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대학 애니 연구 수강의 전제조건이 주당 20편 이상 감상?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6. 4. 13. 23:46

본문

일본대학 애니 연구 수강의 전제조건이 주당 20편 이상 감상?


 일본에서 에반게리온, 스즈미야 하루히 등 인기 작품을 대학 강의에서 등장하는 소식은 이전부터 종종 들려왔지만 이번에는 좀 새롭네요. 일본의 한 대학에서 애니 중요 작품을 분석하고, 모에(萌え) 문화를 배우는 내용의 수업이 있는데 그 전제조건이 주당 애니메이션을 20편 이상 감상해야하는 사실이 트위터를 통해 전해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1주일에 20편이면, 1일당 3편 이상입니다. 라이트하게 보시는 애니팬들 입장에서는 꽤 하드한 클리어 조건이 아닐련지요? 


 아래 수업시간 외 필요한 학습 내용에 제1 조건이 심야시간대 중심으로 주당 20편 이상의 애니를 시청, 2 조건은 책은 월간 10편 이상을 읽을 것 등의 내용이 보입니다. 솔직히 애니 주당 20편, 월간 약 80편에다 책을 10권씩 읽는게 쉽지는 않은건데....



 현재 출처의 트위터 계정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이 소식을 접한 일본 네티즌들은 절대 무리무리, 이게 대체 뭐야 당황스럽네, 나한테는 꿀이네 수강하고 싶다, 주당 10편 이하 보는데 힘들겠다, 20편 이상은 솔직히 꽤 힘든편 아닌가?, 이런 강의 내가 대학 다닐때는 없었다, 시험문제가 최신 애니 캐릭터 이름이나 내용 나오는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