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성지순례 소실? 원작 배경 학교 통합…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22. 7. 16. 14:45

본문

2017.11.04 - 스즈미야 하루히 작가 타니가와 나가루 선생님 근황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성지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고등학교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배경

 

 2006년 방송 당시 많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성지가 인구 감소의 직격탄을 맞았다. 일본 효고현의 교육위원회는 2025년에 통합하는 고등학교를 지난 7월 14일 발표했는데 인기 애니메이션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의 배경이 되는 니시노미야시 쿠라쿠엔 2번가 마을에 위치한 니시노미야키타 고등학교를 통합 대상으로 포함됐다. 카메라를 손에 든 팬들이 해외에서 방문했던 유명한 성지이기에 이번 통합의 결과에 관심이 주목되었다.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애니 원작자인 타니가와 나가루(谷川流)씨는 니시노미야시 출신으로 자신의 고향의 학교를 비롯 여러곳을 모델로 했다고 말한 바 있다. 덕분에 2006년도 애니 방송 이후 휴일을 중심으로 많은 팬들이 이곳에 몰려들어 촬영 열기를 띄었으며, 학교 관계자는 말그대로 우울한 나날을 보내는 자들도 있었을 것이다. 작중 에피소드를 따라해 운동장에 크게 SOS 낙서를 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을 정도이기 때문이다.

 

 

 시간이 흘러 이런 에피소드와 팬들의 방문은 기억의 저편으로 사라졌고, 인구 감소를 이유로 약 2KM 떨어진 니시미야 카부토야마 고등학교와 통합화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학교 관계자는 "새롭게 다른 장소를 만드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 규모가 크고, 편의성도 좋은 키타미야 고등학교가 축으로 통합될지 모른다"라고 추측하였다.

 

https://goo.gl/maps/v7ZeTxAb1dUY34nc9

구글 지도 바로가기

 

정령환상기 22권 8월 1일 발매

드라마 cd 포함 특장판도 같이 발매하는데 팬이라면 놓칠 수 없죠.

 

세리아 성장한 느낌이 좀 듭니다. ^^ Riv씨 일러 너무 좋네요. 그리고 아래 미하루 수영복이라니!(코피 쭈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