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쿠페스 이벤트 종료 페어리 논땅 각성컷 모습, 신규 코토리 UR(울레) 카드 추가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4. 11. 30. 16:37

본문

2014/11/19 - 일쿠페스 이벤트 요정편 노조밍의 스피리츄얼 라이프 SID 콜라보 이벤트 개최

2014/11/16 - 일본 스쿠페스 아야세 에리 이벤트 종료 막판 격전, 스쿠페스 접속화면 변경 및 인기투표 발표


 지난 11월 20일 10일간 시작된 노조밍 스피리츄얼 라이프, 일쿠페스 이벤트가 금일 오후 3시 종료하였습니다. 일러스트가 훌륭하여 높은 스킬컷, 각성컷이 예상되었으나 카드의 스킬은 타임 판강 스킬 백발백중! 카드였으며(10초마다 29% 확률로 판정이 4초 강화) 이벤트곡 순애 렌즈(純愛レンズ)의 하드, EXPERT 난이도가 기대 이상으로 높아 참여율이 저조하였습니다. 이벤트 기간의 반이 지난 시점에서는 역대 가장 낮았던 지난 9월의 우미 이벤트보다도 낮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마지막 날 오전 1만 8천~9천점대의 각성컷이 이벤트 종료 몇시간을 남기고 급상승하여 4만 5천등까지인 각성컷이 2만 4246점, 9000등까지인 스킬컷이 3만 7035점으로 종료하였습니다. 우미 이벤트와 비교해 스킬컷은 비슷하였으나, 각성컷은 1천점 이상 높았습니다.


일쿠페스 노조미 이벤트 종료, 각성컷이 낮다는 기대감이 막판 30분에 1천점씩 상승


최종 각성컷 2만 4246포인트

최종 스킬컷 3만 7035포인트




노조미 사이드 스토리에 뮤즈 맴버들을 일본의 칠복신으로 비유하는 스토리가 나오는데 호노카가 빈보우가미(가난신)으로 비유되기도 하였습니다. 유년시절에 사정상 유랑하다시피 이곳저곳 다니다 이곳에 정착하게되어 기쁨을 느낀 노조미의 에피소드가 담겨있는 SID 콜라보의 이벤트 스토리였습니다. 





도우모 도우모 페어리 논짱야~ 확실히 일러스트 대박이네요. 참여한 보람이 느껴집니다.


노조미 각성컷 모습 및 만렙 스텟



이번 이벤트는 각성컷이 낮을거라는 기대에 러브 카스톤 6개를 사용해서 한 계정 처음으로 각성컷에 성공했습니다. 노조미 캐릭터의 말투를 좋아하고, 일러스트가 좋아 곡이 어려웠지만 흡족한 이벤트였습니다. 이벤트 곡인 연애 렌즈가 엄지족에게는 상당히 피로도가 높은 곡이라 연속 플레이는 힘들더군요. 아직은 중수라서 EXPERT 곡을 잘 못하는 저에게는 불리하지만 이번곡은 고수들도 난이도가 높았다고 어려웠다는 평가들이었기에 상대적으로 하드만 하는 저는 선방했습니다.



이벤트 보상은 딱 2만 5천점까지 러브 카스톤 2개 받는게 가장 좋은 커트라인이더군요. 그 위로는 2500점씩 올려야해서 힘들긴합니다.




위 두 계정은 동일하게 자연 LP로만 참여했는데도 꽤 점수차가 벌어졌습니다. 아마 한 계정은 EXPERT 연습한다고 마구 틀리면서 낮은 점수를 받아서 그런가봅니다. 자연 LP로 레벨업만 잘 계산해가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1만 8천~9천점까지는 충분히 갈 수 있는 포인트더군요. 단,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자연 LP 효율이 낮아집니다. 레벨업 경험치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반면, 러브 카스톤도 효율은 고렙이 유리해집니다.



신규 노멀카드 토리이 아유미입니다.



새롭게 단장된 일쿠페스 접속화면입니다. Lily White 가을같은 당신 하늘 저 멀리 곡을 홍보하는 모습인데, 앞으로도 메인 키비쥬얼과 접속 bgm이 앨범 홍보에 자주 이용될려나 봅니다. 녹색 배경이 곡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퓨어퓨어한 곡입니다. 단지, 풀콤보가 쉬운 곡은 아니었습니다.



아쉽게도 스마일 속성의 체력회복 카드라고 합니다.

20초마다 52% 확률로 체력 4회복

각성하면 노래방 템버린을 들고 있는 코토리가 크헉...심쿵...

쯍쯍 사이코~~~(최고)!!



나오자마다 단챠 5번 달렸는데 모두 도부였습니다. 

풉토리가 나오더군요.


금일부터 특대생 권유에 신규 코토리 UR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명 스키 코토리인데 상당히 깜찍한 일러스트입니다. 오늘 한번 11연 가챠 도전을 해봐야겠네요.(도부일걸 알면서도...)


그리고 이전부터 일쿠페스 신이벤트 개최에 대한 연기가 자주 되풀이 되었는데 몇일전에 확실히 시기가 확정되었습니다. 12월 5일 금요일 16시부터 메들리 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쩡이며, 12월 4일 15시에 자세한 내용이 고지될 예정입니다. 메들리는 육상 경기에서 네 명의 주자가 한 팀이 되어 각각 다른 거리를 달리를 릴레이를 뜻하기에 4:4 대결 모드의 이벤트가 아닐까 예상하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4명의 랜덤 팀 매칭 이후 각각의 점수들을 합산하여 승자를 가리는 기여도에 따라 차별 포인트 획득하는 이벤트일지 모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