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화 즐감 하루나 코스프레 능욕에 타카오 미사일 데코핑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3. 11. 5. 17:44

본문

2013/10/09 -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1화 감상, CG 범벅에 아쉬운 작품

2013/05/28 - 아크 퍼포먼스 작품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애니화 결정!


 지난주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4화에서 아쉽게도 기대하던 백경이 등장하지 않고 빠른 전개로 전투를 끝내 아쉬움이 컸습니다. 함을 모델링하고 미사일이 많이 탑재된 백경의 전투신은 비용이 많이 들어가서 그냥 생략을 한 것 같습니다. 반면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화에서는 팬들읠 의식한 하루나 속옷 서비스신이 제법 많이 등장하였습니다. 리고 몇초 등장하지 않은 타카오 여전히 귀엽네요.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6화 이후에 더욱 많이 등장할 타카오의 츤데레를 보시면 더욱 타카오 팬이 되실겁니다. 1화에 비해서는 좀 더 CG신이 많이 나아진 모습이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큰 부분입니다. 

이번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화에서도 4화에 이어 원작 만화에서의 정치 인물들의 대담이나 스토리를 심플하게 생략했더군요. 마지막 육군이 공격을 준비하는 정세를 생략하고, 다음화에서 간단하게 설명하려나 봅니다. 어찌보면 애니만 보시는 분들은 간략해서 이해하기 편했을 수도 있었습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화 후반부에 살짝 등장한 중순양함 타카오

미사일 두부가 찌그러지는 장면이 코믹한 장면인데 애니판에서는 어두워서 잘 안보이네요

원작 만화를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미사일로 데코핑 날린 것 같습니다 후훗)



그녀가 향하고 있는 곳은 이오우(硫黃)섬이라는 곳인데

그것에 인간 패턴이 아닌 공격을 한 인물은 바로 아래 휴우가 대전함입니다.

휴우가는 군조의 대전 첫 상대였다고 나왔었죠?

그녀의 극성적인 이오나 사랑을 기대하세요~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5화 타이틀 인간이 아닌 자


디자인 차일드인 마키에를 지칭하는 타이틀이네요.

원작만화에서는 챕터를 심도를 나타내는 deepth로 썼는데 애니서는 활용하지 않았네요

꽤 괜찮은 챕터 용어라고 느겼는데...



파견함대 중순양함 기함 마야와 네트워크 통신중인 이오나

피아노광인 이미지 그대로 여전히 연주하는 모습이 등장하네요.

6화에서 분노로 폭주하는 하루나가 마야의 화력관제 시스템을 가져가서

전 유닛 기동개시하여 마야의 전 화력이 오픈되면서

도쿄, 삿포로, 나가사키를 불바다로 섬멸하려하는데...


아래는 이번 서비스신이 많았던 하루나 코스프레 능욕신들입니다.



원작에서는 이 장면은 마키에 방이 아닌 처음 대면에서 나옵니다.

옷을 달라면서 부들부들... 시쿠시쿠(훌쩍훌쩍)... 



귀여움은 만화가 더 잘 표현한거 같더군요. 서비스신은 역시 애니판이 ㅋㅋㅋ


그리고 이어지는 하루나 코스프레 능욕장면들 ㅋㅋㅋ




도망도 못가고 완벽하게 당합니다. 게다가 헤어스타일 변화까지

원작 만화에서도 똑같게 나오는 장면인데 즐거운 장면이었습니다.

다음화에서 분노하기 위해 이 둘의 관계를 친하게 표현하기 위해서 비중을 두웠네요.

(어짜피 모에 요소도 넣어야 팔리고요 ㅋ)



어떤 머리 스타일이 좋으세요? 전 2번째 머리스타일이 좋지만 

캐릭터에는 역시 양갈래가 어울리네요.


아래 장면 원작 만화랑 다르게 표현한 당근을 먹는 곰인형(키리시마 코어가 담긴) ㅋ

없애야 겠다고 덤비는 장면에 와락~~~ ㅋㅋㅋ 상당히 코믹하고 귀여운 연출이네요.




이 목욕신도 없던 서비스신입니다. 역시 판매를 위해서 입욕신을 추가하였더군요.

그리고 로렌스씨는 집사 같은 모습으로 나오는데 여기선 환자로...




콘고우 칸코레와 비교 이미지인데 코니시씨 일러스트 이쁘네요.


다음화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6화에서 하루나 분노의 폭주가 기대됩니다.

타카오를 비롯 서서히 푸른 함대(The Blue Fleet)가 구성되는게 기대됩니다.



참고로 요건 지난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4화에서 생략된 백경의 모습입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6화부터 자주 등장할 타카오의 군조 모에모에 표정


"그다지... 함장이라면... 전부 보여줘도... 좋아. ......엔진 이라던가..."


 BD/DVD를 아마존에서 검색해보니 총 6권까지 예약이 가능한 상태이고, 공식 홈페이지의 상품 정보에서 12월 27일에 발매 예정인 BD/DVD 1권에서 1,2화가 수록된 것을 볼 때,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총 제작 화수는 12화 내외의 1쿨 방영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공식 홈페이지 상품정보) 안개의 함대의 정체에 대한 의문점을 키우고 애니는 종료를 할지 아니면 살짝 힌트를 줄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최근 연재된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49화에서는 안개의 함대가 인류에 출현한게 이번이 처음이 아닌 것을 다룬 내용이 등장합니다. 



아래 중요한 네타바레가 있습니다. 읽으실 분들만 읽으세요

안 보실 분은 쭉 내리세요.



엔딩롤 보시면 영어로 우리들은 어디에서 오는가?

우리들의 정체는?

그리고 어딜 향해 가는 것인가?


안개의 함대 존재의의와 이유에 대한 갈구가 멘탈 모델들이 고심하게 됩니다.

아직 최근화까지 정확한 이유에 대한 설명은 없지만 해당 작품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원작 만화에서는 치하야 군조의 아버지가 탄 초전함 무사시와 함께 중간에 등장하는데 애니에서는 생략했더군요. 아버지 vs 아들 모드로 최종 엔딩 달릴련지요? 마지막 11화, 12화 부분에 등장시킬련지... 게다가 치하야 군조가 다녔던 해양기술 총합학원에서 만년 2등을 했었는데 톱이었던 아마하 코토노에 대한 정보를 휴우가와 타카오가 네트워크 서칭해 본 결과 야마토로 밝혀지면서 더욱 수수께끼의 구렁에 빠집니다. 던져놓은 네타들이 서서히 퍼즐처럼 조립되면 모든게 밝혀지겠죠. 이번주에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7권과 8권 만화 네타바레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살짝 알려드리면 타카오 대파(大破) 당하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군조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분발하는 모습이 멋지더군요. 역시 군조에 반해서 희생하는 듯한 모습이~~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캐릭터송

2013년 12월 1일 개최 예정인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아르스 노바 LIVE "Blue Field"에서

열창할 예정인 캐릭터 송의 크로스 페이드 1탄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수록곡은 타카오의 Be uinited

마야의 トレモロ(트레몰로)

イ400과 イ402의 Inapplicability입니다.

이오나 401은 없네요.

참고로 타카오 성우는 누마쿠라 마나미(沼倉愛美)씨로

최근에 연애라보 작품에서 연애의 달인으로 오해를 받는 리코 역을 하신 분이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