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만이 없는 거리 제목 폰트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데?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6. 1. 31. 23:34

본문

2016/01/29 - 나만이 없는 거리 5화 도망편 예고

2016/01/22 - 나만이 없는 거리 4화 예고 선행컷 및 스토리

2016/01/15 - 나만이 없는 거리 3화 멍(痣)편 선행컷 및 스토리

2016/01/06 - 나만이 없는 거리 1화 선행컷 및 스토리


 절찬 방송중인 몰입도 극강의 호평 작품 나만이 없는 거리 타이틀 로고에는 2종류의 폰트가 쓰여졌으며, 매화 서브 타이틀에서는 사용되는 폰트의 비율이 변화가 있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나만이 없는 거리 타이틀은 명조체와 고딕체가 사용되었으며, 스토리가 진행함에 따라 명조체에서 고딕체로 변화함에 따라 역사 개변도와 관계가 있는게 아니냐는 설이 나오기까지 했습니다.



나만이 없는 거리 제목 폰트 서서히 변한다.



출처 트위터


위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제목의 나만 부분이 명조체, 뒤에 없는 거리는 ㄷ고딕체이며, 서브 타이틀도 고딕체로 된 획수가 점점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1화는 전체가 명조체이며, 2화는 1획만 고딕, 3화는 2획만 고딕, 3화는 4획이 고딕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트위터의 분석가는 나만이 없는 거리 로고의 일부분이 고딕으로 서체가 변화하는 것은 명조가 어머니가 죽은 원래 세계선, 고딕이 리바이벌하여 사토루에 의해 변화한 세계선을 의미하는 것으로 최종화에서는 서브타이틀이 모두 고딕으로 되어 역사가 변화했음을 나타냈을거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야~ 눈썰미 대단하군요. 납득가는 논리군요. 전에 선도 그렇고 이런 디테일함에 여러 암시를 담아두는게 명작의 가치를 더 살리는군요.



일본 네티즌들 반응


- 이야~ 거기까지 디테일할 줄이야....

- 오프닝 타이틀 보고 무언가 위화감이 있었다고 느꼈는데 폰트였다니....

- 2,3화는 1획씩 증가했는데 3화는 2획 증가한건 신경쓰여...

- 이나이의 앞에 이 폰트가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고의로 섞은거였구나

- 획 하나의 폰트 차이는 솔직히 눈치채지 못했다.

- 명조와 고딕을 지정한 이유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


오소마츠상 2쿨에 멈추지 않는다?




2015/11/10 - 약빤 애니 오소마츠상 2쿨 내년 1월 방송 결정!


 약빨은 애니로 화제성이 다분한 오소마츠상 올해 1월에 2쿨 분량이 방송하고 있는데 이마저도 멈출 기세가 아닌가 봅니다. 오소마츠상 공식 트위터는 1쿨만에 37만 팔로워라는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는데 애당초 2쿨로 만들 계획은 아니었지만 2쿨로 끝날거라고 말하지는 않았다고 또 엔드리스 속편의 야욕을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