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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쿠페스 아야세 에리 수집 내일 종료 각컷, 스컷 예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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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만화편집장 2016. 2. 14.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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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05 - 일쿠 수집 아야세 에리 SR 스킬 스코어로 판명! 각컷 에리오시들 달린다!

2016/02/04 - 일쿠 2월 수집 이벤트 아야세 에리 록편 속성 퓨어

2015/11/15 - 일쿠페스 니코 수집이벤트 종료 잔인한 11월 저조한 각성컷


 에리 오시들의 반란으로 일러빨과 스코어 카드라는 어드벤티지로 2만 중반 근접하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기우였습니다. 전체적으로 스쿠페스 침체기라는게 느껴지는 각컷과 스컷 향상세였습니다. 내일 월요일 오후 3시 평일 종료를 앞두고 각성컷은 1만 4433점, 스킬컷은 2만 6879점을 기록하였습니다.


  •  예상 각성컷 2만 2천 ~ 3천 초반
  •  예상 스킬컷 3만 9천 ~ 4만 초반

일러빨과 스킬도 좋은데 하향세의 스쿠페스 이벤트 기록들...



10일간 치뤄지는 이벤트 기록은 지난 11니코 수집이벤트 마그네틱과 각성컷이 흡사하며, 스킬컷은 좀 1천 8여점이 낮은 추세입니다. 전성기에 수집이벤트 각성컷 마지막날 상승세는 1만점도 넘었지만 요즘 추세로 보면 최대 8~9천점까지 여유를 두시는게 적당해보입니다.


수집

2월 에리

12월 린

11월 니코

컷구분

각성컷

스킬컷

각성컷

스킬컷

각성컷

스킬컷

2월 6일

1,389

3,503

1,374

3,588

1,465

3,772

2월 7일

2,612

6,288

2,573

6,286

2,859

6,882

2월 8일

3,666

8,564

3,848

9,054

4,226

10,167

2월 9일

4,726

11,142

5,026

11,522

5,391

12,146

2월 10일

5,780

12,369

6,138

13,043

6,567

13,891

2월 11일

8,279

16,412

7,213

14,690

8,809

17,936

2월 12일

10,444

19,738

10,104

19,427

11,179

21,661

2월 13일

12,221

22,945

12,118

23,152

12,760

24,875

2월 14일

14,433

26,879

13,893

26,403

14,997

28,695

2월 15일

 

 

16,074

30,484

22,453

40,369

16일차

-

-

22594

41770

-

-


 하지만 인기 캐릭터들의 막판 상승세는 예측을 불허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 2만 3천점 초반대까지 여유를 두시고 이벤트 종료 30분 점에 컷을 확인하시는게 안전하시겠습니다. 만약 확인하기 힘드신 분은 2만 4천점 찍거나 5천점 찍어 돌 2개 받으시는 것도 현명하신 선택입니다.



오랜만에 서브계정 주말에 돌 50개 모아서 달려봤는데

모르고 확정 아닌걸로 뽑았더니 도부가!

역시 0 SR은 멘탈을 갈기갈기 만드는군요. ㅎㅎㅎ


2UR, 10SR인가 11SR인데 내일 나눔할 예정입니다.

유럽 코토리랑, 성가대 하나요 울레입니다.



오랜만에 이벤트 참여하니 정말 힘들군요.

재료만 모았는데 오늘밤 150번 정도는 플레이해야할듯...



러브라이브 선샤인 아쿠아 발렌타인데이 특별메시지 동영상 공개


타카미 치카

사쿠라우치 리코

마츠우라 카난

쿠로사와 다이아

와타나베 요우

츠시마 요시코

쿠니키다 하나마루

오하라 마리

쿠로사와 루비

이야 동영상 썸네일 일러 좋군요. 저런 퀄리티로 애니 나와준다면 올해 여름 또 한번 아이돌 애니가 화제가 될 것 같습니다.


스쿠페스 회사 Klab 15년 12월 당기순이익 60% 감소




 스쿠페스 여파로 수익이 확실히 확 떨어졌더군요. 올해 2월에 떨어졌다면 유럽 불경기여파나 마이너스 금리 공표로 인한 전반적인 주가 하락 등으로 이해할 수 있겠지만 지난해니 순수하게 스쿠페스 유저들의 과금이 줄었다는 것을 반증하는 지표라고 봅니다.


 매상은 209억 1300만엔으로 약 2200억 대 수익을 올리는군요. 영업 이익이 230억 정도, 경상이익이 210억 정도이고, 당기 순이익은 7억엔, 한화로 약 75억원으로 꽤 적군요.



내년 파이널 콘서트 이후 잔열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7월 전까지는 여전히 하향세를 유지할거라 예상됩니다. 그러게 왜 그런 발표를 했는지... 활동을 안하더라도 유저들이 알아서 이동하게 관리를 했어야지... 뭐, 솔직히 그동안 리듬 게임치고는 상당히 많은 수익을 올리긴 했을겁니다. 캐릭터 인기로 이렇게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레전드를 만든 사례라고 여겨집니다.


 아참 끝으로 스노하레 신규 복장 각성 레어 실샵에 추가되었습니다. 얼른 레어 팔아서 우미 바꿔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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