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쿠페스 제17회 스코어매치 소노다 우미 오하나미(꽃구경)편 내일 스타트!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5. 4. 4. 18:47

본문

2015/03/17 - 러브라이브! 피규어 소노다 우미 넨도로이드 17일 오후 예약 개시!

2015/02/04 - 한국 스쿠페스 설녀우미 오시들 코와이요! 각성컷과 스킬컷 정보

2014/08/13 - 일본 성우 미모리 스즈코(三森すずこ)씨 사진들


 지난 2월부터 돌아올 것이라고 기대하던 소노다 우미 이벤트가 드디어 내일 스타트합니다. 지난 9월 이후 반년 넘게 돌아오지 않아 우미 오시들의 매마름이 심각했는데 지난달 우미 울레 때문에 좀 밀렸나보네요. 지난 9월에 마법소녀 sid 콜라보 각성 이미지는 좀 취향이 아닌지라 각성컷이 낮았는데 이번에는 그 전력을 떨칠 정도로 훌륭한 일러스트를 뽑내주는 공지가 금일 오후 3시에 올라왔습니다.


 이번에 치뤄지는 일본 스쿠페스 제17회 스코어매치는 4월 5일 내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4월 15일 수요일 오후 3시까지 총 239시간 동안 치뤄지며, 속성은 이전부터 예측해온 데이터와 일치하는 퓨어 속성입니다. 간혹 아래 공지 이미지의 테두리 색상으로 예상하는데 그건 아니고, 달성보상에 레벨업 선생님 속성과 일치합니다. 이번에 야마우치 나나코 선생님을 주기에 퓨어입니다. 지난 야구린 이벤트에서 퓨어를 하지 않은 이유는 이번 이벤트 때문인 것과 노조미 울레 특전이 퓨어일 가능성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나저나 노조미 울레 특전 여름에 줄려나? 상당히 배포 시기가 공지되지 않네요.


일쿠페스 제17회 스코어매치 소노다 우미 오하나미(꽃구경)편 내일 스타트!

日本スクペスイベント第17回スコアマッチ開始、園田海未お花見編



지난 16회 스코어매치와 마찬가지로 테크니컬 모드 추가


일러스트를 보건데 이번에는 미각성도 너무 훌륭하기 때문에 참여자들에게 상당히 가치 있는 필수 참여 이벤트입니다. 한쿠는 지난 3월 2.0 페치 이후 보상 체계 문제, 관리 문제 등 잇달은 유저 불만을 종식시키지 못해 이번 린 스코어매치에 참여자가 대거 이탈하는 현상이 벌어진 반면 일쿠는 그 유저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17회 스매 소노다 우미 각성컷 스킬컷 예상은?


 언제나 우미는 각성컷이 조금 높은 편인데(지난 9월 제외) 이번에도 살짝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솔직히 지난 2월말 노조미는 짧은 기간에 엄청 높은 각성컷을 기록했는데 보통 10일짜리 이벤트의 각성컷은 6만 초반 ~ 6만 중반, 스킬컷은 9만 내외 혹은 10만 내외입니다. 스킬컷은 인기 캐릭터 일 때와 비인기 캐릭터 일때 1만점 이상 차이가 벌어지는데 이번에도 9만 중반~10만점 내외의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스코어매치 소노다 우미 스킬은 무엇일까?


우미 스킬 기록을 보면 


토끼 우미 - 페퍽트 스코어 

설녀 우미 - 스타 아이콘 퍼펙트 스코어 

무사 우미 - 리듬 스코어

마법소녀 우미 - 타이머 스코어


 현재까지 기록을 보면 우미는 판강이 없었습니다. 위 기록만 보면 판강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최근 이벤트 기록은 눈토끼 노조미 - 리듬 스코어, 에리 - 타이머 판강,  린 - 리듬 판강 같이 판강이 2연속 나온 상태라 스코어가 나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부시모 이벤트 규칙은 매번 애매하지만 판강 계열 이벤트 카드를 2회를 초과해서 나온 적은 없었습니다.



우미 이벤트 기념 이미지 제작 배포


 결국 이번 우미 이벤트 스킬은 스코어 가능성이 높으며, 마법소녀 우미가 타이머였기에 이번에는 퍼펙 계열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편입니다. 확실한건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난 린 이벤트 각성컷과 스킬컷이 낮아 부시모 입장에서도 돌을 많이 쓰지 않는건 수익 상승과 반대되는 상황이기에 이번 만큼은 퍼펙트 스코어 계열의 나름 만족스러운 카드를 꺼내 경쟁을 부추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