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우 업계 베개 영업 "솔직히 있습니다"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5. 4. 2. 00:01

본문

2015/03/31 - 일본 여자 성우 우에사카 스미레씨 우연히 뉴스 ZERO 방송에 노출

2015/02/22 - 성우 업계에서 성우 일로만 먹고 살 수 있는 사람은 100명 정도!?

2014/10/22 - 원고료는 어시스턴트 급료로 사라진다. 일본 만화가와 성우의 금전 사정이 밝혀지다.

2013/04/14 - 일본 신인 성우(声優) 30분 1화에 얼마나 받을까?

2013/05/12 - 일본 성우 양성 서비스 시장 2.8% 증가로 618억원 규모

2014/01/15 - 일본 남자성우 미야노 마모루(宮野真守)씨 연봉 10억 돌파?


성우 업계 베개 영업 "솔직히 있습니다"


 조금 제목에서도 그런데 일본에서 흔히 마쿠라 에이교우(枕営業) 한국에서는 베개 영업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연예계 뒷이야기라고 해야할지요? 은연중에 흔히 있지만 쉬쉬하면서 성횡하는게 암울한 현실입니다. 국내에서도 장자연씨 사연을 보시면 상당히 고통스러운게 현실인데 일본 성우 업계에서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일본 여자 성우가 아이돌화되고 있는 현대 트렌드 때문에 젊으면서 예쁜 미녀 성우가 출세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나이가 먹어가면서 성우 톱 위치를 유지하기에는 어깨가 좁아집니다. 그 뒷사정을 한 일본 베테랑 성우가 커밍 아웃을 했다는데 "솔직히 있습니다. 성우라는게 대학을 졸업하고 양성소에서 들어가는 사람도 적지 않으며, 신인이어도 의외로 연령이 높기 때문에, 어른의 관계에 저항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많습니다. 저는 아무 권한도 없는데도 그런 권유가 있었으니까요. 역시 거절했지만요(쓴웃음)" 그 외에 신인을 흔히 따먹는 잘생긴 남자 성우도 있다고 합니다.


"어떤 애니 작품에서는 출연하는 젊은 여자 성우의 대부분이 주역의 미남 성우와 관계를 가진 케이스도 존재한답니다"


 의외로 성우의 난잡한 세계 정보를 여실히 알게 되는 정보네요. 


 비단 성우 업계 뿐만 아니라 연예계가 좀 이런 부분이 은연중에 성횡하는 건 사실을 많이 접했습니다. 최근에 일본에서는 그라비아 아이돌 테지마 유우(手島優), 후루카와 마나미(古川真奈美) 씨도 베개 영업 진실을 구체적으로 노출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억지로 당하면서 너무 피폐해져서 그만두었는데 지인들도 그런 케이스가 많았다는군요. 약소 프로덕션 소속은 어쩔 수 없이 오퍼를 얻기 위해서 횡횡한다고 합니다.


일웹에서 スッキリ☆(슷키리)라고 적길래 딱 아x미x 하루x 성우가 떠오르네요. 워낙 그런 소문이 많이 따르는건 미모도 관련이 있지만 갑자기 혜성처럼 나타나 메인 주역을 마구 따내는 것도 의심을 받을 만하긴 하네요.





샬롯(Charlotte) 새로운 키비쥬얼 이미지가 공개되었는데 캐릭터 설정화가 상당히 안정적이네요. 인물 개성이 뚜렷하고 스토리와 연출도 key사 특유의 안정감을 가지고 있어 기대도가 높은 신작애니입니다.





이시노모리 쇼타로(石ノ森章太郎, 38년생)씨가 1964년 소년킹 잡지에 연재한 사이보그 009 신작애니가 제작 결정되었습니다. 50주년 기획으로 감독에는 카와고에 쥰(川越淳)씨로 발탁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