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Vita 칸코레 카이(艦これ 改) 한국이 말소되다? 칸코레 우익 논란 불거지나?
카도카와 게임은 월간 페이통 2015년 4월 9일자 증간호(2015년 3월 26일 발매)에 PS Vita판 칸코레 카이(艦これ 改)의 발매일이 2015년 8월 27일 것으로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기사에 게재된 게임 장면에는 일본 열도와 흡사한 지형 옆에 한국으로 추정되는 부분에 지도가 사라진 것으로 보여, 야라온 블로그에서는 특정국가(한국)이 말소되었다고 지적하면 폭소했습니다.(とある国が抹消されるwwwwwww)
게임을 안해서 해전 구도의 전체 지형 지식이 없는데 그냥 일반적인 자체 제작의 맵이면 모를까 만약 일본 열도가 확실하다면 칸코레 우익 논란이 불거길지도 모르겠네요. 음... 마고열도 한반도의 일부분을 날려버리는 장면을 묘사해 우익 논란으로 정발도 못하게 되었는데 이번 칸코레 우익 논란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오늘 완결된 칸코레 1화부터 12화까지 감상을 다했는데 솔직한 평으로는 평타 수준이었습니다. 기대도만 높았던게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게 없다? 그런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해전신이 이전 풀CG애니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와 너무 차별될 정도로 고양감이 전혀 안생기는 특이한 애니였습니다. 좋은 오프닝을 해전신 중에 BGM으로 쓸만할 건데 나오지도 않더군요. 결국 일웹에서도 속편 제작할 이유가 있냐는 지적들이 많기도 했습니다. 발함(發艦)신은 솔직히 초반에 잘 다룬다는 느낌이 들었느데 이후 전혀 나오지도 않고, 해전신 군무가 펼쳐져야 멋진 느낌이 들텐데 너무 개별적인 장면만 강조하여, 캐릭터를 너무 다루는데만 집중해 분산되어 재미가 덜했습니다. 정 안되면 시마카제 좀 엣찌한 장면을 노출하던가 제독도 등장시키고 콘고가 찰싹 달라붙는 장면들을 좀 묘사를 하면서 재미를 주지... 암튼 각본이 뭔가 시들한 작품이었습니다. 뽀이 밖에 머리 속에 남지 않네요. 뽀이 뽀이는 중독되니 귀여웠습니다.
어째선지 TV판에는 있는데 BD판에서 사라진 사미다레(五月雨) (우측 장면)
칸코레 아케이드판 게임 장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