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년 트위터리언이 선택한 애니 유행어 대상 1위는 유유시키의...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3. 12. 4. 23:48

본문

2013/11/10 - [최신 애니 뉴스] - 논논비요리 연말에 새로운 발표 예정? 2기 제작 결정인가!? 냥파스 뜻 밝혀지다!


최근 유행어 중에서 손 꼽으라면 절찬 방영중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논논비요리의 냥파스를 떠올리실 겁니다. 2013년 12월 2일에 가젯 통신에서 애니 유행어 2013년에 대상을 받기도 하였는데요(2위 진격의 거인 쿠치쿠시테야루(구축해주겠어, 3위 나는 프리 밖에 헤엄치지 못해)이후에 트위터리언의 반응은 좀 달랐습니다. 3위는 유행어가 아니라는 의견들이 강했는데 새롭게 트위터리언들이 선택한 애니 유행어 대상 2013년 랭킹이 발표되었습니다. 



1位 なんつって、つっちゃった♪(ゆゆ式)


1위는 유유시키의 난츳테, 츳챳타인데 참 해석하기 불편한 문구입니다.


なんつって는 なんちゃって, 言ってみただけ 등으로 해석하는 편이 편한데 농담삼아 ~해봤다 라는 느낌입니다. ~랄까? 이런 느낌입니다. 언어로 표현하기 보다는 각 문맥에 어울리게 의역하는게 편한 문구입니다.




2位 やっはろー!(やはり俺の青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


やっはろ는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의 유이가하마 유이가 얏하로 인사말로 쓰는 말투입니다. 아마 야호 + 헬로우의 축약어 같습니다.


3位 Show you guts cool say what 最高だぜ!(ロウきゅーぶ! SS)


3위는 로큐부 SS에서 나온 Show you guts cool say what  최고야!


4位 このクソムシが(惡の華)


4위는 판매율의 최저치를 갱신한(?) 악의 꽃의 상당히 인격 모독형 말투 코노쿠소무시가! (이 똥벌레가!)



5位 シャッターチャンスだ!(フォトカノ)


5위는 포토카노의 셔터 찬스다!


6位 お外走ってくる(俺の彼女と幼なじみが修羅場すぎる)


6위는 내 소꿉친구와 여자친구가 완전 수라장 후유우미 아이의 밖에 달리고 올게(오소토하싯테쿠루)



7位 愛衣ちゃん大勝利(俺の彼女と幼なじみが修羅場すぎる)


같은 작품 아이짱 다이쇼리(대승리)~ 개인적으로 전 6위보다 이게 더 귀엽더군요. 



아이짱 다이쇼리와 유루유리 합성 매드 무비입니다 ㅋㅋㅋ


8位 それは違うよ!(ダンガンロンパ 希望の学園と絶望の高校生 The Animation)


8위 단간론파에서 자주 나오는 대사 그건 틀려!(소레와 치가우요!)


9位 ~のん(のんのんびより)


9위 논논비요리의 렌게의 말투 ~농 예) 시타농~(했다농)


10位 うつうつします(ガッチャマン クラウズ)


10위는 갓챠맨 크라우즈의 우츠츠짱의 귀여운 우츠우츠시마스(우츠우츠합니다)


11位 ちんこもいじゃうから(東京レイヴンズ)


11위는 시모네타로 1화 방영 후 엄청난 화제가 되었던 다이렌지 스즈카의 대사

 "ちんこもいじゃうから(칭코 모이쟈우카라)" (GO CHU 떼버릴테니까) 


2013/10/09 - [애니 만화 리뷰] - 도쿄 레이븐즈 1화 감상, GO-CHU 라니! 칭O 발음이!



12位 こりゃホンマ勃起もんやで(私がモテないのはどう考えてもお前らが悪い)


12위는 와타모테 모코치의 아저씨 대사 고랴혼마봇키몬야데(이건 정말 텐트 칠(발기할) 요소야!)




헤에~ -> 흐음~ 1위에 유유시키구나~ 2기도 제발 나와줬으면...

정리 : 즐거워!

출처 : 망가집 http://manggazip.tistory.com| 출처 표기 없이 전문 복사를 금지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