그 세계에서는 일반적인 것이 아니라고 고려되기에, 그 경우 이동수단이 확립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수께끼의 현상에 의한 것도, 우발적인 현상에 의한 이동이 가능하게 되는 것도 기술적 확립으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Q:다른 세계에 이동수단이 존재하고 있는 현실세계를 세계관으로 사용하는 작품에 있어서, 현실세계로부터 전생/전이하는 곳이 그 이동기술로 이동 가능한 현실세계와는 다른 세계인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A:현실세계와의 왕래 기술이 확립되어 있는 경우는 전생/전이처의 세계는 우선 FAQ의 이세계 정의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그 세계로의 전생, 전이는 이세계 전쟁/전이가 되지 않기에 키워드 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Q:예를 들면, 이세계를 구하기 위해 소환된 용자라는 주인공을 다룬 소설에서 주인공이 있었던 현실세계에서는 기술이 확립되지 않았지만, 소환된 세계에서는 기술이 확립되었을 경우는 어떻게 됩니까?

A:주인공이 이동수단이 확립되지 않은 세계에서 왔다는 것을 전제로서 이야기를 전개할 경우 설정 대상이 됩니다.


Q:현실세계에 이세계로부터 전이, 전생해 왔다라는 설정은 대상입니까?

A:대상외입니다. 이 키워드는 현실세계에서 이세계로의 전생 혹은 전이가 대상이 됩니다.


http://syosetu.com/teaser/genrehelp/


2015/11/07 - 소설가가 되자 화제작 현자의 전생실험(賢者の転生実験) 정발

2015/11/03 - 무직전생 애니화 안될려나? 소설가가 되자 총합점수 30만pt 돌파!

2015/10/03 - 일본 최신 라노벨 장르 이고깽 이세계 전이물, 전생물 증가 추세

2015/11/30 - 2015년 라이트노벨 판매량 순위 1위 던만추 오버로드 4위

2016/02/14 - 카노카와 라노벨 NEXT 2016 5작품 소개


맨 위에 데스마치에서 시작되는 이세계 광상곡 애니화 가능성 높은 작품인데 어찌될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