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 화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이벤트를 위한 점검 후 10시부터 제1회 한국 스쿠페스 스코어 매치 이벤트가 스타트하였습니다. 이번 스코어 매치는 이전 이벤트 곡을 통해 아이템을 수집하여(흔히 재료라고 부릅니다) 곡을 클리어하면 스코어 등급과 콤보를 토대로 이벤트 포인트가 누적됩니다. 반면, 이번에 처음 시작하는 스코어매치는 이전 이벤트 곡 이벤트와는 다르게 스쿠페스를 접속하면 오른쪽 아래 스코어 매치 배너를 클릭 후, 아래 화면과 같이 스코어 매치에 참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난이도를 선택하여 바로 참여하고 포인트도 직접 누적됩니다.
이번 한국 스쿠페스 제1회 스코어 매치 이벤트는 11월 18일 오전 10시부터 11월 28일 오후 3시까지 11일간입니다. 일본 스쿠페스 이벤트가 오후 4시에 시작한 것에 익숙한 유저들이 뒤늦게 참여하기도 하였고, 처음 경험하는 스코어 매치가 다른 유저들과 비교한다는 것에 긴장과 흥분을 경험하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저도 일쿠 처음할때 그런 두근거림이 몇판 하다보니까 바로 사라지더군요. 오히려 몇판 뒤에 찾아오는 풀콤보를 해도 하위에 머무는 덱의 한계를 더욱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한국 스쿠페스 제1회 스코어 매치 이벤트 스타트! 막강 CPU(NPC)를 조심!
이번 스코어매치는 두 타임으로 이벤트 곡이 변경됩니다. 러브라이브! School Idol Festival 사무국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이벤트곡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1. 11/18(화) 오전 10시부터 11/23(일) 오전 10시까지
① 꼬옥 껴안고 "Love" 로 접근 중
② 우리들은 지금 속에서
③ No brand girls
④ 분명 청춘이 들려올 거야
⑤ 카구야의 성에서 춤추고 싶어
⑥ START:DASH!!
2. 11/23(일) 오전 10시부터 11/28 오후 3시까지
① baby maybe 사랑의 버튼
② 여름빛 미소로 1, 2, Jump!
③ Snow halation
④ Wonder zone
⑤ 나아가→Tomorrow
⑥ Wonderful Rush
스코어 매치 팁이라면 팁이랄까...
일본 스쿠페스를 하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텐데요. 일명 닷지라고, 가장 수치가 높은 덱 속성과 맞는 곡만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은 다른 곡이 나오면 바로 앱을 강제종료하시고 재접속해보시면 LP가 다시 돌아옵니다. 단, 곡 플레이하는 화면으로 넘어간 이후 종료하시면 LP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난이도를 선택하면 2종류의 화면이 나오는데, 첫번째 덱을 선택하는 화면, 둘째, 4인 플레이 매칭 화면입니다. 두 화면에서는 강제종료할 경우 재접속하면 LP가 회복되지만 그 이후의 곡 플레이 화면에서는 강제종료를 해도 LP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종종 게임을 하다보면 결과 화면에서 딜레이가 오래 걸리고, 스코어 0 처리되는 유저들이 종종 볼 수 있는데 바로 이런 강제종료 혹은 플레이 도중 네트워크 지연, 일시 정지등으로 생기는 결과입니다.
저는 한국 스쿠페스는 잘 안하고 가끔 들어가는 정도만 합니다. 다행히 한 계정이 퓨어에 노조미 UR 카드와 SR 카드가 조금 있어서 간신히 4만점 중반대(센터 스킬업 포함)의 퓨어 속성의 곡만 골라서 게임을 조금 해보았습니다. 스쿠페스 조금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퓨어덱이 R 카드도 적어서 덱 수치가 낮은게 일반적입니다.
일쿠에 익숙하다보니;;; 오후 4시에 시작인줄 알았습니다;;; 확실히 들어가보니 일쿠에 비해서 좀 텅텅 빈 느낌이랄까요? 매칭하기에 덱 차이가 큰 사람들끼리 자주 만나더군요. 아래 소개도 해드리지만 1자리수 랭커하고도 매칭이 되더군요;;
일본어로만 보던 코멘트 말풍선이 이렇게 보니 좀 어색하네요. 끝나고 니코니코니~ 하라쇼~ 를 자주 눌렀는데 이젠 귀찮아서 잘 누르지 않게 되더군요. 참고로 마지막 해냈어 FULL COMBO!는 일본어로 얏타네 풀콤보라고 적혀 있는데 풀콤보 못한 1등이 꼴찌 풀콤보를 한 유저에게 보여주면 왠지 기분이 언짢아질 수 있는 대사입니다.
그리고 오늘 살짝 희망을 주었던 이벤트 랭킹 보상 화면.
일본에서의 데이터를 그대로 옮기다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니시키노 마키 보상 SR 카드 등수가 6천등까지라고 표기되어 있더군요. 위는 일본 이벤트에서 6천등까지 주던걸 수정 안하고 올린 화면이고, 제가 접속했을 때에는 아래와 같이 수정되어 있었습니다. 니시키노 마키 보상 SR 카드 지급은 1500등까지입니다.
마키 메이드복 SR 카드 스킬은 32 COMBO 달성할 때마다 36% 확률로 SCORE 570 상승인데 제법 좋은 스킬입니다. 카드가 솔직히 각성 전에 멍한 눈동자라 별로인데 각성하면 아래오 같이 상당히 이쁜 카드입니다. 마키 팬이라면 일본에서는 마키 오시라고 표현합니다. (밀다의 押し)
확실히 퓨어 덱이 그나마 좋은 계정으로 플레이를 해보니 손이 굳어져 있어 초반에 풀콤보를 놓쳤는데도 1등이 되더군요; 다른 분들께 죄송합니다;;
스코어 S, 등수 1등하면 최종 245점입니다.
그리고 아래 가장 무서운 것이 CPU입니다.
일쿠하면서도 새벽 4,5시쯤에 출몰하는 3명의 CPU랑 대결하면서 매번 느꼈던 좌절감을 한쿠에서도 똑같이 느꼈습니다. 5LP 하는 분들이 없을거라 예상하고 눌러봤는데 역시나! 없더군요. 다들 포인트 벌기에 정신이 없으시니 15LP를 하실겁니다. 일본 스쿠페스라면 EX 모드로 25 소비하면서 게임을 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현재 3가지 난이도 밖에 없습니다.
상대가 없으면 CPU가 매치되고, 하늘색으로 상대방이라고 표시되던 문구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CPU가 매칭되었다는 표시입니다. 찾아보니 스샷을 깜박했네요; 결과는 2등하고 말았습니다. CPU는 코멘트를 자동으로 랜덤하게 몇번씩이나 말풍선이 뜹니다. 되도록 유저가 적은 새벽 3시~새벽 6시 사이에는 그냥 수면을 취하시길 권합니다.
한번 접속한 김에 1천등 안에 들어가보려고 러브 카스톤 몇개 부셔보았습니다.
히익... 한자리 보고 순간 놀랬습니다. 1위 하신분은 쿨 속성의 울레를 센터에 두고 저 포인트가 나올 정도면 나머지 카드들이 상당히 수치가 좋거나 스코어 수치가 많은 카드일 것입니다. 위 게임에서 그레이트가 제법 적게 나왔는데도 2등이네요. 스코어는 스코어 스킬 발동이 많이 나와주면 이롭기에 스코어 스킬의 레벨업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노트 수는 한정되어 있고, 그레이트 비율은 다들 5%~15% 사이일 경우가 많습니다.
스코어 스킬 발동 빈도가 높으면 확실히 그레이트 수가 높아도 스코어가 더욱 높습니다. 은근히 그레이트 미스 누를 때 스킬 발동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상위 랭커라고 해도 100% 집중하고 겜하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빼곤 다 스마일 울레시네요;; 스코어 매치의 불평등이라고 해야할지 묘미라고 해야할지요? 예상하던 등수랑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수가 많기에 점수 벌기가 이벤트 곡에 비해서 불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곡이야 자신이 잘하면 그만큼 점수가 최고 점수로 누적되니까요.
풀콤보 2등
풀콤보 1등
풀콤보 꼴찌
잠시 달려봤습니다. 확실히 과금 유저라면 러브 카스톤 계속 부수면 금방 명함을 받을 수 있겠더군요. 레벨업도 한번하고 러브 카스톤 3개 정도 부수니 천등 안에 금방 들어가더군요. 하루면 밀려나갈 등수지만요; 천상계는 진짜 과금과 넉넉한 시간, 실력이 출중하지 않으면 버텨내기 힘들겠더군요.
다음 한국 스쿠페스 이벤트는 스마일 아야세 에리 SR 카드입니다. 행진곡 복장의 아야세 에리가 상당히 이쁩니다. 독서의 가을 카드인데 각성 전에는 아야세 에리가 브이넥 가디건을 입고 다리 꼬고 책을 읽고 있는 카드입니다. 일본에서는 지난해 10월에 한거라서 계절감이 맞지만 한쿠는 일쿠에 비해서 1년 1개월 넘게 차이가 나서 계절하고 살짝 언밸런스한 카드들이 나옵니다. 아참 그리고 다음 한국 스쿠페스 제2회 스코어매치 보상카든 보건실 천사 붕토리 카드라서 각성컷이 제법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논땅 다이스키~♥입니다. ㅎㅎㅎ
보너스로 아래 일쿠에서 보조티켓으로 심심해서 스킬 업해주는 카드 뽑아봤는데 보라색이 있더군요. 20랭 업하기 전에 하나, 그리고 바로 하나 뽑아봤는데 둘다 보라색이 걸렸습니다. 보라색은 아무 속성이나 같은 등급의 카드의 특기 레벨업을 해줍니다.
아래는 최근 추가된 퓨어 속성의 엠마입니다. 이전 스마일 속성에 있던 노멀 카드인데 이번 별자리 카드들 나오면서 추가된 카드입니다. 확실히 노출도가 높아서 그런지 제법 봐줄만한 카드입니다.
저는 코노에 하루카 간호사복 노멀카드가 마음에 들더군요. 무릎 위로 상당히 높게 올라간 치마 길이가 인상적인 노멀 카드입니다. 후훗, 그러고보니 한국 스쿠페스 이번에 노멀카드 제니퍼 보상이군요. ㅋㅋㅋ 슴가가 아주 훌륭한 카드입니다. 각성 카드 모습은 이전 글에 올린 바 있습니다. 다들 즐 스쿠페스 하시고 게임은 재밌을 정도로만 적당히 하시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과금도요~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