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 23권 (유니탈 링 2권) 감상 후기

애니 만화 라노벨 리뷰

by 만화편집장 2019. 12. 25. 21:16

본문

#라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 23권 #유니탈 링 2권 #라노벨 신간

 

 국내에서는 BD/DVD 단편 모음집에 해당하는 소아온 22권이 이번 달, 일본 현지에서는 23권 (ソードアート・オンライン23 ユナイタル・リングII)이 10일에 발매했습니다. 앨리시제이션이 너무 질질 늘어지면서 사족 같은 느낌이 들다가 21권 유니탈 링(UR)으로 들어가면서 다시 재미를 키우고 있어 21권 이후로 리뷰어 평가가 반전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프로그레시브 시리즈처럼 재밌어졌다고 절찬하더군요. 

 

 

 특히 abec씨의 23권 표지 일러가 훌륭해 발매 전부터 기대도를 키웠습니다. 소아온 23권에서 많은 분량을 차지하는 게 유니탈 링에 강제 소환 된 시논입니다. 근처에 소환 된 GGO 10명이 로그아웃 했는데 아바타가 그대로 남아 5명이 지네에 당해 도와줬는데, 다시 로그인 한 5명에게 PK로 오인 받아 도망칩니다. 갈증(TP) 파라미터가 뒤늦게 알게 되고 생사를 넘나드는 여정이 묘사됩니다. 간신히 물이 있는 장소에 다다르지만 그곳을 공룡이 지키고 있습니다. 이에 대적하는 머스킷 총으로 가진 새(鳥)인간을 돕습니다. 마지막에는 간신히 헤카테II로 가슴을 뚫어 헤치우고 물을 마시로 달려가던 중 TP가 고갈합니다. 죽은 줄 알았는데 오야? HP가 소모하기 시작합니다. 다행히 물을 벌컥벌컥 마시고 살아나고 조인간에 환대 받습니다. 이후 키리토 일행과 합류하고자 무작정 길을 나서고 기요루 평원의 가이유 대벽에서 만나게 됩니다.

 

 

한편, 로그 하우스를 지킨 키리토는 귀환자 학교에서 정보상 생쥐 아르고와 만납니다. 전학 왔다는군요. ALO에서 소식이 잠잠했던 그녀는 MMO 투데이 라이터 겸 리서치를 하고 있었습니다. 명함을 받아보니 실제 이름은 호사카 토모(帆坂朋) 알고보니 아스나와 마찬가지로 1살 연상이었습니다.

 

 

 

키리토 : "...이래선, 너 라고 못 부르겠네.... 앞으로는 호사카씨라고..."

 

아르고 : "하지마! 괜찮아. 너로"

 

 이후 아스나가 아르고에게 전광석화로 달려가 안고 아짱이며서 그리운 닉네임을 말하는 아르고. 프로그레시브 보면 이 둘 관계가 더욱 돈독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후 시리카와 리즈에게도 소개합니다. 아르고는 장난 삼아 "아인크라드에서는 키도령의 누나를 했슴돠"라고 말하자 리즈가 "키도령!?", 시리카가 "누나!?"라고 놀랍니다. 이후 오그마를 활용해 리파 및 시논도 AR 회의에 참여해 강제 컨버터 당한 UR에 대해 논의합니다.

 

 

 

각자 귀가 길에 오른 가운데 아스나는 학교서 만난 렉토의 라이벌 기업이자 어그마 개발 메이커인 카무라 창업자의 딸인 카무라 시키미(神邑樒)를 떠올립니다. 그녀가 입고 있던 교복은 초중고 계단식인 사립 에테르나(Eterna) 여고의 것이었습니다. 아스나가 아인크라드에 갇히기 전에 중학교까지 다니 던 학교였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름은 금시초문인 것을 보면 고등학교에 편입한 것으로 추측되며, 왜 귀환자 학교로 또 전학했는지 의문을 품습니다. (잘 아시는 AW의 흑OOO 관련자.)

 

 

 집에 도착한 키리토를 슴구하가 재촉해 같은 침대에 누워 UR로 풀다이빙합니다. 그곳에서 열심히 앨리스에게 검술 훈련을 받고 있는 유이가 보입니다. 아버지는 불안불안하지만 한 플레이어가 된 유이는 열심히 성장하고자 노력합니다. 목표는 마마 아스나 같은 버서커 힐러! 리즈 스킬 덕분에 철제 방어구와 무구를 만들고 로그하우스 방어를 강화합니다. 아스나(아가)-앨리스-피나가 방어에 남고 키리토-유이-리즈-리파 4명이 철을 얻을 곳을 묵디 위해서 바신족을 향하고 가던 중 흑표범 테이밍(이름은 쿠로)하고 이후 시논과 만나는 흐름입니다.

 

 

 

 만나자마자 개구리형 보스몹에 해당하는 골리앗 라나와 격전을 펼칩니다. 맹활약하는 유이의 모습이 귀엽습니다. 갈수록 아스나를 닮아가는 유이 말투에 길들여지는 키리토 앞날이 상상되는군요 ㅋ. 암튼 낙하 위험에 빠진 유이를 도와준 것은 추적 스킬을 가진 클라인과 에길이었습니다. 이 둘도 합류하고 돌아오던 중 보스몹을 쓰러뜨리고 얻은 "불의 마정석(魔晶石)" 서프라이즈로 유이한테 먹어 보라고 주니 입에 넣고 빨면서 맛이 안 난다고 합니다. 깨물어 먹어보라고 하니 후와와아아! 불길을 뿜는 유이 ㅋ (뒷표지 일러가 귀엽더군요)  유이가 불마법 스킬을 획득합니다.

 

 

 

 

 

 서둘러 로그 하우스로 돌아온 그들을 기다리던 것은 습격. 21권에 PK를 했던 그가 말하던 선생이란 자로 의심스러운 통솔자가 체재를 갖추고 20여명을 데리고 아스나 일행을 공격하고 있었습니다. 수세에 밀린 키리토는 묘안으로 개구리 고기를 불에 던져 이전 등장했던 곰을 유인해 적을 습격하게 합니다. 키리토가 샤프 네일로 슐츠(SCHULZ)라는 그 녀석을 죽이는데 "키리토....너는 정말로......" 라는 말을 남깁니다. 과연 무슨 뜻일까요? 남은 적도 무찌르고 시리카가 곰을 테이밍 하는데 성공합니다. 또 단체 습격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져 마을 건설하기로 결정합니다. 

 

 

 

 

 다음 날 졸린 눈을 이끌고 키리토와 아르고가 전철을 타고 가며 전날 습격에 관한 정보를 교환합니다. 그들이 향하는 목적지는 이전에 앨리스가 코지로 박사의 전언 "29일 15시 비싼 케이크 가게"라는 곳입니다. 다들 유추하셨을텐데 키쿠오카와 자주 만나던 긴자의 고급 가게입니다. 

 

 

 

키쿠오카 "아스나도 스구하도 시노도 아니라니.... 키리토군, 그쪽 아가씨는 누군가?"

 

아르고가 웃으면서 말합니다. "나에 대해서는 이미 알텐데? 드디어 만났네. 크리스 하이트씨"

 

 

 

소드아트온라인 24권 (유니탈 링 3권)에서는 아르고와 키쿠오카와 대담하면서 서서히 유니탈 링에 대한 정보가 밝혀지겠군요. 아마 다들 상상하시는 카야바 아키히코가 연관되었겠죠. 로그 하우스를 습격하는 이유와 그들의 배경도 윤관이 나오길 바랍니다. 그나저나 아르고가 졸려 키도령 어깨에 기댄 모습 상상하니 데스나 얼굴이 떠오르더군요 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