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4년 7월 여름 신작애니 랭킹 1위에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2위는 잔향의 테러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4. 7. 19. 23:59

본문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레코더용 어플리케이션 토넬(トルネ)의 톨 기능을 사용해 도쿄 내에서 녹화된 인기 방송의 랭킹이 발표되었습니다. 월간 토넬 순위 기록표(반츠케, 番付)에 의하면 2014년 7월 여름 신작애니 1위에는 소드 아트 온라인 2기가 차지하였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2기는 아직 도입부라서 기대 만족에는 다소 부족하지만 이후 키리토의 새로운 여성스러운 아바타, 키리토 캐릭터 특유의 실력을 뽐내지 않는 듯 하면서 잘난 모습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스토리가 기대됩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2기는 2쿨이라서 마더즈 로자리오까지 스토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어 가을 신작애니 시즌까지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2위에는 다크호스 애니로 임팩트가 상당히 강했던 폭발신이 디테일한 잔향의 테러가 차지하였습니다. 일웹에서도 1화 방영 이후 작화의 퀄리티에 대한 평가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테러 행위에 대한 찬성은 힘들지만 스핑크스 1,2호가 행동하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목적이 무엇인지도 궁금하며 이후 경찰과의 치열한 대결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3위에는 오프닝, 엔딩이 상당히 아티스틱하면서 곡들도 소름이 돋을 정도로 좋았던 도쿄구울이 차지하였습니다. 다소 잔인하면서 그로테스크한 연출이 많이 나오지만 카네키 켄의 고뇌를 하나에 나츠키 성우가 열연해주고 있더군요. 구울끼리의 싸움, 구울 대처 특별반과의 배틀신이 상당히 임팩트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1位 ソードアート・オンライン2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2位 残響のテロル 잔향의 테러



3位 東京喰種トーキョーグール 도쿄구울


이하 4위부터 20위까지 순위입니다.


4位 알드노아 제로 アルドノア・ゼロ

5位 레일 워즈! RAIL WARS!

6位 아카메가 벤다! アカメが斬る!

7位 페르소나 4 더 골든 ペルソナ4 ザ・ゴールデン

8位 백은의 의자 아르제볼른 白銀の意思 アルジェヴォルン

9位  아오하라이드 アオハライド

10位 드라마틱 머더 DRAMAtical Murder

11位 사바게붓! さばげぶっ!

12位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13位 도쿄 ESP 東京ESP

14位 단칸방의 침략자!? 六畳間の侵略者!?

15位 평범한 여고생이 로코돌을 해보았다 普通の女子校生が【ろこどる】やってみた。

16位 월간소녀 노자키군 月刊少女野崎くん

17位 하나야마타 ハナヤマタ

18位 모모 큥 소드 モモキュンソード

19位 인생상담 TV 애니메이션 인생 人生相談テレビアニメーション「人生」

20位 마지모지 루루모 まじもじるるも





 레일 워즈는 엉덩이 반사광이 상당히 노린 듯한 패치성 작화 퀄리티가 높더군요. 솔직히 스토리는 철도 오타쿠가 아닌 이상 그리 끌리는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차라리 알드노아 제로가 상당히 오리지널 애니로써 스토리가 임팩트 있더군요. 메커닉의 퀄리티나 전체적인 스토리 구성이 치밀해보이는 작품입니다.


 아카메가 벤다!는 모든게 평점 이상으로 잘 갖춘 작품이네요. 스토리는 확 잼있다는 작품은 아닙니다. 백은의 의지 아르제볼른은 뭔가 답답하고 멋대로인 주인공 덕분에 그리 끌리지 않았습니다. 메커닉도 괜찮긴 하지만 좀 답답한 능력발현이 불만입니다. 아오하라이드는 전체적으로 순정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고득점 작품이며, 바라카몬은 웃기면서 느끼는 바도 많은 좋은 작품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즐거운 분위기의 월간소녀 노자키군이 의외로 낮더군요. 로코돌은 의외로 높고요; 하나야마타는 캐릭터 눈썹 디자인이 일웹에서 평가를 낮췄다는 말들도 있더군요. 만화 캐릭터가 낫더군요. 끝으로 마지모지 루루모 재밌던데 의외로 낮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