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 하루에 25잔 마셔도 심장에 부담 적다는 연구 결과가…

국내외 세상이야기

by 만화편집장 2019. 6. 5. 22:02

본문

커피 하루에 25잔 마셔도 심장에 부담 적다는 연구 결과가…


 theguardian.com 해외 기사(Up to 25 cups of coffee a day safe for heart health, study finds)에 재미난 연구 결과가 나와서 소개합니다. 영국에서 8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발표에 따르면 커피를 하루에 25잔 마셔도 하루 한잔도 마시지 않는 사람과 비교해 동맥에 악영향이 없다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보통 커피는 카페인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과도한 섭취는 불면증, 불안감, 심박수 증가, 메스꺼움, 위산 역류 등 부작용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일반 믹스 커피 말고 원두 커피 3잔 이상 마시면 진정이 잘 안되고 그날은 잠이 잘 안오더군요.


 하지만 이번 연구 결과에 따르면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하루에 전혀 마시지 않는 그룹, 1~3잔 정도 마시는 그룹, 4잔 이상 마시는 그룹(평균 5잔, 최대 25잔)과 비교한 결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루 커피 권장량은?

1일 카페인 권장 섭취량은 150mg인데 보통 한잔의 커피에는 40mg 이상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잔 정도까지 괜찮다는 소리인데.... 25잔은 개인차로 보고, 아무리 괜찮다고 해도 3잔까지만 마셔주는게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끊이지 않아 매년 원두커피 수입량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작년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11조를 넘었고 이는 무려 265억잔이라는군요. 하지만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서 적은 편이라는군요. 최근에는 중국 커피 시장 규모가 수십배로 증가하면서 스타벅스가 엄청나게 늘어났다더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