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보] 풀메탈 패닉 4기 제작결정? 애니화 작전 진행중!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5. 10. 24. 13:45

본문

2013/09/11 - 풀 메탈 패닉 Blu-ray BOX All Stories 자켓 일러스트 이미지 공개! 아바레스트 멋져!

2014/09/01 - 가을 신작애니 아마기 브릴리언트 파크 13화 1쿨 확정로 확정! 1화 10월 2일 방송 스타트!


 가토 쇼지(賀東招二)씨의 인기 애니 풀메탈 패닉 4기 제작에 관한 기대를 가져도 좋을만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매번 풀메탈 패닉 중대발표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는 발표만 이어져 거의 포기하던 찰나에 뜻밖의 애니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풀메탈 패닉은 애니로 3기까지 제작된 작품입니다. 지난 2002년 곤조에서 24화 제작, 이듬해 2003년 개그 요소 중심의 풀메탈 패닉 2기 후못후 11화+미방송화수 2화, 그리고 2005년 TSR 즉, 풀메탈 패닉 The Second Raid 13화 방송되었습니다. 2006년에는 특별편 OVA 의외로 한가한 전대장의 하루편에서 함장 테레사 테스타롯사와 사가라 소스케의 코믹 멜로 요소를 보여줘 본편에서 이 둘의 관계에 입맛을 다시던 팬들의 욕구를 충족해줬습니다. (c.c.성우로 널리 알려진 유카나씨 목소리 귀엽죠! 텟사를 보여줘!!)




제작사 본즈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풀메탈 패닉 4기 관련 소식일지도 모르는 소식은 금일 판타지문고 방송국의 판타지문고 대감사제2015(ファンタジア文庫大感謝祭2015) 니코 생방송에서 12시부터 12시반까지 치뤄진 풀메탈패닉 특별 회견에서 새로운 TV애니화 진행중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방송에는 원작가 가토 쇼지씨가 출연하여 기존 팬들은 기대해도 좋다는 내용의 코멘트까지 담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니 풀메탈 패닉 어나더 애니화 소식은 아니겠죠? 9년 넘게 속편 소식을 기다린 팬들로써는 반가운 소식임에는 분명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쿄애니는 아닐 거라는 (都内で行われている) 예상들이 많았습니다.





적기 이상 발생!

ㅋㅋㅋ 알 해설해주는게 너무 웃겼던 ova입니다.




풀메탈 패닉 판매량은?



 누계 데이터 집계들이 가지각색이라 정확한 데이터는 모르겠지만 1기는 평균 5천장 내외, 2기 후못후는 좀 더 높은 9천장대, TSR도 5천장 조금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TSR OVA는 그나마 잘 팔려 2주차에 1만장 넘게 팔렸으며, 블루레이 박스는 4천장대까지만 집계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즐감한 애니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는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후못후는 정말 개그요소 때문에 폭소했던 기억이 아직도 남을 정도로 추천애니입니다. 이 작품을 아직 감상하지 않으신 애니 입문 초기이신 분들은 이참에 1기부터 감상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