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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쿠페스 제3회 메들리 페스티벌 에리 각컷, 스컷 D-1 분석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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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만화편집장 2015. 3. 14.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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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쿠페스 제3회 메들리 페스티벌 에리 각성컷, 스킬컷 D-2

일쿠페스 3회 메들리 페스티벌 명함 받는 날! 각성컷, 스킬컷 1회랑 흡사한 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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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쿠 3회 메들리 페스티벌 이벤트가 드디어 내일 오후 3시에 종료합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아야세 에리 이벤트에 저처럼 에리 오시들은 막판 스퍼트 올리기에 바쁘실겁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이번 일쿠 이벤트가 1회 때와 흡사한 양상을 보이고 있고, 금일 자정에 소노다 우미 생일 3월 15일이기에 러브 카스톤 5개를 선물을 줄 예정이라 살짝 더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지난 이벤트 기록들을 살펴보면 마지막날 하루동안 1회 때 각성컷은 2만점, 스킬컷은 2만 1천점 정도, 2회 때는 각컷이 1만 7천점, 스컷이 1만 6천점정도 올랐습니다. 각성컷은 잘해봐야 보통 2만점을 예상하겠지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생일 기념 러브카스톤 덕분에 2만 4천에서 2만 5천점정도 더 높을 수 있다는 고려하시고 주차하시길 권합니다.


1회보다 각각 5천점 정도 더 높게 상승한다고 가정하면, 24시간 전 타임에 더한 각성컷은 8만 7천점까지 치킨레이스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스킬컷은 11만 8천점 정도로 예측됩니다. 스킬컷은 주말에 들어간거에 비해서 상승세가 주춤하는 편이네요. 


일쿠페스 제3회 메들리 페스티벌 에리 각컷, 스컷 D-1 분석표



현재 인벤 각산기의 각컷은 8만점을 살짝 넘지만, 8만점 최종 보상 러브카스톤 3개를 먹게 되면 막판 치킨레이스가 벌어져 몇천점이 더 오를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하셔야합니다. 이벤트 종료 1시간 전까지 7만 8점 내외로 머문다면 모를까 8만점 이상의 컷이 형성되면 무조건 몇천점이 뛸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메들리 페스티벌은 최대 개인이 한시간에 8천~1만점을 벌 수 있는 이벤트이기에 한시간 전에 컷에 들었지만 러브카스톤 여럭이 없으면 각컷은 실패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미리미리 러브카스톤 여유를 가진 이벤트에서 각컷을 도전하세요~


저도 이번에는 러브카스톤 없는데 억지로 인연작업, 앨범작업 총동원해서 겨우 10개 조금 넘게 모은 러브카스톤에 보상 받아가면서 8만 언저리 잡고 생일 보상 받는거랑 자연 lp로 각컷 노리고 있어서 상당히 불안불안합니다. 


 일차

메들리 1회

메들리 2회

메들리 3회

 컷구분

각성컷

스킬컷

각성컷

스킬컷

각성컷

스킬컷

1일차

10,032

21,257

7,737

17,639

8,707

19,875

2일차

17,714

33,216

14,325

29,459

16,350

31,808

3일차

25,054

43,330

20,436

38,433

24,015

42,163

4일차

30,735

52,712

26,458

46,966

30,120

51,510

5일차

36,813

61,639

31,908

55,699

36,231

60,184

6일차

43,004

70,701

37,272

63,695

 42,390

68,689

7일차

49,533

79,794

42,748

71,614

 48,600

76,919

8일차

56,398

88,451

48,323

79,319

 54,944

84,441

9일차

64,591

98,161

54,061

86,080

 62,317

92,294

10일차

84,151

119,431

60,503

93,153

D-day

 D-day

11일차

 

 

77,703

109,111

 +2.4~5만점

+2.5~6만점 

자료 참고 : http://atsites.jp/llborder/


 각컷이 가능한지는 인벤 각산기(http://lovelive.inven.co.kr/dataninfo/event/point_j.php)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단, 기다림과 바로 사용에서 바로 사용은 이벤트 곡 난이도가 선택한 한곡만을 넣고 계산하기에 최종적으로 얻는 점수보다 낮은 결과가 도출됩니다. 이유는 최소의 시간으로 플레이해서 점수를 버는 방식을 도출해서입니다.



 만약 자신이 99LP인 경우에 인벤 각산기로 예측을하면 익스 3곡(60LP)-> 익스 1곡(20LP)->하드 1곡(12LP) 하고 바로 러브카스톤을 사용하는 식으로 계산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플레이할 경우 99lp는 익스 3곡 플레이하면 바로 40LP가 되어 익스 2곡을 달릴 수 있습니다. S스코어에 모두 풀콤보라고 가정하면 전자는 498점, 후자는 713점이 됩니다. 213점이 차이나니 러브카스톤 10개만 사용해도 2천점 이상 예측치와 벌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시간적 여유가 있을 경우에 남는 LP를 최대한 익스로 그리고 2곡 이상으로 플레이 하는게 유리합니다. 36LP면 바로 하드 3곡보다는 24분 기다리고 익스 2곡을 하시는게 점수에는 효율적입니다.



오늘 또 운 좋게 티켓이 2일만에 나왔더군요.

대신 이번에 은메달은 진짜 노멀 부원 징하게 나오는 느낌입니다.


위에 경험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에는 하드곡 3곡 플레이하면서 받은 티켓이 3장이나 됩니다.


저번에는 하드만 하던 계정은 티켓 한장 안나왔는데 이번에는 잘 나왔더군요.

운빨이긴 하지만 지난번에는 새벽에 위주로 게임을 해서 그런지 잘 안나오더군요.

이번에는 유저가 많은 하교시간인 오후와 저녁 타임에 많이 플레이해봤습니다.




 그리고 무과금 유저는 진짜 스킬업 6 이상부터는 고통 그 자체더군요. 경험치는 그냥 물 흐르는 독처럼 아깝게 버리면서 간신히 6짜리 만들어 같은 스킬카드에 넣어 이번에 아야세 에리 크리스마스 산타 특전 울레를 스킬 7까지 만들었습니다. 1월 초에 스킬 6만들었으니 2달 걸린 셈이네요. 하아... 솔직히 8은 포기중입니다. 그냥 간간히 나오는 퍼펙 스킬 카드 2장 모일 때마다 바로 먹여줄까 합니다.


 저랭크 계정은 확실히 메들리 때 랭크업을 실컨해줘 수면시간 확보에 참 좋은거 같습니다. 이벤트 시작 전에 50중후반 레벨대였던거 같은데 오늘 보니 벌써 자연 LP로만 72랭크 올라가기 직전입니다. 덕분에 80랭크 보조티켓 받으면 또 울레 도전해봐야겠네요.


 다들 막판 스퍼트 힘내세요~! 아야세 에리의 화려한 부채와 의상을 꼭 손에 넣어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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