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브 라이브! 2기 BS11 방송화질 퀄리티가 양호한 것으로 판명, MX는 저질!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4. 4. 9. 23:55

본문

2014/03/30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아이돌 애니 러브 라이브! 2기 최신 PV 동영상 공개

2014/03/19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아이돌 애니 러브 라이브! 2기 선전 CM공개! 4월 6화 1화 첫방송 스타트!

2014/03/07 - [최신 애니, 만화 뉴스, 리뷰] - 러브 라이브! 2기 4월 6일 일요일 1화 방영 스타트! 코토리짱! 기다렸다!


 일웹에서 최근 도쿄 MX 방송국의 애니들의 화질이 열화되는 현상에 대해 불만의 소리가 많이 올라왔는데 확실히 최근에 방송된 BS11 방송의 화질과 확연하게 달랐습니다. 열화 현상이 심한 MX 방송국 립버전을 본 러브 라이브! 신자들도 의견들을 합심하여 앞으로 러브 라이브! 2기는 BS11 방송으로만 보고 녹화해야겠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MX 버전과 BS11 버전을 둘다 플레이해서 체크를 해보니 MX 버전의 열화 현상이 심각하더군요. 스마트폰등에 넣어서 작은 화면으로 보면 큰 거부감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큰 모니터로 보시면 눈에 띕니다. (두번째 이미지 클릭하시면 크게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방송 때에도 이렇게 심한 수준은 아니었는데 뭔가 대역폭 내부 사정인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러브 라이브 2기를 빠른 방송으로 감상을 선택할 것인가 화질을 선택하고 뒤늦게 감상할 것이냐는 양자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었습니다.

출처 : 망가집 http://manggazip.tistory.com| 출처 주소 표기 없이 전문 복사를 금지합니다 |



MX, BS11 립버전 동시 스샷으로 화질 비교


옛날 애니 파일 하나에 20MB~30MB 하던 시절의 애니를 보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문뜩 추억의 신비로 파일들이 떠오르는데 당시에는 파일 하나 받는데 엄청난 시간을 소요하고

사시미 플레이어로 열심히 보던 시대였습니다. 아신다면 내공이 꽤 되시는 매니아실 겁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