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화로 이해하는 심료내과(マンガで分かる心療内科) 애니화 결정!(+드라마CD 성우정보)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4. 10. 11. 16:48

본문

 일본 정신과 의사이자원작가이신 유우키 유우(ゆうきゆう)씨의 만화로 이해하는 심료내과(マンガで分かる心療内科) 만화가 애니화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림은 소우(ソウ)씨가 담당. 심료내과에 관한 우울병, 인지병, 적응장애들 증상을 등장인물들을 통해 해설과 개그를 담은 의학 정보 만화 작품입니다. 


 웹코믹으로서 비정기적으로 연재되다 잡지 연재화되어 영킹에서 2010년부터 연재, 지난 6월에 일본 현지에서 최신권인 11권이 발매되었습니다. 더불어 만화로 이해하는 심료내과 아들러 심리학편(マンガで分かる心療内科 アドラー心理学編)이 11월 25일 발매될 예정입니다.(아들러는 오스트리아 정신의학자인 알프레드 아들러를 지칭)

 

단행본 7권에 드라마CD가 동봉 발매되었는데 등장인물 신나이 료우 성우에는 하타노 와타루(농림 카마토리 케이 역), 칸고시 아스나 성우에는 귀여운 목소리 카야노 아이씨, 칸고시 이야시 성우에는 아라카와 미호(돌아가는 펭귄드럼 타카쿠라 히마리 역), 칸고시 히메루 성우에는 오미가와 치아키(히다마리 나즈나 역)씨가 담당했습니다. 이름 앞에 칸고시는 간호사를 나타내는 일본어의 동음이의어입니다. 등장인물 이름에는 官越라고 적음.



만화로 이해하는 심료내과 공식 홈페이지 주소 : http://mental-anime.jp/



만화로 이해하는 심료내과 1권 표지 모습



만화로 이해하는 심료내과(マンガで分かる心療内科) 애니화 결정 안내 문구가 실린 사진

マンガで分かる心療内科 제목 번역에 따라 

만화로 알 수 있는 심료내과, 만화로 아는 심료내과 등 다양해지겠네요.


4화 주제 로리콤은 어느 수준부터 질병인가?


(아래 해석)


정신의학에서는 로리콤이 아니라


페도필리아(소아성애, 아동성학대)라고 말한다!


뒷장에 선택지가 나옵니다.


A. 고등학교 2학년 학교 수영복 소녀

B. 중학교 3학년 체육복 소녀

C. 초등학교 란도셀 소녀



정답은 미국 정신의학의 진단기준에 의하면

DSMⅣ에서는 소아성애의 대상연령은

13세 이하라고 규정되어 있답니다.


워낙 정보 위주의 만화다보니 글이 많고, 의학 분야에 관심이 없거나 기피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지겨운 작품일 수 있지만 만화를 통해서 배움을 얻는 즐거움 두배의 작품임에는 분명합니다. 나름 개그적인 요소도 담겨 있어서 심심하지 않으며, 일본 독서 미터나 아마존 리뷰등을 보면 상당히 호응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극장판 키비쥬얼 이미지가 공개되었는데 이오나 복장 색상이 바귀었네요.

TV애니에서 U2501 이던가? 생략한 내용들이라 전체적인 원작 만화 줄거리랑은 다른 노선일거 같은데

어떤 내용을 다룰지 궁금합니다. 공개일은 2015년 1월 31일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