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쿠 제4회 스코어매치 니코 SR 오세치편 각성컷 6만 후반 스킬컷 9만 중후반 예상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5. 2. 19. 21:42

본문

2015/02/13 - 한쿠 설녀우미 이벤트 종료, 막판 3시간 대상승세 우미오시들 각성!

2015/02/10 - 한쿠 설녀우미 이벤트 너 주제에! 4배곡 및 EX곡 해금! 각성컷과 스킬컷 급상승!

2015/02/02 - 한쿠페스 우미 수집 이벤트 마음이 흔들려 2월 3일 12:00부터 스타트!

2015/01/19 - 한쿠 제3회 스코어매치 하나요 이벤트(12일간) 각성컷 7만점 내외로 예상


 한쿠 제4회 스코어매치 줄여서 스매가 지난 화요일 17일 낮12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종료일은 다음주 금요일 오후 3시로 총 11일간 진행됩니다. 이번 스코어매치는 아래 이미지 보시다시피 지난 수집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알파카 대신 SR카드가 보상으로 주는데 이번에는 마키입니다. 워낙 일러스트가 훌륭하고 부원모집으로도 거의 나올 확률이 울레급이기에 스쿠페스 유저라면 반드시 소장해두시길 권합니다. 요즘 이런 일러스트를 알터에서 피규어화해서 내놓던데 마키는 최근에 수영복 버전이 나와서 바로 나오지는 않겠지만 나올 확률이 높은 일러스트입니다. 체력 회복 카드인게 아쉽지만 스텟은 일반 각성 레어보다도 높은 4200이니 나름 쓸만합니다. 요즘 일쿠는 레어 각성하면 4100까지 나오니 갈수록 성능은 기대하기 힘들어지실겁니다.


 스코어매치는 이미 3회를 거쳤기에 이용 방법에 대한 어려움은 없으실겁니다. 다만, 지난 코토리 이벤트에서 치열한 각성컷이 있었고, 하나요 때는 조금 아쉽게 잠잠하다가 이번에 니코 스매는 좀 들고 일어서는 분위기더군요. 시작한지 6시간만에 명함을 받는 관 유저들을 비롯, 니코 오시는 아니지만 열심히 달리는 유저들이 명절과 맞물리면서 늘어나 스킬컷은 24시간만에 1만 5천여점, 각성컷은 6781점이나 상승했습니다. 2일차에도 여전히 상승세가 이어져 스킬컷은 1만점 이상 상승, 각성컷은 6천점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 추세라면 니코 스매 각성컷은 6만점 후반, 스킬컷은 9만점 중후반으로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쿠 제4회 스코어매치 니코 SR 오세치편(마키 스키 SR 추가보상) 

각성컷 6만 후반 스킬컷 9만 중후반 예상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번 니코 미각이 다들 마음에 드시죠? 각성 니코가 조금 아쉬움이 큰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일쿠에서는 무려, 코토리 이벤트의 각성컷보다 높은 7만 2천점 기록한 치열한 이벤트입니다. 일쿠는 서서히 스매는 각성컷이 5만 중후반에서 6만 초로 굳어져가는데 각성컷 일러스트가 훌륭한 경우에는 점수가 확 증가합니다. 특히 다다음 6회 스코어매치 퓨어 속성의 니코가 천녀 모습인데 일쿠에서 각성컷이 무려 8만점으로 스킬컷과 2.8만점 밖에 차이가 안난 이벤트입니다. 이번 스매는 다다음 이벤트를 위한 초석이 되는 니코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한쿠는 3회 밖에 되지 않아, 각성컷, 스킬컷이 평준화되지는 않았지만 각성컷은 6만 중후반, 스킬컷은 8만 중반 케이스와 9만 중후반 케이스로 나뉠 것으로 보입니다. 니코는 솔직히 타이머 스코어라 별로인데도 설날 버퍼와 함께 무작위 오시들이 마구 달리면서 각성컷이 좀 높은 6.7~6.8 정도에서 마무리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세뱃돈이 생겨서 더 지르는 사람들이 많을지 모르지만 오히려 그 돈으로 11연 가챠 돌리는 사람들이 많을거라고 봅니다.



놀랍게 돌을 주더군요. 열심히 차곡차곡 모아두었다가 마음에 드는 이벤트에 달릴까 합니다. 다음 노조미 쿨 속성이니 우선 각성 달릴까 합니다. 참고로 중국은 무려 7개던가요? 러브카스톤 6개 + 가챠 티켓 1장, 일쿠 1천만 돌파 때와 같은 파격적인 보상을 준다는군요.



주목한만한 보상에서 그냥 주요 보상으로 바꿨더군요.

니시키노 마키 보상 1만 2500포인트



야자와 니코 2만 5천점


일부 초보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데 돌 안쓰고 보상 카드 받냐고 하는건데

스쿠페스 모든 이벤트는 메들리 빼고 열심히 참여하시면 종료 2일전에는 받습니다.



쿠로사키 슌인데 쿠로사키 준이라고 적어서 오타 지적 받았지만

설날이라서 다들 다음주에 수정될 것으로 예상하시더군요.


이번에 러브카스톤 지급했다가 직원이 연휴에 일했다고 놀라는 분들 계시던데

보통 이런 게임이나 일정관리 기능은 관리자 모드에서 있을겁니다.


해당 일자와 시간 정해놓고 노출될 컨텐츠를 지정하면

실행될 뿐입니다.


대표적인게 웹에서 공지창 일정 정해놓는 걸 떠올리시면 될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w8004SQO4Q


몇가지 추가 정보를 적자면...


1. 우미 성우이신 미모리 스즈코씨가 전파교사 카노우 미나코 역으로 캐스팅이 확정되었습니다.

미모리스즈코씨는 이번에 2집 앨범 발매하고 참 바쁘시네요.




2. 스쿠페스 일러스트를 사용한 스쿨노트가 일본에서 발매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