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화 즐감 하루나 코스프레 능욕에 타카오 미사일 데코핑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1화 감상, CG 범벅에 아쉬운 작품
아크 퍼포먼스 작품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애니화 결정!
다음 주 화요일 19일 새벽 2:55분에 방영될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7화의 네타바레 있음.
ARS NOVA(새로운 기법)이란 타이틀에 상응할 정도로 원작 만화와는 조금 상이한 스토리와 몇가지 요소들을 생략하고 절찬 애니 방영중인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아르스 노바. 풀CG로 제작된 만큼 취향에 따라 평가가 엇갈릴 수 있지만 화수를 거듭하면서 CG가 조금 나아지는 부분도 눈에 띄게 보이고 있습니다. 1화는 솔직히 인물 CG가 막대기 같이 움직여서 거부감이 들더군요. 최근 애니 분야에 뛰어 들어 감상하는 분에게는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역시 고전틱한 느낌과 손으로 그린 부드러우면서 굵기가 미묘하게 달라지는 바디 라인은 CG로는 충족시키기는 다소 어려워 보입니다. 인물만이라도 CG로 하지 않았다면 더욱 소장 가치가 높았을거라 생각됩니다. 함대 멘탈 모델들이 그만큼 더욱 귀여웠을테니까요.
최신 애니 만화 정보 뉴스 출처 : 망가집 http://manggazip.tistory.com 출처 표기 없이 전문 복사를 금지합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0화가 연재된 영킹 잡지 12월호 표지를 장식한 군조와 이오나
갈수록 군조가 상남으로 보이더군요. 초반 유약해보이던 포스랑 다릅니다.
이건 참고로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0화에서 군조 입버릇을 흉내를 내는 이오나(함장 대리)
아시가라와 나치와 교전을 하게 되는 이오나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4화에서 하루나와 키리시마와 교전중에 등장할 백경이 생략되어 함전 전략이 조금 더 심플화 되었고,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6화에서는 디자인 차일드인 오사카베 마키에를 둘러싼 정계 기싸움, 육군과 해군의 세력 싸움 U-2501(함장 조르단 스타크)이 생략되었습니다. 특히 가장 기대하던 하루나가 열받아서 마야의 화기관제 시스템을 전 유닛 개방하여 일본 전역에 무차별 화포를 개방하는 순간 애드미럴티 코드로 진정시키는 장면은 상당히 스토리의 핵심 내용인데 커트하였더군요. 이후 타카오와 U-2501의 교전이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7권에서 비중있게 다루기에 애니서는 이걸 빼먹을 수 없고, 애니 스토리상 이오나와 군조는 이오섬으로 향하고 있기에 7화 A파트에 살짝 격전하고 B파트에서 이오섬에 기다리고 있는 휴우가와 타카오가 나올거라 예상합니다.(만화책에서는 이미 5화에서 군조와 이오나 일행은 이오섬에 도착한 상태입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7화 타카오와 휴우가 등장
(이오나 배꼽신도 나올 것인가!?)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7화에서는 츤데레 타카오가 군조 다키마쿠라(안고자는 베개)를 꼬옥 안고서 함장한테는 전부 보여줘도 괜찮다고 (엔진이라던지; 멘탈 모델한테는 이게 속살이라는 의미일까요? 후훗) 영킹 12월호에는 방영된 애니의 장면들을 되돌아보면서 다음주 방영될 7화의 예고 이미지를 공개하였습니다. 타카오를 츤데레 중순타카오라고 표현했더군요 역시 츤데레 타카오를 상당히 부각시키고 앞으로 등장도 늘어날 것입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7권 37화에 포함된 타카오 모습.
해당 작품은 타카오만 특화되었는지 의상이 다양하게 변합니다.
(왜 아오키 타카오라고 했는지는 설명 생략, 나중에 만화로 보세요)
이후 타카오의 츤츤데레데레와 군조의 명령을 성실히 이행하는 모습이 사랑스럽기만 합니다.
"그다지... 함장이라면... 전부 보여줘도.... 좋앙"
(타카오 그 발언은 위험해...!!!)
군조가 고맙다는 말에 데레데레하는 타카오가 기대됩니다.
작품 중간중간 나오는 타카오의 SD캐릭터 같은 그림도 상당히 귀엽습니다.
애니판에서는 이오나 2,3,4호...가 안나오던데 타카오 2,3,4호.....도 안나오겠죠. ㅠㅠ
7권에서는 타카오가 무려! 부르마 같은 복장으로 전투를 합니다. 참고로 안개의 함대는 코어의 연산처리에 능력에 의해서 적의 무기의 무력화 필드에 상당히 연산력을 소비합니다. 그렇기에 멘탈 모델을 생성해서 그만큼 연산력을 저하시키는 것에 U-2501의 함장 조르단 스타크는 디메리트를 느낍니다. 7권에서 타카오는 이오나를 위장한 가짜 401를 컨트롤하기에 수세에 밀리다가 402의 도움을 받아 위장 401 컨트롤을 넘기고 추가적으로 402의 특화된 우수한 탐지 레이더 기능으로 적의 좌표 탐지 정보까지 얻게 됩니다. 그리고 봐서는 안되는 무엇가(? 이건 나중에 원작 보시라고...)에 당해 코어만 간신히 남기는데 402의 도움으로 복구됩니다.
추기) 7화를 감상했는데 만화와는 다르게 대폭 스토리가 커트 당했습니다. 하루나들도 군조와 이오나 일행과 합류하게 되고 U-2501도 짤렀네요. 만화책에서 타카오의 활약이 등장하는 7권 스토리가 완전히 커트 당하겠군요. 이로써 재미가 상당히 반감되었네요.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만화책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아쉬움이 큰 스토리 진행이네요. 아마도 원쿨로 끝내려니 다른 함대 한두번 목소리 들려줄려고 성우 쓰기도 제작비에 부담이 되니 종종 등장하는 안개의 함대 모두 커트 했습니다. A파트에서 휴우가 등장과 타카오와 만나고 아오키 함대에 포함될 흐름을 제공하고 B파트에서는 타카오 수영복과 이오나 수영복신을 더욱 늘렸더군요. 타카오 히프까지 나오고 서비스신이 늘었습니다. 그리고 엔딩 영상은 이전에는 멘탈 모델로 구성했는데 이번에는 함을 그대로 보여주네요 ㅋㅋㅋ이거 호평주긴 참... 결론은 만화책 따로 보셔야겠군요.
402도 군조 팬?
아니면 멘탈 모델 사이서 군조 다키마쿠라가 유행? ㅋㅋㅋ
402에 인양된 타카오 물품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ARPEGGIO OF BLUE STEEL) 8권 장식은 하루나
일본 초계권역 내를 순항하는 콘고와의 드디어 교전이 다가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