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쿠 16회 스코어매치 눈토끼 노조미 각성컷, 스킬컷 예상 정보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5. 2. 24. 18:03

본문

2015/02/20 - 일쿠 16회 스매 눈토끼 노조미 스킬은 리듬 스코어! 카드가 각성하라고 말하고 있데이~♪

2015/02/19 - 일쿠 제16회 스코어매치 토끼 노조미 퓨어 8일간! 타이머 고통을 벗어날까?

2015/02/15 - 일쿠 호노카 이벤트 역대 최저컷! 다음 이벤트는 우미일까 린일까?

2015/02/12 - 일쿠페스 호노카 이벤트 각성컷, 스킬컷 추이 및 EX 익스곡 플레이 후기


 지난 20일 스타트한 일쿠 제16회 스코어매치 눈토끼 노조미편 이벤트의 반이 지났습니다. 이번 스코어매치는 기간이 9일, 시간상으로 8일 밖에 되지 않는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각성컷과 스킬컷 증가치를 보면 상당히 높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쿠페스 이벤트는 캐릭터 선호도와 일러스트, 스킬 성능 등 복합적인 요소에 따라 각성컷과 스킬컷이 변동하는데 보통 10일 기준으로 스코어매치는 각성컷이 6만 초중반, 스킬컷은 9만 초중반으로 굳어져가고 있습니다. 이를 8일 기준으로 환산하면 각성컷은 5만 초반, 스킬컷은 7만 초반이 되야하지만 인벤 각산기의 예측치를 보면 각성컷 5만 8천점대, 스킬컷 8만 8천점대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전 망가집도 각성컷 5만 중후반, 스킬컷 8만점 내외를 예상했는데 각성컷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지만 스킬컷은 다소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일쿠 스코어매치 테크니컬 모드 덕분으로 보입니다. 예전 이벤트에서만 단발성으로 즐길 수 있었던 익스 랜덤곡, 이전에는 나오지 않았던 불익스 곡들이 이번 스코어매치에서 즐길 수 있어 고수들의 재미가 한층 늘었습니다. 덕분에 명함만 따던 유저도 지겨움이 덜해져 플레이를 더하는 경향이 많아져 부시모의 예측이 맞아 떨어졌습니다.


 * 스코어매치 악곡이 금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종료시까지 곡이 추가되어 이벤트 전체곡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일쿠 16회 스코어매치 눈토끼 노조미 각성컷, 스킬컷 예상 정보 및 변동표



일쿠 제16회 스코어매치 눈토끼 노조미 각성컷 스킬컷 변동표

 

 

 

 

 

 

 

날짜

시간

요일

각성컷

증가치

스킬컷

증가치

02월 21일

15:00

7371

7371

16518

16518

02월 22일

15:00

13371

6000

26180

9662

02월 23일

15:00

19720

6349

35594

9414

02월 24일

15:00

24858

5138

43857

8263

02월 28일

15:00

49716

if x2

87714

if x2


 위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각성컷과 스킬컷이 지난 메들리 페스티벌 하나요 이벤트때와 거의 흡사한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메들리 페스티벌과 lp 효율을 비교해보면 스코어매치가 낮은걸 고려하면 초반에 상당히 높은 증가추세입니다. 3일차부터는 낮아지는게 보통이지만 이번에는 기간이 짧은 탓도 있는지 오히려 2일차보다 높은 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평일 들어간 금일 화요일에는 낮았지만 이벤트 마지막 2일, 금요일 토요일에는 상당히 높은 페이스로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테크니컬 모드 덕분에 스킬컷은 예상치를 웃도는 상승세로 보입니다. 보상 라인을 다 받고 나면 다소 주춤할거 같은데 10일 기준의 이벤트 평균치보다 약 하루가 적은 9일치에 가까운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이머 고통에서 벗어난 이번 노조미 스킬이 리듬 스코어라는 부분과 스텟이 양호한 탓도 있지만 노조미의 자체 일러스트가 훌륭해서 유저들 기분을 들뜨게 한걸로 보입니다.



현 시점에서 딱 반을 온 상태에서 2배를 하면 각성컷은 5만, 스킬컷은 8만 7천점정도인데 인벤 각산기 예측은 스킬컷은 비슷하지만 각성컷은 무려 1만점이 높습니다. 눈토끼 노조미를 보기 위해서 달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니 러브 카스톤이 6만점까지 가기에 적으신 분은 필요 이상으로 소모하지 않으시길 권합니다.


 한쿠 명함도 따서 이제 슬슬 이벤트 끝나면 가챠 하고 지울 생각인데(다음 노조미 수집 이벤트부터는 참여를 안하할거지만 울레가 뜬다면...모르겠습니다.ㅎㅎ;;;), 매번 이벤트 참여하면서 랭킹을 보면 자연 lp로 한쿠는 2500등 내외를 마킹하는 반면, 일쿠는 자연 lp로 9만~10만등 사이를 왔다갔다하더군요. 이런 정보만 보더라도 일쿠가 한쿠보다 약 30배에서 40배 정도 활성화된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스코어매치는 테크니컬 모드가 추가되어 랜덤익스곡이나 불익스 때문에 S 스코어를 충족하지 못하는 곡들이 많더군요. 덕분에 1등과 점수차가 수만점이 아니라 십만점 단위로 차이가 아는 경우도 있더군요. 무과금 유저로서는 각성 슈레 이상으로 채울려면 꽤 오래 플레이한 유저가 아니고서는 힘든 도달치입니다. 덕분에 이벤트 점수 효율이 떨어진 편입니다. 점수 계산을 해보니 자연 LP로만 하시는 분들도 내일 중으로는 눈토끼 노조미 명함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랭크 낮은 계정도 1.6만점 내외, 랭크 100넘는 계정들도 1.6~1.7만점 내외더군요. 내일 자정까지는 3,4천점씩 벌 수 있을겁니다. 2만점으로 낮아진 덕분에 보통 7,8일차에서 명함을 따던게 5일차에 따니 좀 편하네요. 명함만 따고 바로 이번달은 독서나 해야겠네요. 



각성컷 달리시는 분들은 이번 노조미 각성컷과 스킬컷이 높은 편이니 기간 짧다고 방심하지 마시고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