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 은근히 도쿄구울 완결 네타가 일본에서 전해진 바 있습니다. 혹시 진짜 완결하나? 스토리상으로는 완결이 아닌데라는 느낌이라서 그냥 데마(헛소문)이라고 여겼습니다. 그런데 좀 전에 일웹에서 주간 영 점프 42호 표지에 도쿄구울 완결(終) 이라는 문구가 장식되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게다가 이를 확실하게 결정짓는 도교쿠울 최종권 14권이 10월 17일 발매될 것이라고 마지막에 표시되었습니다.
슈에이샤의 주간영점프에서 지난 2011년 41호부터 연재를 시작한 도교구울은 이번주 발매된 2014년 42호 최종화 도교구울 143화를 마지막으로 완결하였습니다. 만화가 이시다 스이(石田スイ)씨는 지구의 이로움을 얻었다! 라면서 의미심장한 코멘트로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도쿄구울 143화 완결편이 연재된 주간 영점프 42호 표지 모습
완결되었으니 네타바레를 좀 하면 도쿄구울 142화 요시무라 에토 즉, 척안의 올빼미가 왕이 아닌 여왕(여자) 였던 것으로 나오죠. 그리고 전투 피해 상황에 대한 결과 보고서 같은 문구와 함께 연희가 끝났습니다. 아몬 코타로가 죽었다고 표기된 건 좀 의외네요.
도쿄구울 애니도 절찬 방영중이고, 인기도를 짐작하면 이것으로 끝이 아닌 2부 스타트 준비를 위한 휴식 완결이 아닐지요? 대부분 일웹에서도 2부 스타트를 기대하는 분위기였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uMeR2W19wT0
엔딩롤 일러스트는 정말 볼 때마다 소름이 돋을 정도로 멋지다란 인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오프닝과 엔딩도 느낌이 다른 애니랑 다르더군요. 마치 소설책을 읽은 느낌? 잔향의 테러와 함께 이번 분기 상당히 인상 깊은 오프닝, 엔딩의 작품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