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08 - 일본 스쿠페스 500만 유저 돌파! 2개월간 100만 증가! 7일간 러브 카스톤 지급 및 15일 신규 R 추가 예정!
2014/09/30 - 일본 스쿠페스 과금실황 봄 1학년 한정 권유 그랑프리 전후반 윳쿠리 방송 동영상 하라쇼~~
2014/09/28 - 일본 스쿠페스 신(神)을 보았다. 스쿠페스 컷인 한계돌파 유튜브 동영상
2014/09/25 - 한국 스쿠페스 한숨 프린세스 이벤트 내일 15시 종료, 일본 스쿠페스 우미 SR 획득!
2014/09/23 - 일본 스쿠페스 SR 카드 2장 코토리, 하나요 획득! 스페셜 니코 여동생 코코로 등장!?
스쿠페스에 빠진지 거의 한달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이제는 빠졌다기 보다는 습관적으로 하는데 은근히 신경을 많이 쓰이게 하는 겜이네요. 한국 스쿠페스가 오늘로 공기밥신이신 하나요 이벤트가 종료하였습니다. 각성컷을 얻을 수 있는 1500위가 27899점으로 역시나 이벤트 마지막날 3~4천점이 올라가더군요. 단풍이나 다이아몬드 같은 이벤트곡을 플레이할 수 있는 지급 아이템을 모아두었다가 막판에 소비하면서 점수를 올리는 패턴은 쉽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저번에 처음 참여한 이벤트 각컷을 실패하고는 이제는 자연 LP 충전으로 명함만 따고 있습니다.(명함을 딴다는 것은 이벤트 SR 카드를 지급 받는 것을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일쿠, 한쿠 양쪽 두 계정다 자연 LP로만 하나요 4명을 얻었지만 솔직히 레벨이 낮은 경우에 따기가 쉽지 그렇지 않으면 아슬아슬하거나 끝에서 러브 카스톤을 써줘야겠더군요.
하나요 이야기는 이제 그만하고...
드디어 염원하던 코토리 UR 카드를 손에 넣었습니다. 일본 스쿠페스에서 처음 얻어보는 코토리 UR카드입니다. 에리가 게임 중에 스킬 발동하면 하라쇼~~ 하는데 역시나 코토리는 츙츙~ 귀엽게 심쿵 보이스를 들려줍니다. 하앍... 정말 사르륵 녹는 목소리네요 데헤헤;;
UR 코토리 스마일 속성의 카드입니다. 하나요 이벤트가 쿨 속성이라서 스마일이 필요했는데 정말 잘되었습니다.
스텟은 아쉽게도 5천을 못넘더군요. 각성을 해야지 넘는데 각성 나올리는 없으니... 무과금 유저로써는 이게 최선의 행운이라고 여겨집니다
정보 출처 루리웹 러브라이브 DB : http://web.ruliweb.daum.net/etcs/lovelive/lovelive_card.htm
특기는 퍼펙트 22회 달성마다 35%의 확률로 스코어사 600 증가합니다. 꽤 괜찮은 효과입니다. 개인적으로 판정 강화 효과가 가장 좋지만 판강 카드가 다른게 있어서 요것도 꽤 마음에 드네요. 하드곡 노트수가 220개 정도라고 할 경우 10번의35%니 거의 3번꼴로 츙츙 하면 1800포인트 더 늘어나네요. 3,4번 퍼펙트 더 누른 효과를 누릴 수 있네요.
뽑은건 보조티켓 가챠입니다. 레벨 20마다 주는 보조티켓 + 러브카스톤 150개(10회마다 1장)를 거쳐 5장을 얻었습니다.
아쉽게도 새롭게 추가된 대사는 없네요... 노조미 SR 신년 키모노 복장은 다른 대사를 해줘서 애용했는데... 대사가 있더군요. "에헤헤. 코토리가 좋아하는 룸웨어예요♪ 만지면 기분이 좋아요~"
한국 스쿠페스에서 11연차 5번 러브 카스톤 5개 주는거니
차라리 일본 스쿠페스에서 러브 카스톤 대신 SR 이상 확정이 훨씬 이득입니다.
보조티켓 5장으로 SR, UR 회원 권유를 하면 UR이 20%의 확률로 당첨된다니 상당히 높은 확률입니다. 일반 러브 카스톤 5개로 UR 카드가 나올 확률은 1%이니 거의 20배나 되는 확률입니다. 그래도 SR이 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192 종류의 카드에서 38장의 UR카드니 확률은 38*100/192로 19.791%입니다. 정확하게는 20%는 아니지만 나름 UR을 노리기 위해서는 11연 가챠와 보조티켓 5장을 모아서 시도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이전에는 잘 몰라서 한장 나올때마다 뽑아줬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어리석었습니다 덕분에 우미 이벤트로 우미 SR 얻었던 계정을 그냥 버리고 말았습니다.
나름 리세마라로 스타트를 좋게 뽑은 계정이라서 현재 애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벤트가 있거나 생각 날때마다 해야지 너무 자주해주니 평소 생활 리듬이나 해야할 것들을 못하는 부작용이 일어나더군요. 현재 해당 계정은 UR 1장, SR 6장, R 다수입니다. 10월에 만든 계정입니다.
<하나요 이벤트 자체 종료, 한국 스쿠페스 하나요 각각 1장, 일본 스쿠페스 하나요 각각 1장 획득>
애니에서는 그렇게 끌리지 않았던 캐릭인데 주먹밥 들고 있는 모습은 정말 땡기더군요.
솔직히 한쿠보다 일쿠의 하나요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자세히 비교는 안했지만 한국 이벤트 하나요 SR 카드 레벨 60 최대치는 4280이며,
일본 스쿠페스 하나요 스텟은 30에서 3796, 35레벨에서 4076이었습니다.
5레벨에 200꼴로 들어났으니 60레벨 풀업 해주면 5천에 근접할거 같네요.
에헤헤 귀요미로 통하는 하나요
스쿠페스가 정말 노가다의 게임인 것을 다시한번 체감했습니다. 요즘 게임들이 뭐 이런 방식이죠.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그렇지 않으려면 빠른 코스로 결제를 하는... 그리고 랜덤으로 뽑는 것의 재미를 더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인간 욕구를 잘 노린 작품이네요. 특히 스쿠페스는 카드들의 일러스트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러브 라이브 애니 팬분이라면 대사와 함께 카드를 가지고 싶은 욕구를 샘솟게하는 겜이더군요. 노래도 들으면서 작품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두루 갖춘 게임 어플입니다.
뭔가 이상합니다. 여우 에리의 볼륨있는 바디가 사라진 듯한 ??? 쿨 속성 에리 각성컷은 은근히 잘 안나오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스쿠페스 게임을 하면서 더욱 좋아진 에리입니다.
아야세 에리 쿨속성 메이드 복장이 가지고 싶네요...윽... 에리 윙크 표정이...
http://web.ruliweb.daum.net/etcs/lovelive/lovelive_info.htm?id=413
우미 카드 중에서는 수영복 복장도 좋지만 퓨어 속성의 카드도 어른스러운 표정이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일본 스쿠페스 보면 은근히 복장이 훌륭한 노멀 카드들도 많습니다. 아래 캐릭터도 그렇고 제니퍼 카드도 그렇고요.
저는 요 카드 각성 시키는데 힘들더군요. 왜이렇게 안나오던지...
퓨어 속성의 후미는 종종 나오는데 스마일 속성의 후미는 잘 안나오더군요.
한달간 한국, 일본 스쿠페스를 하면서 느낌 게임 공략 방법은? 러브 카스톤 획득이 키포인트
한국 스쿠페스를 하시면 자연스럽게 일본 스쿠페스를 알게 되고, SR 카드 한두장으로 허덕이다보면 리세마라(리셋 마라톤, 스쿠페스 멀티어플로 여러 계정을 만들어 러브 카스톤을 모아 가챠를 통해 좋은 카드가 생기면 해당 계정으로 게임을 지속하고, 좋은 카드가 나오지 않으면 계정을 포기하는 방식)를 하게 됩니다. 리세마라도 다다익선이지만 스쿠페스 설치 용량이 600~700MB나 차지하기에 10개만 깔아도 7GB가 넘어갑니다. 한쿠에서는 차단 위험도 있어서 솔직히 일본 스쿠페스로 리세마라를 자주하는 경향이 강한 것 같더군요.
리세마라를 하게되면 선택은 두가지입니다. 러브 카스톤을 10일간 3개씩 지급하는 초기 계정을 추가로 20개를 더 모아서 11연 가챠를 할 것인가, 아니면 30개로 6번 단가챠를 할 것인가입니다. 개인 시간과 능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차라리 이벤트 시기가 겹치면 러브 카스톤을 50개까지도 자연 획득이 가능하므로 조금 길게 노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2014/10/08 - 일본 스쿠페스 500만 유저 돌파! 2개월간 100만 증가! 7일간 러브 카스톤 지급 및 15일 신규 R 추가 예정! 이벤트도 있고, 각 캐릭터 생일에 주는 러브 카스톤 5개 지급도 있으니 이번달 중순 러브 카스톤 7일간 지급 이벤트 시작 전부터 생성해두시길 추천합니다. 11월 1일에는 린 생일에 러브 카스톤 5개도 지급하니 더욱 유리합니다.
참고로 러브 라이브 맴버(등장인물) 생일 리스트입니다.
1월 17일 - 코이즈미 하나요
3월 15일 - 소노다 우미
4월 19일 - 니시키노 마키
6월 9일 - 토죠 노조미
7월 22일 - 야자와 니코
8월 3일 - 코우사카 호노카
9월 12일 - 미나미 코토리
10월 21일 - 아야세 에리
11월 1일 - 호시조라 린
출석으로도 매일 로그인하시면 러브 카스톤, 우정포인트,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데 러브 카스톤은 1일차, 6일차, 11일차, 16일차, 21일차, 26일차, 30일차 총 6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일본 스쿠페스 500만 돌파 이벤트 기간 전에 생성하시면 16일차 동안 3개 + 린 생일 5개 + 이벤트 로그인 7개 + 계정 생성 30개 = 45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5개는 기간을 더 두고 획득해서 11연차를 돌려 다수의 SR 카드 혹은 UR카드가 나온 계정을 키우시길 추천합니다.
리세마라는 솔직히 어뷰져이지만 무과금 유저들이 과금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밀리는 경향이 뚜렷하고 이는 스코어 매치에서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또한, 후자는 S 등급으로 클리어하기 더욱 쉽습니다. 다소 변칙이긴 하지만 게임을 계속해가도 랭크 70~80에 UR카드가 하나도 없거나 SR 카드가 몇장 없다면 게임하는 재미가 상대적으로 감소할 것입니다.
한국 스쿠페스는 11연차 러브 카스톤 50개를 사용하면 보상으로 러브 카스톤 1개를 주지만 일본 스쿠페스는 보조티켓을 1장 + 러스카스톤 1개를 줍니다. 이 보조티켓은 20랭크를 달성할 때마다 1장씩 주는데 50레벨 이전에까지 11연차 3번으로 3장, 20랭, 40랭크 달성 각각 1장 총 5장으로 UR 카드에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키포인트는 사이드 스토리 공략입니다. 노멀 카드의 키즈나를 채워 사이드 스토리를 클리어하여 러브 카스톤을 1개씩 얻으시고, 일일 곡으로 나오는 곡들을 클릭어해서 러브 카스톤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특별곡은 레벨이 낮은 카드들로는 S 공략도 힘들고 풀콤보도 쉽지 않습니다. 초보자분들은 되도록 하드를 풀콤보를 클리어해서 우정 포인트로 일반 가챠를 통해 다양한 노멀 캐릭터를 특별연습으로 각성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이 부분도 제법 운이 따릅니다.
캐릭터 스킬업도 있는데 초기에는 스킬업을 노리지 마세요. 스킬업을 해주면 좋지만 초반에도 아까운 R카드를 버리면서 까지 스킬업을 해줘봐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차라리 레벨업을 해주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과금러들이야 R카드를 밥대신 줄 정도로 많으니 팍팍 레벨업을 한다지만 레벨 2로 올리는데 같은 특기의 레벨 1+1 2장이 소요, 3으로 올리는데는 각각 2스킬 카드 총 4장, 4로 올리는데는 8장으로 배로 늘어납니다. 스킬업을 하면 효과의 발동 확률 퍼센트 및 효과 스텟이 조금씩 상승합니다.
또한, 게임 시작 전 게스트 선택에서 스텟이 높은 유저를 선택해주시면 속성 총합이 달라집니다.
스마일 UR 게스트를 선택 +6271
스마트 SR 게스트 선택 +4327
우정포인트 10포인트도 얻도록 잘 선택하세요. 저는 초반에 게임만 즐길 셈으로 막 눌러대서 맨 위에것만 눌렀는데 그냥 막 누르면 안되겠더군요. 같은 속성의 게스트를 잘 선택하면 공략되지 않았던 곡들도 클리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능한 SR 카드를 지급해주는 이벤트에 참가합니다. 1만 1천점, 스코어 매치에서는 2만 5천점을 돌파하면 자동 지급이므로 놓치지말고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참여하시면 나름 SR 카드가 풍성해질겁니다.
끝으로 종종 R 카드를 SR 카드 밥으로 연습 경험치를 주기 위해서 레벨 올리시고 주시는 분들도 있는데 오히려 레벨 올려주면 먹은 만큼 다 경험치를 누적해주는게 아니라 줄어든 경험치를 SR 카드에 줍니다. 그냥 R 카드 경험치로 주실 때는 바로 쓰시는게 효율적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