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드 아트 온라인 일본내 누계 발행부수 1천만권 돌파, 금서목록 이후 2번째 천만대 작품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4. 8. 2. 23:53

본문

[일본 애니, 만화 정보] - 소드 아트 온라인 전세계 누계 1100만권 돌파, 1월 1일 2기 제작 결정 발표인가!?


 원작가 카와하라 레키씨의 화제작 소드 아트 온라인이 지난 2013년 12월 말에 전세계 누계 발매부수가 1천 1백만부를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었는데 이번에는 일본 국내에서만 1천만부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는군요. 일본 국내를 제외한 해외판매 부수는 약 4백만부가 된다는군요. 현재 소드 아트 온라인 2기도 애니가 절찬 방영중이니 GGO에 해당되는 5,6권의 판매수치도 살짝 늘 것 같습니다.


 카도카와 아스키 미디어워크스 최고의 화제작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가 8월 9일 일본 국내 누계 발행부수가 1000만부를 돌파할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누계 발행부수는 1천 4백만부를 돌파한다고 합니다. 전격문고 타이틀이 일본 내에서 1천만부를 넘은 작품은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인덱스) 시리즈를 이어 두번째 작품이라고 합니다. 이 두 작품을 뛰어넘는 작품이 또 탄생되길 기대합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는 제15회 전격대상 소설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카와하라 레키씨의 작품으로 2002년부터 웹게시판에 쿠노리 후미오(九里史生)라는 필명으로 소드 아트 온라인을 연재하였습니다. 2008년에 잘 아시는 액셀월드로 전격소설대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 받고, 2009년 2월에 같은 작품으로 데뷔 후, 2009년 4월부터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를 간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3번째 작품 절대적인 고독자가 지난 6월에 일본 현지에서 1권이 발매되었습니다.



[일본 애니, 만화 정보] - 소드 아트 온라인 작가 카와하라 레키씨 작품 절대적인 고독자 여름에 발간 결정!





 라디오를 듣다보면 카와하라 레키씨 집필 스타일을 살짝 엿볼 수 있는데 레스토랑에서 집필을 하신다고 하더군요. 일부 팬들이 가게 이름을 알고 싶어하던데 언급하지 않았고, 레스토랑 들렸다가 집에 오는 길에 편의점 들리는 루틴을 반복한다더군요. 전에 살짝 언급했듯이 카와하라 레키씨 집필 스타일은 결말을 먼저 상정하고 그 결말에 도달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을 인스피레이션으로 삼아 줄기차게 써나간다고 합니다. 설정도 딱히 정하지 않아 애니 제작 당시에 곤혹을 치뤘으며, 인물들도 주변에 참고한 캐릭터가 아닌 무에서 생성되었고, 키리토가 가장 꺼려지는 캐릭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본 애니, 만화 정보] - 애니 액셀월드 2기는 당분간 힘들 듯! 선라이즈 스케쥴이 러브 라이브로 가득!(+ 카와하라 레키씨 소설 집필 에피소드)



 개인적으로는 아인크라드편이 가장 재밌었으며, 다시 디테일한 공략을 다룬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가 발간중입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7월 24일 서울문화사에서 발간하였으며, 쪽수대비 가격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지난 프로그레시브 1권이 520페이지에 기본 할인 10% 제외한 7650원인데, 이번 2권은 520페이지에 6750원입니다. 


[일본 애니, 만화 정보] -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2권 표지 및 스토리 요약

[일본 애니, 만화 정보] -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2권 발매일 12월 10일(일본) 흑백의 콘체르토편

[일본 애니, 만화 정보] - 소드 아트 온라인 프로그레시브 만화 연재 결정 전격GS 8월호부터!






 이번주는 정신없이 서민샘플 소설을 1권부터 7권까지 다 읽었는데 마지막에 반전 스토리가 생겨서 내일 원서 8권 읽어볼 예정입니다. 라노벨 읽는 속도는 문+ 리더 어플로 보면 통계도 잡히고 다양한 설정으로 텍스트 독서하기 좋더군요.(더 자세한건 불법 관련이라 언급을 자제하겠습니다) 라노벨까지 읽다보니 1년에 독서량이 500권 이상을 읽게 되겠더군요. 만화책까지 포함한다면야 1년 3천권은 가뿐히 넘어가겠지만요 ㅎㅎ; 세상은 역시 좋아하는 것으로 가득찰 때 부족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경제적인 문제가 항상 그늘처럼 따라자니지만요 ㅠ.ㅜ)흑흑...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