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SE (iPhone SE) 후속 아이폰 XE (iPhone XE) 연말 출시 예정

국내외 세상이야기

by 만화편집장 2019. 4. 11. 23:43

본문

아이폰 SE (iPhone SE) 후속 아이폰 XE (iPhone XE) 연말 출시 예정


 2017년 후반부터 세계를 중심으로 관심의 중심이었던 애플의 아이폰SE의 후속 기종에 관한 루머가 나돌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신기종은 아이폰 XE 라는 명칭이며, 2019년 연내에 발매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2016년 3월에 발매한 아이폰 SE는 손에 익숙한 4인치 콤팩트 사이즈로 사용하기 쉬워 인기를 모았고, 거대화를 반복하는 아이폰 시리즈 속에서 이단아의 존재로 애플 감성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WWDC 2018에서 루머가 나올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신 하드웨어 제품은 하나도 발표하지 않은 이벤트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2019년 6월 3일 개최 예정인 WWDC 2019를 2개월 앞두고 신정보가 등장했습니다. 애플의 주요 관련 업체인 폭스콘이 아이폰의 부품 조립 공장을 중국에서 이전한다는 소문으로 화제가 되었는데 새로운 장소로는 인도로 지목되었습니다.




인도의 정보 사이트에 따르면 아이폰 XE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할 신기종이며, 폭스콘 공장 내부에서 정보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 XE는 4.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화면은 아이폰 X 이후처럼 상부에 노치 기능을 탑재, 홈 버튼을 폐기하고 안면인식 기능인 페이스 ID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디자인 자체는 아이폰 SE와 동일 사양으로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한 직선적인 형태로 발매시기는 2019년 가을으로 예정, 가격은 600달러 ~ 이라고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정보도 부품이나 유출 데이터 등으로 발각된 것이 아니기에 정보의 신빙성이 부족하다는 의견도 다수 올라왔습니다. 낮은 판매 가격, 소형 아이폰 팬들로부터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한 루머가 아니냐고 일각에서는 허위 사실로 일축되기도 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