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본사 총기난사 범인 유튜버였다? 광고수익에 불만이 원인

국내외 세상이야기

by 만화편집장 2018. 4. 7. 00:08

본문

유튜브 본사 총기난사 범인 유튜버였다? 광고수익에 불만이 원인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샌부르노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의 본사에 지난 3일 총기난사 사고가 벌어졌습니다. 이런 범행은 대부분이 남성인데 이번 유튜브 총기난사의 범인은 여성이어 또 한번 세상을 놀랍게했습니다. 범인이었던 여성은 현장에서 사망했고, 자살로 전해졌으며, 이 사고로 남여 3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이번 사고의 범인은 샌디에고에 사는 이란계의 39세 여성이라고 합니다. 뉴스에 관심은 여성이 어떤 동기로 이 같은 짓을 저질렀나였는데 경찰은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영국 데일리 메일에서 여성이 자신이 제작한 영상 사이트에 투고하여 열람수에 비해 광고수익이 적어 이 같은 짓을 벌였다고 전해졌습니다.







유튜브가 최근 2018/03/23 - 『YouTube』 유튜브 총기 관련 콘텐츠 동영상 업로드 금지 논란 같은 정책 변경으로 자신의 동영상을 검열하고 차별하기 시작하였고, 높은 열람수에 비해(30만) 광고수익은 100원 정도로 어이 없을 정도로 적어 불만을 품고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다고 합니다. 이 같은 사실은 그녀의 SNS 등에 불만 사실이 게재되었고, 범인의 아버지가 사건이 벌어지기 전에 유튜브에 불만을 품었다고 합니다. 현재 그녀의 유튜브 채널 및 SNS 페이지는 사건 후 삭제되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이 그녀가 올린 동영상들 중 하나라고 합니다.




유튜브 30만 재생 수익이 얼마나 되길래?



저는 유튜브를 하지 않지만 수익이 낮다는 건 익히 들었습니다. 다만 물량이 쌓이다보면 늘어나는 광고비는 눈덩이처럼 늘 수 있기에 그에 도전하는 유튜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본 유튜브가 올린 정보를 보니 대략적으로 8만원~10만원 정도를 번다고 합니다. 


今月後3日残ってるけど概ね

youtubeアナリティクス

450万視聴回数

アドセンス

340万ページビュー

クリック数12万 ページrpm平均82円

これで確定額30万円ちょい

6万円引かれて

振り込みは24万ちょい


그런데 어떤 리플에는 450만 시청은 240만원~250만원 정도 번다네요. 우왕~


유튜브는 차라리 괜찮죠. 요즘 제 블로그 네이버에서 검색 노출 안시킬려고 작정했더군요. 네이버나 여타 티스토리 3시간 내에 긁어가던데 제 블로그는 2일째에 등록되더군요. 애니는 최신 정보가 빠르게 올라오는데 이런 차별은 피해가 크죠. 특히 오버로드 3기 같은 인기 키워드들을 자사 네이버 블로그만 노출하다가 보여주더군요. 열심히 노력해서 만명 방문 만들었더니 또 네이버 검색엔진이 조작질 들어가서 반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그냥 이제는 포기했습니다. -_-a 워낙 수익이 낮은 블로그다보니 그냥 포기했습니다. 에휴... 얼른 공부해서 자격증이나 따서 취직해야죠. 쩝... (어짜다 신세한탄 삼천포로 가버렸네요) 그냥 라노벨이나 읽으러가야지 터덜....터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