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쿠페스 특집] Game Week with Google play 12월 4일 저녁 7시 라이브 방송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4. 12. 4. 15:12

본문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 일본 공식사이트의 뉴스에 따르면 Game Week with Google play에서 스쿠페스 특집 방송을 오늘 저녁 7시에 방송할 예정입니다. 


[스쿠페스 특집] Game Week with Google play 12월 4일 저녁 7시 라이브 방송


 해당 스쿠페스 특집 이벤트에는 코우사카 호노카 역을 맡은 닛타 에미씨, 토죠 노조미 역을 맡은 쿠스다 아이나씨, 야자와 니코 역을 맡은 토쿠이 소라씨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수록 영상은 라이브로 방송될 예정이며, 라이브 방송이 끝난 후에는 유튜브의 아카이브에서 언제라도 열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방송 서비스 종료일은 미정) 


아마 성우분들이 스쿠페스 콤보에 도전하는 방송일거 같은데 성우들 앞에서 다른 게스트들도 실력을 뽑내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게 스코어매치가 아닌 콤보 1:1 대전 모드 시스템을 도입해서 콤보수가 많은 걸로 대결을 한다면 대회 형식으로 소규모 대회 형식으로해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직접 성우분들하고 대전하는 이벤트도 같이 치뤄진다면 팬들로서는 정말 기쁘겠네요. 솔직히 스쿠페스를 통해서 러브라이브를 더 좋아하게 된(저도 이 부류) 사람들에게는 뜻깊은 추억이 되겠네요.



구글 게임 위크 방송 보러가기 : https://gameweek.withgoogle.com/


저도 저녁 7시에 한번 들어가서 봐야겠네요.


공지된 내용)


Game Week with Google play スクフェス特集が

明日、YouTubeにてLIVE配信されます!


配信日時 : 12月4日(木)19:00〜

出演 : 新田恵海さん、楠田亜衣奈さん、徳井青空さん

配信URL : https://gameweek.withgoogle.com/lovelive/

※収録映像のLIVE配信になります

※LIVE配信の終了後はYouTubeのアーカイブにていつでもご覧いただけます(配信終了日未定)


【Game Week with Google play】 https://gameweek.withgoogle.com/




http://news.lovelive-anime.jp/app-def/S-102/news/?p=7319



(방송 끝나고 녹화 방송 자료 올라왔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yvwFmkc0RwQ

https://www.youtube.com/watch?v=SSR_SFFmsXE


https://www.youtube.com/watch?v=ahUcGBFhMK0


그리고 어제 새벽 2시인가 3시부터 3시간 업데이트 되어 일쿠페스 2.2 버전이 올라왔습니다. 자칫 멀티앱 쓰시는 분들이 인계코드 백업 안해놓고 업데이트가 안되는 현상으로 곤혹을 치루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저도 만약 공지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면 아끼던 계정이 날라갈뻔 했습니다. 다행히 주기적으로 인계코드 스샷을 해놓아서 일쿠페스 2.2 버전 apk 파일 공유글 올라왔길래 바로 설치했습니다. 다행히 멀티앱도 제작자분이 꾸준히 빠르게 제작&공유해주셔서 참 편하더군요.


일쿠페스 최신 apk 파일 2.2 버전 klb.android.lovelive-2_2.apk(48M)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file/d/0Byl7SdQAs_qzQmd2cVNkRWxyU00/view


어제 루리웹에서 일쿠페스 멀티앱 제작자분이 공유해주셨습니다.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v2.2 multi app

http://goo.gl/L5hwL6


주의 사항은 절대 기존 앱을 지우시면 안되고 덮어쓰기 하셔야하고, 항상 인계코드는 개인이 백업을 잘해야합니다. 멀티앱 교체로 계정이 사라지는 문제에 대해서는 개인이 책임을 집니다. 고생하셔서 5가지 멀티앱을 9명 각 캐릭터에 맞춰서 제작해주셨네요. 원하시는거 1,2,3,4,5 중에서 하나씩만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중수에서 고수로 과도기이신 분들은 멀티앱 필수인거 같습니다. LP25나 사용하는 EX곡을 여러번 치면서 연습하려면 역시 계정이 많아야겠죠? 러브 카스톤으로 계속 하기에는 너무 아깝고요.


제 기준으로는 초보는 노멀곡 하드를 제대로 풀콤보 도전하는 단계이고, 중수는 특별곡 하드를 풀콤보 도전하는 단계이고, 고수는 EX곡 풀콤보 도전하는 단계라고 봅니다. 9월달 스크린샷을 다시 보니 역시나 일반곡 하드도 풀콤보 못하고 고생하던 저의 초보 시절이 뚜렷하더군요. 지금은 노멀곡 하드는 왠만한건 다 풀콤보 하는데 역시 스쿠페스는 많이 하는게 실력 느는게 답입니다.


다만, 중수까지는 어떻게든 되지만, 중수에서 고수 가는 길은 진짜 멀고 먼거 같습니다. 격차가 크달까요?


새삼 자신의 실력이 늘었다는 걸 최근에 아네모네 하트 일일곡 클리어하면서 느꼈습니다.




흔히 아네모네 하트 난이도는 노멀>>> 하드>> EX라고들 하는데 저는 역시나 반대더군요.

고수들에게는 노멀이 타이밍이 맞추기가 느려서 힘든거 같더군요. 저는 오히려 난이도 그대로더군요. 하지만 확실히 EX는 리듬감만 잘 익히면 풀콤보가 가능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판강만 더 백업해주면 가능해보이더군요.


그리고 저주의 타이밍 맞추기 힘들었던 머메이드 페스타 1 하드도 클리어 했습니다.

역시 부계정이라 운이 좋네요. 한번에 바로 풀콤보 클리어했습니다.




꿈이 아닌 꿈은 꿈이 아니야 곡은 왜케 타이밍이 힘든지 계속 굿통이껴서 당분간 패스해야겠네요.



그리고 저주의 하드 PURE GIRL PROJECT 


우와... 진짜 노멀곡 하드는 다 깨봤는데 이 곡은 시도를 벌써 10번째 하고 1미스 혹은 1굿통이 계속 뜨더군요.

나중에 플레이 동영상 보면서 공략해야지 감만으로 하다가는 계속 클리어 못하겠더군요. 


국내에서도 한쿠페스 내년 1월에 해당 곡이 이벤트곡으로 나올 예정인데 반응들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ㅎㅎㅎ

지금 에리 이벤트 먹잇감은... 너야! 큐티 팬서곡이던데 이건 솔직히 좀 길지 하드는 할만합니다.

한쿠는 지워버렸는데 다시 깔고 나중에 EX곡 열리면 연습용으로 해둬야겠네요.



요건 스쿠페스 접지 유형이라는군요


스탠더드 방식은 새끼 손가락으로 단말기를 받치는 방식이고 그 오른쪽은 검지로 윗부분을 누르는 방식입니다. 저는 저 마도와쿠 접지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3번째는 횡집게발 유형인데 엄지 빼곤 나머지 모두 모아서 단말기를 지탱하네요. 그리고 왼쪽 아래 ㅋㅋㅋ 거미 접지법은데 이렇게 하는분 계신가요? ㅋㅋㅋ 독특하네요. 중지는 윗 부분을 누르기 엄지는 아래 부분을 누르는 손가락 4개로 하는 방식이네요. 그리고 오른쪽 포치포치 즉 검지 점타법, 고수가 되려면 요 방식이 필수겠더군요. 엄지로는 정말 순간적으로 이동에 한계가 있더군요. 빠른 분들도 계시지만 너무 무리하면 손가락 뼈 이상올지 모르겠더군요. 다만 검지는 정확도가 떨어지더군요. 많은 연습으로 공간감이 명확해지면 확실히 빠른 EX곡에 적합한 타법인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