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세 졸업한 일본 버튜버 도쿠가이 치나미 개인세 수입 공개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23. 11. 22. 00:15

본문

기업세 졸업한 일본 버튜버 도쿠가이 치나미 개인세 수입 공개 일본 버튜버 수입 버튜버 수익

 

일본 버튜버 하면 니지산지, 홀로라이브, 국내 버튜버하면 우왁굳, 스텔라이브를 떠올리실겁니다. 이런 소속이 있는 버튜버들을 기업세라 하며,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버튜버를 개인세라 하는데 이번에 일본 니지산지 기업세에서 졸업 환생한 개인 버튜버 치나미씨가 방송에서 현재 수입을 공개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버튜버 연수입 1억?

 

 

 대부분 기업세는 비율로 나뉘는데 월 1회 입금으로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1091엔, 트위터 수입 8877엔, 트윗캐스 수입 55000엔, 굿즈 수입 41만 8880엔, 유튜브 수입 467604엔, 팬박스 93만 600엔, 안건 145만엔, 판티아 413만 5600엔 총 746만 7652엔을 벌었다고 합니다. 

 

 

개인세로 유명하긴 힘들지만 성공하면 엄청난 수입이군요 다만 저렇게 버는 극 소수일거긴 하지만요. 국내 버튜버 방송을 조금 봤었는데 일본 시장에 비해서 규모가 적지만 성공한 버튜버들은 생일날이나 특정 이벤트 날 도네이션으로 수백~수천만원씩 벌더군요. 이것도 비율로 나뉘어서 가져가는 금액을 줄어든다지만 일반인이 버는 금액하고는 넘사벽 수준이었습니다. 대부분 상위 수명이 벌어가는 피라미드지만요.

 

참고로 로리카미로 유명했던 시구레 우이씨 최근에 구독자 160만명 돌파, 로리카미 뮤직비디오는 6천만 재생을 돌파했더군요. 컴퓨터 고장나서 고친 후 밀린 오더 처리하시는 지 최근에 방송도 없는게 아쉽긴 하더군요. 그래도 취미 생활로 버튜버 하는데 거의 상위 탑급에 들어가는 수익과 인기니 대단하기만 합니다.

 

 

그리고 일본 홀로라이브는 홀로라이저 사이트(https://www.hololyzer.net/youtube/index.html)에 들어가면 그날 방송한 유튜브 슈퍼챗 수익이 바로 나와서 확인이 가능한데 의외로 금액이 높지 않아서 놀랐습니다; 트위치에서 제가 방송 볼때 천원 펀치나 만원 펀치 올라오는 거 보면 수십만원 기본 베이스로 버는 경우가 허다한데 일본 상위 버튜버들 슈퍼챗 수입은 우타와쿠나 3D라이브, 생일 등 외에는 생각보다 수입이 크지 않더군요. 

 

버튜버 그룹 니지산지 새로운 3명 라이버 데뷔 결정 PV 공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