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버 자율주행차 사고 영상 공개 미국 자율주행차 보행자 사망사고

국내외 세상이야기

by 만화편집장 2018. 3. 22. 23:42

본문

[블랙박스 동영상] 우버 자율주행차 사고 영상 공개

Uber self driving car crash Video, 우버 자율주행차 보행자 사망 사고 미국 자율주행


미국 우버(Uber)의 자동운전 중에 무단 보행자를 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우버 자율주행차 도입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미국 아마조나주의 템페 경찰측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우버 자율주행차 사고 블랙박스 동영상을 보면 사고 충돌 직전의 모습 및 운전자의 모습도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템페 경찰 공식 트위터





 암흑에서 돌연 나타난 자전거를 끌던 여성이 헤드라이터에 비치고 운전석에 앉아 주기적으로 앞을 바라보던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템페 경찰측에 따르면 "이 사고에 관해 조사중이며, 정보를 이후에도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Uber 측에서 이 동영상을 보기가 힘들고, 가슴이 아프다고 전했으며, 사망한 엘리자베스씨에게 사죄와 함께 자동운전차의 테스트를 중지하고 당국의 조사에 전면적으로 협조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이 동영상만으로는 자율주행차의 주행 속도가 표시되어 있지 않아 알수가 없지만 도로의 불빛이 거의 없는 상태이며, 인간이 운전해도 피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어려웠을거라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뒷받침되었습니다. 사고를 일으킨 모델에는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 레이저 센서가 탑재되어 있을 것이라 추측되며, 이 센서는 어두운 곳에서도 200미터의 환경을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