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0 - 이 만화가 대단해! 2015년 발표 1위 목소리의 형태, 우치다 마야 그라비아 사진
2014/06/07 - 이 만화가 대단해! 순위 발표가 1년 1회에서 월 1회로 변경
2014/01/20 - 만화대상 2014 노미네이트 10작품에는 어떤 작품들이?
이 만화가 대단해! 2016 남성부문 던전밥, 여성부문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예능인, 평론가, 서점원, 학생 등 각계의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이 선택한 지금 당장 읽을 만화의 랭킹을 발표하는 이 만화가 대단해! 2016년 표지가 2015년 12월 10일 발매를 앞두고 베일이 밝혀졌습니다. 아래와 같이 남성부문 던전밥, 여성부문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두 작품이 장식한 것이 밝혀졌습니다.
남성부문 1위의 던전밥(ダンジョン飯) 작품은 연간 10회 발매하는 만화잡지 하루타에 연재를 시작한 동인 및 픽시브 작가 쿠이 료우코씨의 작품으로 17회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만화부문 우수상을 수상받은 바 있으며, 최신권인 던전밥 3권이 내년 3월에 발매 예정입니다. 소재 발상이 상당히 독특한데 기존 던전 소재의 작품과 비교해 상당히 이색적인 어드밴쳐, 미식을 믹스한 작품입니다.
2권 표지 엘프 마르실 표정 덕분에 인기가 높네요. 벌써 동인지도 돌고요.
던전밥 1 - 구이 료코 지음, 김완 옮김/㈜소미미디어 6,300원 |
여성부문 1위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ヲタクに恋は難しい) 작품은 오타쿠인 것을 숨긴 OL 나루미가 게임 오타쿠인 히로타카와 중학교 이래 사회에서 재회하면서 시작하는 오타쿠 동지들의 서투른 연애 러브 코메디입니다. 만화대상 2014에서 책으로 출판되었으면 바라는 웹만화 부문 1위를 차지하였고, 픽시브 내의 오리지널 코믹 북마크수가 역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린 작품입니다.
1권 읽어봤는데 요거 재밌더군요.
여성부문 1위한 이유가 수긍이 갑니다.
연애 느낌이 살짝살짝 갈질맛 납니다.
스킨쉽 묘사도 포즈와 타이밍이 매력적이더군요.
(추가 발매 표지 모습)
요즘 주문토끼 방송 덕분에 매주 주말에 모에사 당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여전히 치노는 귀엽고 꿀잼이라고 해야할지 스토리보다는 귀여움에 흐뭇해집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이 바로 아직 유명하진 않지만 그림체가 상당히 정성이 담긴 섬세함과 캐릭 표정이 읽는 내내 귀여워 죽을 것 같은 우라라 미로첩(うらら迷路帖)입니다. 1권 초판부터 수집하는 작품인데 지난 주 2권이 도착해서 감상했는데 귀여움이 한층 더해졌습니다.
밤숲 나라의 소라니(夜森の国のソラニ) 만화를 그린 하리카모(はりかも)씨의 작품으로 스토리도 나름 궁금증도 자아내면서(치야 정체) 볼만하고, 그림체도 마음에 들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펜터치가 상당히 얇으면서 디테일한데 얼굴 표정 중 눈이나 입 모양의 둥그런 느낌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모에계 망가타임 키라라 작품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강추 작품입니다.
연주cd 포함한 순백의 소리 15권이 다음달 발매해서 소개하려고했는데 내일 써야겠네요. 대회 결과 네타바레도 조금 소개하겠습니다. 아참 갑자기 사랑은 비가 개듯이(恋は雨上がりのように) 작품도 떠오르네요. 요것도 풋풋한 연애소재가 참 좋았던 작품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