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5 - 교토애니 경계의 저편 10월 방영 스타트!, 스토리 소개
2013/04/04 - [교토 애니] 경계의 저편(境界の彼方) 애니화 기획중!
교토 애니 기대작 경계의 저편 1화를 감상했습니다. 일본 라이트 노벨 작가 토리이 나고무씨의 오리지널 스토리가 기대되었는데 주술 관련 예고영상은 이미 나왔기에 얼마나 연출과 작화 퀄리티가 나와줄지 기대를 하고 감상했습니다. 1화부터 보자마자 심장에 칼로 푹... ㅎㄷㄷ 갑작스런 전개로 시작하더군요. 솔직히 첫인상은 하트 커넥트인줄 알았습니다. 다들 그렇게 느끼셨을지 모르겠습니다.
등장하자마자 귀여운 얼굴의 쿠리야마 미라이에게 피로 만들어진 칼에 찔린
반요 칸바라 아키히토(인간과 요몽 사이에 태어난 불사신)
이계사 중에서도 저주받은 피의 일족으로 마지막 후예인 쿠리야마 미라이는
요몽과 대결한 적이 없는 반쪽짜리 이계사입니다.
풍경이나 컬러링이 역시나 교토애니답다라고 느껴지더군요.
경계의 저편 1화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이계사 명문 집안의 나세 히로오미입니다.
문예부 3학년 유령부원인 그는 1화 치하라 미노리씨가 연기한 나세 미츠키의 오빠입니다.
방관적인 그와 달리 여동생 나세 미츠키는 새디스트 기질이 다분합니다.
1화에서 죽으면 좋을텐데 독설을 내뱉던데 앞으로 그 모습이 더욱 나올 것 같습니다.
오프닝 아~ 치하라 미노리씨 너무 깔끔한 음색이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소개된 요렇게 3명이 문예부입니다.
그리고 오프닝에 자세히 보시면 수수께기의 사진과 그 3명에 대한게
또 한번 오프닝 마지막에 나옵니다. 아마 사진 촬영된 장소를 멀리서 본 장면입니다.
이계사와 반요를 추상적으로 상징하는 꽃
빨간 꽃(피-쿠리야마 미라이)와 하얀 꽃(칸바라 아키히토)
교토 애니에서 뺄 수 없는게 바로 귀여움인데
귀여운 제스쳐에 비해서 츳코미가 약했습니다. 아.. KENN씨...
1화에서 저는 아래 장면이 하이라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의외로 단순한 사탕 빠는 장면인데 에로틱하게 연출한건 의도적인 것 같습니다.
요건 일본 팬들에게 상당히 먹힌 장면입니다. 롱헤어 흑발의 가슴 튕기는 움짤 ㅋ
아래는 유명한 이계사 니노미야 시즈쿠입니다.
1화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미츠키 언니인걸로 나와있습니다.
또한, 이계사 협회에서 경계를 받는 것 같은데 이유는 나중에 나오겠죠.
식사 얻어 먹는건 얻어 먹으면서 후벼파는 대사를...
"괜찮잖아요! 줄어드는 것도 아닌데!"
아... 엔딩에 이 그림체 뭐밍 순간 ㅋ
아쉽게도 이계사(이카이시)와 요몽(요우무, 妖夢) 설명이 전혀 없이 진행하네요. 중2병의 릿카가 보면 좋아할만한 스타일? 이더군요. KENN 성우분의 츳코미 연기력이 뱃심 목소리가 좀 부족한거 같습니다. 불사신인데 연습삼아서 칼질한 것에 "괜찮잖아요! 어짜피 줄어드는것도 아닌데"에 츳코미가 약하더군요. 코믹함이 별로 안 느껴지는 억양과 톤이더군요.
작화는 역시 A+급으로 멋지더군요. 특히 피가 검으로 변하는 신도 멋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치하라 미노리씨가 오프닝과 캐릭터 등장에 너무 좋았습니다. 1화치고는 임팩트가 부족하고 기대보다는 뭔가 답답한 느낌이었습니다. 2,3화를 더 봐야겠지만 일본 팬들의 정보에 의하면 원작과 다소 변경된 모습들이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앞으로 반요인 칸바라 아키히토가 쿠리야마 미라이를 도우면서 그녀의 주변에 이상한 사건들에 휘말리는 전개가 펼쳐질 겁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