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6 - 일쿠 1회 챌린지 페스티벌 메들리보다 높은 각컷 스컷 기록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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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쿠 신이벤트 제1회 챌린지 페스티벌 금일로 중간이 지났습니다. 플레이 해보시면서 오소로이 기능이 재밌어서 필요이상으로 플레이하여 벌써들 많이 점수를 버셨더군요. 5일차 각성컷은 4만 4171점으로 메들리 1회 3만 6813보다 19.98%가 높으며, 스킬컷은 8만 6764점으로 메들리 1회 6만 1639점보다 40.76%가 높습니다. 스킬컷은 40%이상 높은 증가율을 유지하는 반면, 각컷은 첫날 24.76%에서 19.98%로 차츰 안정화되었습니다.
각컷보다 스킬컷이 훨씬 높은 이유는 첫 이벤트라는 흥미도 가장 큰 이유겠지만 플레이를 통해서 빠른 랭크업을 할 수 있고, 오소로이 효과로 LP회복 버퍼를 받아 그만큼 플레이 횟수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일쿠 1회 챌린지 페스티벌 각컷 10만 내외, 스컷 17만 내외 예상
이벤트 |
제1회 메들리 |
제1회 챌린지 |
||
컷구분 |
각컷 |
스컷 |
각컷 |
스컷 |
1일차 |
10,032 |
21,257 |
12,516 |
30,035 |
2일차 |
17,714 |
33,216 |
21,694 |
45,513 |
3일차 |
25,054 |
43,330 |
29,471 |
59,865 |
4일차 |
30,735 |
52,712 |
36,779 |
73,274 |
5일차 |
36,813 |
61,639 |
44,171 |
86,764 |
6일차 |
43,004 |
70,701 |
- |
- |
7일차 |
49,533 |
79,794 |
- |
- |
8일차 |
56,398 |
88,451 |
- |
- |
9일차 |
64,591 |
98,161 |
- |
- |
10일차 |
84,151 |
119,434 |
10만 내외 |
17만 내외 |
챌린지 페스티벌은 메들리보다 부담이 적습니다. 메들리는 3곡을 연달아 플레이한 콤보를 기준하기에 대충치면 C,B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번 3곡 올풀콤보를 유지하거나 간혹 실수하여 A콤보를 유지하다보면 정신적으로 많이 피곤합니다.
반면, 챌린지는 이제 스쿠페스 오래 좀 하셨다는 분은 부담 없이 B~A가 가능하며, 곡들이 다양하게 나오다보니 옛날곡은 쉽게 S 풀콤보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곡마다 골드를 써야하는 부담은 있지만 보상으로 골드 획득을 그만큼 많이 받기에 2,3백만 정도만 가지고 있으면 넉넉하게 이벤트를 치를 수 있습니다. 갠적으로 릴리 화이트 나오면 퍼펙트 보조 쓰고 나머지는 안쓰니 이벤트 참여하니 골드가 별로 줄지 않더군요.
현재 컷 상승세를 유추하면 각성컷은 10만점 내외, 스킬컷은 17만점 내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각컷은 10만점 권유티켓 1장을 받으면 상승세가 많이 주춤할거지만, 30분에 5천점 가까이 벌 수 있는 변동폭이 큰 이벤트이기에 각컷 주차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여유 두시고 주차하세요) 스킬컷은 결제하면서 달리시는 분들이니 8일차에 최종보상 12만 5천점 내외를 기록한 후 4~5만점을 더한 17만점 내외로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소로이 기능 중 가장 꿀맛인 S스코어, 체력 맥스 LP 회복
4번째 곡에는 미열이 자주 걸리네요.
쁘레땅보다 역시 릴리 화이트 LP30회복 가장 두근거려집니다.
다만, 대부분 아래 곡처럼 어려운 곡이 걸리는 경우가 많아 실패하는 경우가...
운 좋게 성공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체력회복 카드가 의미가 없어져 울레 빼고는 판강을 넣었습니다.
메들리 페스티벌에서 친구 보조로 이벤트 포인트 상승은 솔직히 이벤트 내내 손가락으로 셀정도로 적게 나오는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챌린지 페스티벌은 반 이상은 계속 나와주고, 중간중간 오소로이 보너스로 이벤트 획득 포인트가 1.3배 등 높은 버퍼를 받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1판에 얻은 이벤트 포인트는 무려 697포인트나 됩니다.
저 금덩이가 실제로는 레어... ㅠ.ㅠ
보통 5곡 플레이해주면 2400대 점수를 가장 많이 받더군요. 모두 풀콤보했으나 이벤트 포인트 상승 버퍼를 적게 받아도 2400대를 받을 경우도 있고, 여러 버퍼를 많이 받아 풀콤보를 놓쳤는데 2600대 점수를 얻는 경우가 있는 등 좀 평균을 잡기에는 편차치가 높은 편입니다.
대략 2450점 얻는다고 치고 익스 5판 125LP의 LP당 포인트는 약 19.6포인트, 메들리 60LP로 B콤보 정도 할 겅우 골드 어레인지를 하면 1067점으로 17.78로 약 10% 정도 높습니다.
메들리 페스티벌은 LP가 낮아진 만큼 플레이를 많이해야합니다. 3000lp를 소모한다고 치면, 챌린지는 120번 플레이하면 되지만, 메들리는 150번으로 30번이나 더 플레이해야합니다. 이는 1회 메들리 페스티벌에 각컷 8만 중반대 약 240번의 플레이해야하는 반면, 1회 챌린지 페스티벌은 10만점 내외로 약 200~210번 정도를 플레이하면 될 정도로 플레이 횟수는 적고, 버는 점수는 높습니다. 결국 시간대비 투자에서도 메들리보다 더욱 편한 이벤트입니다.
정리하면, 챌린지 페스티벌는 메들리 페스티벌에 비해
1. 메들리보다 약 10% 높은 이벤트 점수 효율 높음.
2. 메들리보다 점수대비 플레이 횟수 감소로 편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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