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18 - 원피스 휴재 원인 급병이 아니고 OO가 원인인 것으로 소문!
2013/03/13 - 원피스 작가 오다 에이치로씨 급병으로 원피스 휴재
원피스 작가 오다 에이치로 "죽도록 그리는데 휴재를 하면 화낸다" 일본 네티즌 토가시를 본받아!!
2년 전 저도 여러 잡지와 신문 인터뷰를 받아 거기서 확실히 말했습니다. "더이상 두번다시 영화에는 깊게 관계하지 않겠다" 그게 정말 죽을거 같았습니다. 그 스케쥴. 일이 너무 많아 점프에 연재를 쉬었더니 편집장이나 독자한테 혼났습니다. 원작 힘내면 영화 스탭에게 재촉당했습니다. "난 중간 관리자냐!!" 라고요. 아 정말이지 양쪽에 끼여서 난처해!!
이런 까닭으로 당연히 2년 전부터 다음에는 어떻할래? 라는 영화 스탭의 문의를 떨쳐내고 "저는 안해요", "아 그럼 조금 상담만...", "아 그렇군요", "플롯 완성되서...","아니, 이걸론 조금 약하려나...","이런건 어떠세요","아... 좋게 되었네요","이 캐릭터 활용하고 싶은데요","그럼 저는 2년 후 생각해야.... 하지만 이대로는 관객들이 기뻐하지 않아요!?","그럼 여기까지만 하고","여기 만이네요","그리고 이거","이것만입니다.","그리고 여기 체크를...","이것만이네요" .... 아 정말이지! 이제 됐어! 할게!!!!!
결국 종합 프로듀서 담당 오다 에이치로...
솔직히 이분 인기 때문에 진짜 혼을 짜내면서 작업하는게 아닌가 걱정됩니다. 몸이 철인이 아닌 이상 새벽 5시에 일어나 새벽 2시까지 작업하고 수면 시간은 3시간 스케쥴을 소화한다는 것 같은데 아무리 돈이 중요하고, 독자들의 요구가 있더라도 원작가가 쓰러지거나 사망하면 모든게 공중분해되버립니다.
있을 때 잘해야지 왜 휴재하냐고 화내는건 진정한 팬이 아닙니다. 이미 돈에 연연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부를 축적한 상태인데 그만 둘 수 없는 건 그만큼 인기가 높으니 점프 잡지 먹여 살릴려고 꾸준히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지난 기어4 소재는 상당히 질타를 많이 받았는데 억지로 스토리를 자꾸 늘려나가다보니 드래곤볼 아이템을 차용한 인상의 진부한 소재가 나와버린거 같습니다.
일본 네티즌들은 "점프 잡지가 원피스에 너무 의지하는 것 같다. 사람이 처리할 수 있는 양에도 한도가 있는데 오다 에이치로에게 너무 시킨다.", "토가시 曰 죽을 정도로 휴재했는데 일을 하면 화낸다" <- ㅋㅋㅋㅋ " 얼른 완결하는게 좋을텐데", "그리기 싫어져 그만 둔 토리야마 아키라(드래곤볼 작가) 보다는 훨씬 낫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참고로 원피스 작가 수입은 연수입 31억엔 한화 약 277억 6천 5백여만원으로 메이저 스포츠 선수급의 연봉입니다. 이 정도 따지면 출판사 슈에이샤가 원피스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얼마나 어마어마할거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원피스 작가 작업실 모습
원피스 작가 연수입 정보
tv방송에서 추정한 자료는 31억엔(31億円)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고료:5만엔×1화 분량 20페이지×48주=4800만엔
인세:420엔×3234만부 (연간)×10%=13억5828만엔
원작 사용료:애니 1화당 30만엔×50주+영화 1편당 100만엔=1600만엔
해외 수입:2억엔(편집자 예측)
캐릭터 관련 상품:15억엔
연수입:31억 2228만엔
수수료를 제외하면 약 17억엔에서 19억엔 정도가 실소득이라는 예측이 있더군요. 한화로는 약 152억원에서 170억원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