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1권 감상 후기 리뷰 + 애니 0화 특전 소설 감상 후기

애니 만화 라노벨 리뷰

by 만화편집장 2015. 3. 6. 23:30

본문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1권 감상 후기 리뷰 + 애니 0화 특전 소설 감상 후기


 도서정가제가 시행되서 라이트노벨 사는것도 조금씩 부담이 늘었습니다. 참 멍청한 우민 정책을 내놓는 놈들에게 표를 던지는 원숭이들을 볼 때마다 짜증만 밀려옵니다. 우선 불만을 터트려놓고, 현재 절찬 방영중인 2015년 1월 신작애니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혹자는 원제목 冴えない彼女の育てかた 그대로 시원찮은 그녀의 육성방법 이라고 번역을 하는데 국내 정식 출판은 전자이며, 저도 전자 쪽 타이틀이 더 센스가 있어 선호합니다. 애니를 감상해보니 역시 마루토 후미아키씨 작품은 제 취향에 잘 부합해 미루던 라이트노벨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도서정가제의 구멍을 노려랏! 간혹 세트로 나오는 상품 중 교묘하게 쿠폰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득키득(현재는 판매 중단)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1권~5권 세트를 캐쉬 전환까지 계산하면 2만 3천원 정도에 샀습니다 ^0^ 권당 4600원 크윽~ 북캐쉬는 다시 쓸일 없지만 만족스럽습니다. 1권 3쇄가 2월 중순에 되는 바람에 받는데 거의 3주 넘게 걸렸습니다. 그런데... 하아... 1권 넘기다보니 왜 이렇게 흐릿하게 인쇄된 페이지가 많은지...


 택배를 받자 개봉해보니 기대하던 라노벨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5권 묶음이 바로 보입니다. 근데 어리숙하게 1권에 띠지도 없고, 2월에 발매되자 구매한 1쇄판 5권에는 책갈피 밖에 없더군요. 심지어 4권에는 부록이 하나 더 들었는데... 음...-_-..... 그리고 몰랐는데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5권은 15세 미만 구독 불가라고 적혀있더군요. 도대체 무슨 내용이 진행된거지??? 




 우선 1권만 감상을 완료했습니다. 매일 한권씩 읽어가면서 3월 10일에 발매되는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6권이 도착하기 전까지 읽어보려합니다. 


 솔직히 애니를 보고 원작 라노벨을 본다면 스토리를 알기에 다소 재미가 떨어질거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재밌습니다.


 애니에서 축약되버린 대담 내용이라던지, 스토리가 살짝 다른 부분을 비교하면서 보니 나름 흥이 사라지지 않더군요. 2화에서 카토가 아키 방에 처음 방문했을 때 애니서 등장하지 않았던 에리리가 등장하는가 하면, 사인회에 카토와 같이 갔던 장면 등 전체적인 흐름이 애니와는 다르게 순차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원작 라노벨에서도 나올지는 아직 모르지만 우타하 선배가 앙~ 앙~ 앙~ 하나 더~ 하나 더~ 하나 더~ 그리고 양데레 시나리오에 폭주하는 애니 5화 장면은 진짜 재밌었습니다. 기대하면서 읽어야겠네요.



 마루토 후미아키씨 작품 원서를 살짝 읽어보니 휙 하고 쉽게 머리속에서 번역이 안되는 말투가 많더군요. 중의적인 상황 연출도 있고, 매끄럽게 번역하기 애매한 문구도 있고... 암튼 국내 정발 번역은 꽤 말끔하고 독자가 읽기 편하게 번역하셨더군요. 


 1권 주 내용은 애니를 보신 분들도 아시겠지만 진성 오타쿠 아키 토모야가 존재감이 옅은 카토 메구미를 주연급으로 만들기 위해 동인 게임 제작에 도전합니다. 그리고 전교 수석에 학생 라노벨 작가 미녀 카스미가오카 우타하 선배와 금발 트윈테일 소꿉친구 사와무라 스펜서 에리리를 영입하는 과정이 담겼습니다. 


 특히 우타하 선배의 독설스러우면서도 성희롱적인 대담이 저는 재밌더군요. 아키를 노예로 만들고 싶어하는 욕구를 분출하는 듯한 대담 내용, 알기 쉬운 츤데레 에리리의 가벼운 질투, 카토 메구미의 의욕 없는 듯한 태도 속에 숨겨진 아키를 떠보는 말투(간혹 던지는 말에 담긴 진의를 찾는 것도 재밌더군요) 등 가벼우면서도 오타쿠에 익숙한 소재가 친근하게까지 느껴집니다. 어찌보면 오타쿠를 너무 노리고 나온 작품이라서 노골적인 점을 싫어하실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난 애니를 봐서 라노벨은 안본다는 분에게는 강요할 수는 없지만 아직 애니를 안보신 분이라면 기꺼이 감상해보시길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그러고보니 작가 후기 말처럼 카토 메구미가 표지에 안보이더군요.


 일본 현지에서는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7권이 지난해 12월 20일 발매되었고,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Girls Side편이 (후지미파탄지문고) 2월 20일에 발매된 상태입니다. 비하인드 에피소드 두가지라는데 에리리와 우타하 선배 이벤트라더군요. 기대됩니다.




애니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사랑과 청춘의 서비스편(愛と青春のサービス回)


로케헌 온천여행 카토 메구미의 여행 안내서입니다.

로케헌이란 Location hunting의 영화업계 약어로

촬영지역을 헌팅(찾는), 지정 하는걸 의미합니다.



특전 소설이 짤막하게 있는데 애니에서 나오지 않았던 부분을 다룹니다.


그리고 문제의 장면이 실제로 무슨일이 있었는지 언급하는 대목도 나옵니다.


우타하 선배 눈이 위험해 ㅋㅋㅋ 의욕과 욕망가 가득찬 표정!!



(하앍 하앍....)



성희롱녀 손가락이 은근히 변태 아저씨 같아요 ㅋㅋㅋ

(애니서 자판 칠 때 좀 cg 같이 뭉뚝한게 좀 거부감이 들더군요)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우타하 선배 움짤


역시 유명 작가라서 그런지 손가락 놀림이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리리 자세와 표정이 너무 귀여워요



애니에서는 직접적으로 다루지 않았지만

우타하 선배는 만졌답니다. 감촉을 ㅋㅋㅋ기억하더군요.

그리고 에리리도 뇌리에 새겼다는군요. 뭘? ㅋㅋㅋ

효도 미치루는 0화 이후 안나오는데 0화에서도 그렇고 나름 신체 접촉이 많을거 같더군요.


토모야가 자신을 원한다길래 육체적인걸로 오해할 대사를 했다니까

바로 우타하 선배가 자세히 알려달라고 달려듭니다. ㅋ(이런거 좋아요)


특전 소설은 위스키 봉봉을 먹고 윤리군을 

가지고 놀았던 3명과 스테일스 기능의 메구미 = 4천왕이

애니 0화 이후 잠에서 깨 아침 온천을 즐기면서 대담하는 내용입니다.


공통 대화가 유일한 남자 토모야이고, 

위에 본 장면 얘기하고, 

막판에 토모야를 다시 깨우러 가려다가

카토가 "그건 역시 무리예요... 그게, 아키군이 방에 돌아간게 5시 넘어서였던걸요?"


(!!!!)


어째서 토모가 방에 돌아간 시간을 아느냐고 추궁합니다.


그리고 마무리 단계에는 서로 의욕을 가지고 최강의 게임을 만들 각오를 다지는데


카토 "응, 앞으로 괜찮겠지? 우리들의 서클, 공중분해 같은건 안하겠네"


에리리+우타하+미치루 : ".........."


동의를 안하는 그녀들... ㅋ


공중분해라는 말은 애니 0화에서도 나왔던거 같은데


새벽 5시에 들어간걸 아는 이유는 애니 0화에서 나온 산책 장면 때문입니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8화 에리리 참 귀엽더군요.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움짤 보너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사와무라 스펜서 에리리 움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카토 메구미 움짤



위 움짤 퀄리티는 정말 검은 스타킹 패티시즘인 마루토 후미아키가 요망인거 같습니다 ㅋㅋ


보너스 정보로 http://a1p.jp/special/ 제작사 스페셜 코너가면 원화가 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