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 침해 사이트 돈줄 끊는다 마루마루 광고 끊기나?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6. 4. 17. 23:58

본문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 침해 사이트 돈줄 끊는다 마루마루 광고 끊기나?


 문체부가 저작권 침해 사이트의 불법 행위를 막기 위해서 해당 사이트의 온라인 광고 수익을 차단하는 우회 방식으로 압박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스트리밍 등 저작권 침해 행위를 일삼는 사이트를 중심으로 실린 219개 광고의 광고주 또는 광고 대행사에 광고 게재 중단을 지난 17일 요청했다고 전해졌습니다. 게다가 해외 서버를 기반을 둔 저작권 침해 사이트를 집중적으로 단속해 광고 차단 등을 통해 폐쇄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불법 번역 만화 사이트의 대표격인 마루마루 광고 매체인 클릭몬 등의 게재 중단이 진행되면 상당히 압박되겠네요. 혹시 마루마루 사이트 들어가시면서 광고에 불편을 겪으신 분들은 Comics Assist Tool 크롬 확장 프로그램 쓰시면 변합니다. 나무위키 가시면 8.2. 항목에 hosts 파일 에디터로 수정하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링크]




출처 다음 뉴스


 저도 대놓고 말할 정보는 아니지만-_-;;; 일본어 되시면 그냥 바이두에서 원문으로 보는게 낫습니다. 예전에 마루마루 네이버에서 우마루던가? 그 사람이 이 블로그에다가 방명록에 스크립트 물어보기도 했었는데 제 번역물도 훔쳐가서 올려놓았더군요. 뭐 인성이 워낙 자자하니 그냥 그러려니 넘어갔는데 이번에 문체부 움직임으로 속 시원하신 불펌당한 유저들 많으실거 같습니다. 덕분에 수면 아래 번역하시던 분들 많이 떠나셨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