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년 1월 겨울 신작애니 판매량 예약 순위 코노스바 1위인듯

애니 음반 성우 뉴스

by @MGZ 2016. 2. 14. 23:56

본문

2016/01/01 - 애니 BD/DVD 판매량 정보 확인 방법 및 신작애니 판매량 예상 방법

2015/12/22 - 럽장판 판매량 20만장 돌파! 걸프렌드 점검 및 데레스테 1000만 돌파 소식

2015/11/30 - 2015년 라이트노벨 판매량 순위 1위 던만추 오버로드 4위

2015/11/24 - 애니 BD/DVD 판매량 정보 혈계전선 최종권 1.2만장


 2016년 1월 겨울 신작애니 즉 1분기 시즌의 딱 반 정도를 달려왔는데 현재 아마존 원반 랭킹을 보면 1위에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즉, 코노스바가 차지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것도 2위와 엄청난 격차가 날 정도로 독주 수준이라고 하는군요.


예약 수치의 누계 랭킹이라 정확한 판매량의 척도는 되지 않지만 현재 판매량이 가장 높을 작품은 코노스바라는 것만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아마 특전 게임 화제도 있고, 메구밍의 인기도 한몫 하지 않았나 여겨집니다.


 

■ 2016년 겨울 방송개시 TV애니 1권 예약 누계 포인트 순위


1위 6,130           この素晴らしい世界に祝福を!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2위 4,713           デュラララ!!×2 結 듀라라라!!x2 결

3위 3,821           GATE 自衛隊 彼の地にて、斯く戦えり (第2クール) 게이트 자위대 2기

4위 3,313           ファンタシースターオンライン2 ジ アニメーション 판타지 스타 온라인2

5위 2,974           ディバインゲート 디바인 게이트

6위 2,856           プリンス・オブ・ストライド オルタナティブ 프린스 오브 스트라이드

7위 2,500           昭和元禄落語心中 쇼와 겐로쿠 라쿠고 심중

8위 2,452           灰と幻想のグリムガル 재와 환상의 그림갈 (일부 집계중)

9위 2,333           てーきゅう7期 텟큐 7기

10위 2,224           無彩限のファントム・ワールド 무채한의 팬텀월드

11위 1,755           暗殺教室 (第2期) 암살교실 2기

12위 1,700           亜人 아인

13위 1,686           赤髪の白雪姫 (第2クール) 빨간머리 백설공주 2기

14위 1,599           アクティヴレイド -機動強襲室第八係- 액티브레이드

15위 1,583           だがしかし 다가시카시

16위 1,582           魔法少女なんてもういいですから。마법소녀 따위 이제 됐으니까

17위 1,536/3,481(補正無) 僕だけがいない街 나만이 없는 거리

18위 1,431           シュヴァルツェスマーケン 슈발체스마켄

19위 1,429           最弱無敗の神装機竜 ≪バハムート≫ 최약무채의 신장기룡

20위 1,374           Dimension W 디멘션 W

21위 1,334           おしえて! ギャル子ちゃん 알려줘 갸루코짱

22위 1,202           紅殻のパンドラ 홍각의 판도라

23위 1,173           蒼の彼方のフォーリズム 푸른 저편의 포리듬


예약포인트 랭킹 1천장 이하

--------------------------------------------------------------------------

24위 *,983           ノルン+ノネット

25위 *,783           ハルチカ ~ハルタとチカは青春する~

26위 *,776           石膏ボーイズ

27위 *,507           ラクエンロジック

28위 *,469           血液型くん!4

29위 *,449           虹色デイズ

30위 *,368           少女たちは荒野を目指す ※一部集計中

31위 *,276           おじさんとマシュマロ

32위 *,224           この男子、魔法がお仕事です。

33위 *,184           ナースウィッチ小麦ちゃんR ※一部集計中

34위 *,109           霊剣山 星屑たちの宴

--------------------------------------------------------------------------



 역시 소녀들은 황야 판매 좌절이군요. 지난화 안도 테레사던가 발암은... 너무 대충 넘어가더군요. 위에 나만이 없는 거리 집계 데이터가 합산 누락 같아 보입니다. 아마 뒤에 3천장대가 맞을 듯 싶네요. 최종적으로는 5천장대 넘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무엇보다 쿄애니 무채한의 팬텀월드랑 하루치카 저렇게 안팔리면 제작사 속이 뒤집히겠군요;; 다음화 네코미미를 봐서라도 예약 포인트가 급증하길 바랍니다. 판타지 스타 온라인2가 의외로 선전했고, 재와 환상의 그림갈도 4천장대 이상은 나올 분위기군요. 놀라운건 꽤 인기도 높고 재미나 퀄도 좋은 디멘션 W 예약수치가 낮군요. 장르가 좀 서양풍이라서 그런건지....



끝으로 발렌타인 데이 슬픈 전설입니다. 일본 효고현에서 67세 무직자가 초코 2개 157엔어치 훔친 혐의로 붙잡혔다는군요. 웃프다고 해야할지... 너무 슬픈 뉴스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6.02.15 01:54
    스튜딘이 드디어 해냇어~!!!!!

    디바인 게이트도 화제성에 비해서 의외로 잘 팔리네여~
    • 프로필 사진
      2016.02.16 01:23 신고
      정말 스튜딘 때문에 작화 망했다고 실망했는데 대박났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16.02.15 08:27
    팬텀월드는 예상했네요 특히 이번화; 갈수록 재미가 없어지는..아직반 남았으니 분발해주길ㅠ
    그나저나 역시나 1위는 코노스바네요 이거 정말 이번분기애니중 가장 재밌습니다 작화를 포기하고 재미를 극대화시켰네요
    • 프로필 사진
      2016.02.16 01:25 신고
      아직은 발매 한달전 예약수치라 정확하진 않지만 확실히 쿄애니치고는 작품 무게가 가벼워서 그런지 기존 팬들이 망설이는 것 같습니다. 다음화 네코미미에 기대를!ㅠㅠ

      코노스바 서민샘플과 마찬가지로 캐릭터 디자인이 망쳤지만, 신선한 재밌는 연출과 시나리오 구성 성우 열연 등이 뛰어나 원작 코믹을 잘 살려 호응적이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16.02.15 08:55
    스튜딘의 이 멋진 세계 작붕은 맘에 않들지만 그래도 그 작붕이 하나의 개그라는 사실이었죠.
    역시 스튜딘은 작품을 잘 만난거 같군요
    • 프로필 사진
      2016.02.16 01:26 신고
      정말 작붕도 노린듯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시청자에게 잘 먹혔더군요.
      말씀대로 이번에는 스튜딘 작품을 잘만난 덕분인거 같습니다. ㅋㅋ
      다른 작품서 이렇게하면 인기 못 끌거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6.02.15 09:34
    재와 환상의 그림갈 판매량이 생각보다 높네요? 취향을 타는 애니라 완전 하위권을 예상했는데..
    • 프로필 사진
      2016.02.16 01:27 신고
      초반에 시원한 맛이 없지만 애니서는 페티시즘이나 음악, 원화가 좋아서 꽤 팔릴거 같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6.02.15 09:57
    스튜딘은 이쯤 되면 작붕도 노리고하는것같네요... ㄷㄷ... 오히려 작화 갈아만든 작품들이 순위가 낮아서 안타깝네요...(쿄애니 ㅠㅠ 뭐... 예상은 했다지만 ㅠㅠ)
    • 프로필 사진
      2016.02.16 01:28 신고
      스튜딘은 매번 작붕이 따라 붙어서 좀 믿긴 힘들지만 이번에는 잘 노린거 같습니다. 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16.02.15 19:20
    스튜딘! 축하해요--;; 그나저나 진짜 굴직한 명작이라생각했던 애니들이 전부 10위권밖에 있다니..아인,나만이없는거리, 다가시카시, 무채한팬텀월드...암살교실도..디멘션도...
    그나저나 쿄애니가..잘되야하는데 안스러워요ㅠㅠ ,,솔직히 무채한 6화같은경우는 죽을정도로 지루할만큼 재미없긴햇지만,.그래도 판매량이 너무 안좋군요. 무채한이..

    • 프로필 사진
      2016.02.16 01:30 신고
      아직은 예약누계라서 나중에 확 변할 수 있습니다. 발매 다가와서 인기 작품 예약이 확 늘거나 오프라인 홍보마케팅으로 인기작은 판매량이 확 늘거라 예상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6.02.17 02:29 신고
      정말 저도 마찬가지 생각입니다.. 좋아하는 작품들이 의외로 많이 10위 밖에 있네요; 나중에 바뀐다고는 해도 허허;
  • 프로필 사진
    2016.02.17 02:30 신고
    코노스바 좀 더 나중에 볼려했는데, 이런 상황이라면 망설일 필요가 없군요.
    • 프로필 사진
      2016.02.17 04:33 신고
      코노스바 매화 챙겨보세요~ 재밌는 작품은 한주한주 기다림이 즐겁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16.02.20 02:39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중 하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캐릭터가 다 매력있고 남주가 외외로 먼치킨ㅎㄷㄷ
    • 프로필 사진
      2016.02.21 00:13 신고
      카즈마 활약할때는 정말 별거 아닌 기술들을 100% 이상 활용하면서 멋지더군요 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16.02.23 13:10 신고
    어느정도 예상했던대로 나왔는데 그래도 코노스바가 1위를 할줄은 몰랐네요ㅋㅋ 작붕이 개그랑 기가막혀서 이건 좀 팔리겠다 싶었는데 말이죠ㅋㅋ 디바인게이트가 좀 의외네요.. 디멘션w 바뀐줄알았어요 ㅋㅋ
    • 프로필 사진
      2016.02.24 00:21 신고
      ㅋㅋㅋ 정말 1월 최고의 예상 밖의 애니인거 같습니다. 서민샘플에서 이미 혀를 내두르며 실망했던게 오히려 기대를 안했던 심리가 더욱 증폭하여 인기도가 반전한거 같습니다. 저도 디멘션w이 저 순위면 몰라도 ㅎㅎ;;
  • 프로필 사진
    2016.02.29 16:34
    정말 요즘 애니메이션 업계 많이 힘들겠네요. 아인(3D 애니메이션이라서 그렇지 나름 긴장감 있음), 프린스 오브 스트라이드(스포츠 물이지만 나름 화려한 연출), 나만이 없는 거리(내용이 나름 괜찮음)등은 제가 재미 있게 보는 작품인데 예약 판매 수치가 너무 아쉽네요. 요즘 애니메 트렌드는 개그 쪽인가요? 오소마츠 상도 그렇고, 코노 스바도 그렇고......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장르인데 말이죠.^^)
    • 프로필 사진
      2016.02.29 18:59 신고
      정말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 페이도 문제거니와 이런 장르의 협소화 및 오리지널 작품 모험을 기피하는 분위기는 정말 안타깝습니다. 말씀하신 작품들처럼 정말 작품성 높은 멋진 애니들이 잘 팔려야 여러 제작회사들이 도전을 해볼텐데요...
    • 프로필 사진
      2016.02.29 23:08
      명작인데 불구하고 판매량이 부진한 사례는 여러가지 있지만 '기생수'가 대표적이지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암살교실은 bd 판매량이 좋지 않은데, 2기가 왜 나왔는지 아세요?
    • 프로필 사진
      2016.03.01 00:56 신고
      기생수도 정말 안타까운 작품이었습니다. 정말 재밌게 봤는데 판매량은 ... (털썩)

      속편 제작 결정은 스폰서와 제작 스탭 상부가 결정하는 의견이라 제가 감히 딱 부러지게 말하기 힘든 점 양해바랍니다. 식극의 소마도 판매량이 높은 편은 아닌데 2기 제작이 결정되듯이 예상과는 다른 소식이 종종 전해지곤 하더군요.

      굳이 이유라고 한다면, 암살교실 판매량은 저조해도 3월 25일 영화 개봉 등 미디어 믹스가 활발하여 더욱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2기에 해당하는 9권 이후 연재 분량도 넉넉한 부분도 한 몫한다고 봅니다. 애니 방송 이후 원작만화 판매량 추이는 못봤는데 원작 판매 수익이 많이 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본 현지에서는 잘하면 3기 사신편도 나올지 모르겠다는 의견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16.03.27 13:34
    디멘션w 는 원작재현은 잘 했는데 좀더 애니에맞게 재해석이 필요했다고 보네요
    딱봐도 너무 복잡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16.03.27 16:34 신고
      저도 애니판은 설명이 좀 어려운게 아쉽더군요. 시간상 문제도 있겠지만 너무 복잡해서 원작 만화 안보신 분들은 이해가 힘드실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16.03.29 20:48
    2016년 3월 23일 기준으로 나만이 없는 거리 1권 판매량이 약 2천 6백장 정도네요. 나만이 없는 거리는 원작이 명작이라고 해서 애니 나오기 전 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작품인데, 막상 애니로 나오니 판매량이 너무 아쉽네요.
    애니가 오리지널 루트로 가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만요... 개인적으로 bgm은 너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