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쿠 제16회 스코어매치 토끼 노조미 퓨어 8일간! 타이머 고통을 벗어날까?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5. 2. 19. 21:04

본문

2015/02/17 - 일쿠 124랭 계정 나눔 결과 및 울레 2랭크 계정 나눔

2015/02/15 - 일쿠 호노카 이벤트 역대 최저컷! 다음 이벤트는 우미일까 린일까?

2015/02/12 - 일쿠페스 호노카 이벤트 각성컷, 스킬컷 추이 및 EX 익스곡 플레이 후기

2015/02/05 - 일쿠 호노카 수집 이벤트 스킬은 판강! 스쿠페스 여행걸 1위에 노조미가 차지!

2015/02/04 - 일쿠페스 절분편 호노카 수집 이벤트 2월 5일 스타트! 쿨속성에 스킬은 과연?


 2월은 28일이 마지막이기에 매달 5월, 20일 규칙적인 일본 스쿠페스는 이번 제16회 스코어매치 이벤트기간이 9일간으로 매우 짧습니다. 날짜로 9일이며, 시간상으로는 191시간, 즉 시간상으로는 8일 밖에 되지 않습니다. 지난 일쿠 이벤트 기록을 보니 스코어매치가 10일 이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군요.


덕분에 이번 보상 SR카드는 평소 2만 5천점에 주던게 2만점에서 줄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보통 하루에 3500점씩 버는 것을 토대로 최대한 벌수 있는 점수에서 약 70% 내외에서 보상 SR카드를 주기에 이번에 자연 LP로 버는 2만 8천점의 약 70%인 2만점에서 줄 것으로 보입니다.(10일2만 5천점 = 1일당 2,500점 X 8 = 2만점) 기간이 짧으니 그만큼 짧고 굵게 경쟁이 치열한 스코어매치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지난 10회 스매 노조미 이벤트(물통 노조미) 각컷이 10일이었는데도 5.6만점이었고, 미각 일러스트가 더 예쁘기에 이번 스킬에 구애되지 않고 각성컷이 5만 중후반에서 끝날 것 같습니다. 


일쿠 제16회 스코어매치 토끼 노조미 퓨어! 타이머 고통을 벗어날까?



일쿠 제16회 스코어매치 속성은 퓨어입니다. 이제 다들 잘 아시다시피 보상 레벨업 카드의 야마우치 나나코, 퓨어용 렙업 카드입니다.


 이번에는 우미가 나올 것이라고 많이들 예상했는데 역시나 부시모 예상을 뒤엎는 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토끼 노조미, 일명 바니걸이라고 불리기 시작하는 노조미 이벤트가 내일 20일부터 시작합니다. 문제는 이제까지 노조미 이벤트를 보면 타이머 판강, 토탈 챰(리듬 스코어), 타이머 스코어, 타이머 판강 정말 부시모의 악의가 가득찬 스킬 편성이었습니다. 타이머에 고통받던 노조미가 이번에도 타이머가 나올까요? 지난 대장님 이벤트에서 타이머가 아니었는데도 예상을 깨고 저조한 이벤트 결과였기에 이번에는 나름 좋은 카드를 부시모가 꺼내주리라 짐작합니다. 최소한 스코어이니 퍼펙이나 콤보 스코어 좀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이로써 퓨어가 나왔으니 특전 울레도 퓨어가 아닐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쿨일려나요? 차라리 쿨로 나와주길....


새롭게 추가되는 테크니컬 모드(Technical Mode)?


기존 스코어매치 4가지 단계 이지, 노멀, 하드, EX 이외에 새롭게 등장한 타입의 이벤트 모드입니다. 보상 등의 체계는 EX와 동일하지만 악곡 난이도가 일반적인 EX모드에서 나오는 곡보다 높은 상급자용 모드입니다. 테크니컬 모드를 선택하면 난이도 EXPERT로 스코어매치에 참가하시겠습니까? 라는 표시가 나오고 높은 난이도 악곡이 출현합니다. 현재 일일곡 불익스의 11성 곡들이 나온다는 소식에 희비들이 엇갈렸습니다.


악곡은 이지/노멀/하드 각 8곡, EXPERT 5곡, TECHNICAL 6곡으로 구성되며, 앞서 언급했듯이 EXPERT는 일부 일일곡 초난관 11성곡들과 랜덤 EX곡들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일부에서는 극악 난이도였던 순애렌즈 랜덤곡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예측들도 보이던데 나오면 정말 고수와 적당한 고수가 분명히 갈리겠네요. 


악곡은 2월 22일 오후 3시부터 2월 24일 오후 3시, 2월 24일 오후 3시부터 종료일인 28일 오후 3시 악곡이 변경 및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일곡 초고난이도 곡 리스트


Mermaid festa vol.2 ~Passionate~

夢なき夢は夢じゃない

にこぷり♥女子道

乙女式れんあい塾

告白日和、です!

硝子の花園

soldier game

Anemone heart

Beat in Angel


아... 보기만해도 폭사하기 쉬운 곡들입니다. 그나마 할만한곡은 역시나 아네모네 하드, 머메페스2, 유리화원 정도네요. EX를 자주하다보니 풀콤은 못해도 죽지는 않는데 문제는 랜덤곡입니다.


테크니컬 모드에 예상되는 랜덤곡 리스트


恋のシグナルRin rin rin!

まほうつかいはじめました!

ぶる~べりぃ♡とれいん

純愛レンズ

ありふれた悲しみの果て

Daring!!

勇気のReason

小夜啼鳥恋詩

夏、終わらないで。

Someday of my life

孤独なHeaven

UNBALANCED LOVE


싫어보이는 린린린, 순애렌즈 등이 보입니다. 랜덤곡을 해본게 위에서 4곡 뿐인데 니코, 호노카 이벤트 랜덤곡은 솔직히 할만했습니다. 순애렌즈는 진짜... 말이 안나오네요 하아....




https://twitter.com/kamin_tanuki/status/566580421601669122/photo/1


~아이캐치~  하아~ 노조미 에에야~ 감동한 에리치카


그리고 지난 18일 새벽에 일쿠페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멀티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세요. 본계정은 그냥 APK 파일만 추가로 설치하면 바로 업데이트 되지만, 멀티 어플용으로 깔은건 새롭게 까셔야합니다. 인계코드는 꼭 주기적으로 백업해서 메모해놓으시던가, 컴퓨터에 따로 저장하세요. 일쿠한지 반년도 안되었지만 이렇게 종종 업데이트할때면 모르고 백업 안해서 계정 분실한 분들의 의견들이 종종 보이더군요. 뭐, 솔직히 본인 책임이니....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v2.2.5 multi app

일본 스쿠페스 멀티앱 다운로드 : http://goo.gl/xEUSQF



솔직히 일부 IOS 유저들 사이에서는 끊김이 사라지길 바랬지만 그래도인거 같고

크게 바뀐건 위처럼 부원 목록 및 앨범 목록에서 아래 스크롤 및 오른쪽 상단 정렬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래그해서 끝에서 끝으로 가기는 편해졌지만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는 별로더군요.




그리고 특별연습 스위칭이 생겼지만 솔직히... 별로인 기능입니다.

왜냐하면 각성한 카드를 아래 놓으면 스위칭(바꾸기)가 안나타납니다.


아니 이보게, 다시 선택하기 귀찮은걸 줄여주는 스위칭인데...?



차라리 개인적으로 꼭 추가되어야하는 기능은

부원 목록에서 해당 카드가 레벨 맥스, 인연치 맥스를 했던 카드인지를

한번에 볼 수 있는겁니다.

매번 앨범에 들락거리던가, 일명 살생부에 메모한걸 찾아보는 것은

시간 낭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고 귀찮습니다.

찾는데 소모되는 시간이 엄청납니다.


과연 이 부분을 수정, 추가해줄지요?



그리고 러브라이브 극장판 사전 예매권(전매권) 통상판 판매가 결정되었는데 모바일 포치(주머니)와 스쿠페스 한정 시리얼 코드(니코 UR 1개)가 드어간 예매권이라는군요 판매처는 AnimeJapan 2015 부시로드 부스 및 히비키 EC SHOP에서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전에 클리어파일 포함이 1500엔이었는데 이번에는 두배가격입니다. 한정 니코 울레 시리얼 코드 및 포치 포함이라는데... 스쿠페스 하는 분이라면 나쁘지는 않은 가격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