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트 그랜드 오더 게임측 중국 ip 차단! 과금 환불도 거부!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6. 5. 3. 00:24

본문

2016/04/20 - Fate/GO 세이버 드레스 모습 피규어 11월 발매! 우아한 자태!

2015/05/24 - Fate/Grand Order 페이트 그랜드 오더 신 서번트 및 성우 소개 동영상 모음

2014/07/28 - 극장판 애니 Fate/stay night Heaven's Feel 사쿠라 루트 ufotable에서 제작 결정! PV도 공개!


 과금러들 위력이 엄청나 게임 수익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FGO) 공식측에서 2016년 5월 3일 오전 11시부터 데이터 베이스 서버의 증강을 위해 임시 유지보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이용자에게 안내하자 중국인으로 보이는 트위터 유저가 어째서 중국 ip 차단했냐? 우리는 로그인이 안된다고 농담하냐고 화를 냈습니다. (@fgoproject why you blocked china IP? we can't log on it anymore!!! Are you kidding me?)





 공식측에서는 너무 과대한 부정 접속을 차단하는 것이라고 해명했으며, 홍콩이나 한국 등에서의 접속은 가능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과금한 중국 유저들이 환불해달라고 반감을 표현하였고, 이에 응하지 않는다는 입장에 불만을 표시하였습니다.




 음... 공식이면 아무리 그래도 과도한 리세마라 유저에 대한 IP 차단이나 과금러들 구제 수단을 미리 고려하고 움직였어야지,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저런 강경한 태도는 문제의 소지가 있네요. 갠적으로 이 게임 스쿠페스 스킬업하고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복잡하고 노가다가 심각해 저는 포기했습니다. 과금 없이는 해나가기 힘들겠더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