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6 - 2018년 10월 가을 신작애니 기대 순위 1위 역시 소아온 3기
2018년 4분기 가을 신작 추천애니 TOP 8 이 작품은 꼭 감상하세요
2018년 10월 가을 4분기 신작애니 1화 방송을 끝내가고 있는 시점입니다. 유명 라노벨, 만화 작품들이 대거 애니화 방송하고, 유명 애니의 속편이 오랜만에 찾아온 시즌이라 감상에 빠듯한 시즌입니다. 그래서 60여 신작 애니를 중에서 적어도 이 작품은! 이라며 애니 팬분들에게 8작품을 소개해드립니다.
※ 작품은 개인의 취향, 경험, 환경에 따라 선호도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바랍니다. 위 리스트 중에서 1화 보시고 이게 뭐야? 하신다면 그냥 패스해주세요~
순위 8위 : 고블린 슬레이어
2016/06/03 - [추천 라노벨] 고블린 슬레이어 1권 리뷰 네타바레 만화판 2화 내용
2016/06/10 - 라노벨 고블린 슬레이어 2권 리뷰 네타바레 만화 1화 무료 감상
<쿠로세 코우스케, 黒瀬浩介 고블린 슬레이어 5권 표지>
<고블린 슬레이어 스핀오프 브랜드 뉴 데이 이케노 마시히로 池野雅博 1권 표지>
2016년, 소개해드린지 벌써 2년이나 지났군요. 원작 라노벨 판매량 급증, 만화 미디어 믹스 대박 흥행 신혜성처럼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증한 작품입니다. 담담하게 고블린만 살해하는 제목 그대로의 고블린 슬레이어. 심플한 플롯에 어째서 팬들은 흥분하는 것일까?
다크소울 분위기 속에서 능욕신과 작혹한 표현이 팬들 사이에서 혀를 내두를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고블린만 죽이는 광기 어린 주인공. 먼치킨 요소에 질린 리얼리틱함을 추구하는 분이라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애니는 다크소울 연출이 다소 옅어진 느낌이라 만화>라노벨>애니 순으로 추천드립니다. 원래는 이번 분기에 top3로 기대하던 작품인데 애니는 연출이 다소 5% 아쉬웠습니다. (CG는 잘 활용했는데...)
순위 7위 : 이윽고 네가 된다
줄여서 야가키미. 백합물인데 상당히 서정적인 백합물입니다. 사쿠라 트릭이나 시트러스 같은 신체적인 접근 요소는 배제한 심리 묘사가 중심인 작품입니다. 하나다 쥿키 각본은 솔직히 큰 기대를 안하는 편인데 이 작품은 스펀지처럼 원작을 모두 흡수하고 살며시 빼내는 것처럼 농밀한 짜임새를 갖춘 훌륭한 1화였습니다. 백합물을 좋아하지만 노골적인 표현을 싫어하신다면 이 작품은 반드시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순위 6위 : 우리 메이드가 너무 짜증나!
애니화 결정 소식 이후 원작 만화를 봤는데 코믹한 인상이 상당히 강했습니다. 전강후약 느낌으로 패턴에 다소 식상해져서 애니는 과연 어떤 템포와 성우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를 반만 두고 1화를 보았는데, 이게 왠 걸? WOW~ 제작사의 탁월한 능력 덕분에 하이텐션 개그 + 모에요소 + 성우들의 찰진 연기로 한순간도 놓치기 힘들 정도로 즐감한 작품입니다. 기대도가 부쩍 늘어난 작품으로 코믹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ED 영상 조합까지 완벽했습니다.
순위 5위 :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라이트노벨 원작 팬이시라면 이 작품을 놓치시면 안됩니다. 다만, 7권까지 1쿨 + 극장판으로 제작한다고 해서 황당했습니다. 아니 이 좋은 작품을 5권 분량 1쿨에 구겨 넣는다고? 사쿠타와 마이의 유쾌 달달한 대담이 압축될까 불안했습니다.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소라타와 마시로 콤비처럼 코믹한 대화를 적절한 템포로 다뤄주길 바랬는데 지난 2화보니 정신없이 진행해 재미를 녹여가며 시청하고 싶었던 원작 팬들에게 실망을 안겨 주었습니다. 이번 분기 1위로 기대하던 작품이었는데... 애니가 마음에 드셨다면 반드시 원작 소설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스토리를 알고 있어도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tv애니에서는 후타바 리오 목욕신을 가장 기대중입니다. 으흐흐;;;>
순위 4위 :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3기)
응? 소아온이 4위 밖에 안된다고? 불만을 품으실거라 예상됩니다. 그만큼 저는 앨리시제이션편을 곤혹스럽게 읽은 편입니다. 특히 1기를 재밌게 봤는데 2기는 조금 별로였다는 분은 3기 초반에 다소 식상하실지도 모릅니다. 소아온 3기는 후반부부터 재미가 살아납니다. 정합기사와의 대결하는 부분부터 저도 기대를 해봅니다.
순위 3위 :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전생슬 라노벨도 유명하지만 이 작품도 카와카미 타이키(川上 泰樹) 만화가 작화력 덕분에 그 위용을 더한 작품입니다. 판매량도 갈수록 눈덩이 불어나듯 늘어가고 있으며, 언제 다시 읽어도 재미가 살아있는 훌륭한 작품입니다. 국내에 소설 1권 정발했을 때 바로 읽고 그냥 평범하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만화판 감상 후 인상이 달라진 작품입니다. 애니도 스킬 나레이션 제법 흥미롭고, 중요한 키포인트만 잡아 압축 스토리로 짜임새 있게 제작한 인상입니다. 2쿨인게 다소 아쉽지만 이후 2기 제작 가능성도 열린 작품입니다.
순위 2위 : 물드는 세계의 내일로부터
P.A.WORKS의 저력을 새삼 느낄 수 있는 작품이 되길 바라는 신작입니다. 타산을 따지면 기존 원작이 있는 작품을 잘 만들어 많이 팔아 수익을 높이는게 일반적이지만 이 제작사는 오리지널 애니로 시청자들에게 항상 신선함을 전해주는 도전적인 회사입니다. 아스나기 팬층을 흡수하기에 충분한 서정적인 스토리에 멋진 배경 채색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빼앗은 퀄리티였습니다. 플라이씨의 여캐릭터 디자인도 상당히 좋고, 성우들 연기나 BGM 선택, 연출이 빼어난 수작입니다. 연애물을 좋아하고 얽히고 설킨 굴곡이 있는 스토리를 선호하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인 작품이었습니다. 애니를 오래 감상한 분이시라면 이 작품을 놓치지 마세요.
순위 1위 : 꼭두각시 서커스 からくりサーカス
말이 필요할까요? 시로가네 목소리 들을 때 90년대 아야나미 레이 떠올랐다는 분은 손!!! 저요! 저요! 후지타 카즈히로 만화가 원작으로 1997년부터 2006년도까지 연재한 작품입니다. 전체 43권을 3쿨에 우겨 넣는다는 무모한 도전에 기대감이 낮았으나, 방송시기가 다가옴에 공개하는 PV를 보고 평가를 달리했습니다. 작붕을 만들지 않겠다는 의지가 담길 정도로 하나하나 정성이 담겼으며, CG 최신 기술을 깔끔하게 활용한 고퀄리티였습니다. 성우분들의 명연기가 작품의 진가를 빛내주고 있어 매화 기대를 하고 감상할 예정입니다. 완결까지 3쿨 제작이라고 했지만 이건 트랩이고 판매량이 히트해 3쿨 + 3쿨 제작이었다고 정정해주길 바랍니다.(그래도 생략해야할 부분들 생략해야겠지만요. 마사루 관련이라던지...) 장편애니를 기대하긴 정말 오랜만입니다.
서양권 인기 순위는 소아온 3기 > 고블린 슬레이어 > 도쿄구울:re 2기 > 페어리 테일 파이널 시리즈 > 전생슬 > 청춘 돼지 (아오부타 > 죠죠의 기묘한 모험 황금의 선풍 > 어마금 3기 > 물드는 세계의 내일로부터 > 좀비랜드 사가 > 기숙학교의 줄리엣 > 이윽고 네가 된다 순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