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로리콤 급증? 일본 남성 15%는 어린 여자애에게 사랑한 경험 있다!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5. 2. 28. 00:18

본문

 좀 어처구니 없네요. 2차원 세계에서 귀여움에 푹 빠지는 것은 어쩌면 사람의 심리가 귀여운걸 좋아하고 따뜻하게 챙기고 싶은게 당연지사지만, 성적인 혹은 사랑의 대상으로 본다는 것은 위험하다고 봅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중학생 이하 특히 초등학생을 성적 대상으로 묘사하는 작품들이 많은데 이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본 남성 15%가 어린 여자애(유녀,幼女)에게 사랑을 한 경험이 있다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일본 로리콤 급증? 일본 남성 15%는 어린 여자애에게 사랑한 경험 있다!


일본 남성 중에서는 유녀 혹은 소녀를 좋아, 로리계 애니를 좋아한는 흔히들 말하는 로리콤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공연하게 자신의 그런 특이성을 밖으로 말하지는 않지만 실제로 마음 속에 숨겨진 로리콤 남성은 꽤 될 것 같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20~30대 남성 100명에게 로리콤이 아닌데 어린 여자애를 좋아하게 된 적이 있냐는 질문에 15%가 그렇다고 회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령별로 보면, 대부분이 30대라고 합니다. 그 중 5명은 자신이 로리콤이라고 확실히 답변까지 했다고 합니다.


 http://woman.infoseek.co.jp/news/love/suzie_4879



왠지 경찰아저씨 여기에요! 떠올라서 논논비요리 찾아서 만들어봤습니다. 


 너무 오래전에 읽었던 글이라 기억이 안나는데 20대보다 30대가 로리콤이 많은 이유는 연애에 대한 포기가 짙어지는 시기에 자신보다 상대적으로 유약한 대상체를 목표로하는 심리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30대가 되어 연애에 대한 자신감이 상실하고 같은 동세대 혹은 살짝 어린 여성에게도 관심을 받지 못하게 되어 결국 힘으로 제압할 수 있는 약한 대상을 노리게 됩니다.


 위 경우는 범죄적인 심리의 범위이고, 보통 애니와 만화를 보다보면 캐릭터들이 상당히 귀엽고, 특히 일본에서는 모에라는 느낌을 강조한 캐릭터들이 많아 푹 심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욕구 대상으로 보게 되는 동인지 분야라던지 서브 컬쳐들이 있지만 이를 현실로까지 끌고나와 당당하게 선호한다는 로리콤 남자들은 글쎄요... 저는 기피하고 경원할 것 같습니다. 간혹 40대 남성이 20대 여성과 연애한다면 좀 모를까, 30대가 10살 안팎의 어린 여성을 성적인 시선으로 본다면 상당히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강간범보다 성인만화 번역(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처벌이 더 무겁습니다. 참 웃푼 아니, 웃긴 나라 수준입니다.


2014/08/19 - 일본 애니, 만화 업계 매상 반감, 피해액 20조원 규모로 15개사가 대책 마련에 돌입

2013/07/25 - 일본 아동음란 만화 번역,편집 관련자 입건 화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