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4 - 일쿠페스 제1회 챌린지 페스티벌 부시모 마키 편애
금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일쿠페스 제1회 챌린지 페스티벌이 유저들의 많은 관심속에서 스타트하였습니다. 하지만 챌린지 페스티벌 참여한 후 1라운드에서 어레인지 화면 이후 통신 에러가 반복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스쿠페스 사무국 트위터에서 16시부터 16시 50분 가량 통신 장애로 이벤트 접속이 불가능했음을 공지하였고, 이후 러브카스톤 1개를 보상 지급할 예정입니다.(욕심이 늘었나 3개 주면 좋을텐데요 ㅎㅎ;)
SR카드 보상구간은 이전 메들리와 동일한 2만 5천포인트이며, 부활절 마키 카드 미각, 각성 일러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키 우사미미 깜찍한 표정과 잘 어울리는데 평소 세레브 의상과는 좀 거리가 멀군요. 스킬은 리듬아이콘 25개마다 37% 확률로 3.5초 판정강화, 즉 판강 카드입니다. 스텟은 미각 60레벨 4530, 각성 80레벨 4810이며, 속성은 스마일입니다. 카드들이 시간이 갈수록 조금씩 스텟이 올라가서 그런지 같은 판강인 제1회 메들리 페스티벌 보상카드보다 70이 높군요. 카드 일러는 개취로 그때가 더 좋네요. 스킬 발동음은 파이토요(ファイトよ!, 화이팅야!)입니다.
일쿠페스 통신에러 및 챌린지 페스티벌 마키 보상 SR카드 스킬 일러 정보
헐... 레베카 포니테일... 누군가 했습니다.
이번 챌린지 페스티벌은 데레스테처럼 체력이 이어지는 줄 알았는데 직접 플레이해보니 아니더군요. 라운드별 갱신이라 어느정도 게임 하신 분은 체력회복 카드도 필요 없겠습니다. 그리고 데레스테의 엑스트라 플레이가 아닌 최대 5라운드 플레이하면서 기존 LP 소모와 동일합니다. 때문에 최대 125LP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초급(최상급)으로 5라운드 연속 플레이 시 이벤트포인트 상승 버퍼 및 오소로이 효과에 따라 약 2400~2600대 이상의 점수를 벌 수 있었습니다. LP효율은 메들리 페스티벌이 익스 3판 60LP에 1천 1백여점 정도 벌던거에 비하면 살짝 효율이 좋은 편이네요.
다만, 챌린지 페스티벌에는 어레인지가 게속 이어지는게 아니라 각라운드별 어레인지를 추가해야합니다. 골드 소모가 더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체력회복 어레인지도 삭제되었더군요.
각 라운드 화면마다 오른쪽 화면에 이펙트 서포트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 위에 효과 상세 설명 버튼이 있으며, 클릭시 설명 창이 뜹니다. 획득G(골드)상승, 이벤트 포인트 상승, 퍼펙트 서포트 이외에도 오소로이(갖춤)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학년별 오소로이, 릴리화이트, 쁘렝땅, 비비, 차이나 복장 통일 등 특정 조건이 갖춰지면, LP회복이나 이벤트 점수, 경험치가 별도로 가산됩니다. 단, S스코어 달성이나, 체력이 최대로 채워진 상태로 클리어, 풀콤보 등 조건이 붙습니다. 유저들 정보에 의하면 릴리 화이트 풀콤보 달성 시 LP가 30이나 회복됩니다.
보상은 위 화면처럼 라운드 플레이가 모두 끝나면 한꺼번에 받습니다. 최근 클라 업데이트하면서 곡 플리어 보상 화면이 작아진 이유는 이거 때문이었군요. 한 화면에 5장씩 표시됩니다.
메들리 페스티벌과 비교하여 가장 아쉬운 점은 LP킵이 안됩니다. 최대 12시간 정도를 플레이하지 않고 나중에 몰아서 6판 할 수 있었습니다. 대신 각 라운드별 종료 후 왼쪽 백 버튼을 누르면 페스티벌을 나와서 쉴 수 있습니다.
오소로이 기능 덕분에 재미가 늘고, 최상급도 불익스가 추가되면서 더욱 재미를 더했습니다. 간만에 각컷 8만점 넘을지 기대해봅니다. 각컷 편안하게 하실 분은 익스기준 자연LP포함 매일 5라운드 플레이 3회씩 하시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