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쿠페스 수집 이벤트 마키 각성컷, 스킬컷 EX 첫날 해금 덕분에 높은 편!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5. 5. 6. 16:32

본문

2015/05/05 - 일쿠페스 수집 이벤트 마키 스킬 리듬 스코어! 각성컷 스킬컷 높아질 듯!

2015/05/04 - 일쿠페스 수집 이벤트 군복 마키 훈장을 모아라! 쿨속성 내일 스타트!


 부시모의 편애를 받는 마키 수집 이벤트가 어제 시작했습니다. 이번 수집 이벤트는 이전과 다르게 첫날부터 EX(익스) 난이도의 이벤트곡이 해금되어 흔히 말하는 원기옥 즉, 재료를 계속 수집만 하고 EX곡이 풀리는 날부터 플레이하면서 점수를 갑자기 벌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EX곡 S스코어 B콤보 이상만 클리어하면 하드 S/S 보다도 점수 획득 효율이 높고, 경험치 효율이 좋아 대부분 EX를 선호합니다.


 덕분에 초반부터 이번 각성컷과 스킬컷 상승은 높은 추세였는데 특히 스킬컷 상승세가 더욱 높았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상위권 쟁탈전이 더욱 치열해졌네요. 작년 8월의 마키 수집 이벤트와 비교하면 각성컷은 비슷한 수준이지만 스킬컷은 20% 정도가 높은 수준이었으며, 작년말 높았던 편인 니코 수집 이벤트와 비교해도 각성컷과 스킬컷이 높았습니다.


 일쿠페스는 각성컷 인원이 5만명, 스킬컷 인원이 1만명으로 늘어난 상황이기에 이전 두 수집 이벤트가 저조한 기록이었지만, 이번에는 스코어 스킬에다가 스쿠페스에서 3대 인기 캐릭터(주관적인 인상이지만 노조미, 마키, 니코)이라서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쿠페스 수집 이벤트 마키 각성컷, 스킬컷 EX 첫날 해금 덕분에 높은 편!

 


 인벤 이벤트 포인트 그래프의 예상 각성컷이 순간 3만점대, 스킬컷은 5만점대로 올라갔습니다. 해당 그래프는 전체적인 흐름상에서 예측치이기에 순간 높은 기록들이 이어지면 높은 예상치를 보입니다. 첫날과 마지막날 상승세가 높기에 현재는 다소 낮아진 각성컷 2.7만점대, 스킬컷 4.3만점대였습니다.


 익스 통상 / 랜덤 4배곡이 추가로 배포될 예정이라 러브카스톤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금일 고독한 헤븐도 해금되었고 내일까지 900만 돌파 이벤트로 러브 카스톤을 주기에 각성컷 노리시는 유저에게는 호기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첫날부터 익스가 해금되어 정확한 각성컷과 스킬컷 예측이 쉽지는 않습니다. 곡이 신나 칠맛이 나기에 각성컷은 2.5만 ~ 2.8만 정도, 스킬컷은 3.9만 ~ 4.2만 정도 내외 정도는 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벤트곡 비비 트러블 버스터즈! 하드 / 익스 플레이 후기




 최근 수집 이벤트곡들이 너무 쳐지는 조용한 느낌이라 지루한 감이 강했습니다. 난이도도 낮은 편이라서 도전정신이 강한 유저들에게는 좀 시시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트러블 버스터즈!는 하드곡은 물론이거니와 EX곡이 제법 난이도가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 린의 사랑의 시그널 Rin rin rin! 나 노조미 순애 렌즈의 EX에 버금갈 정도는 아니지만 그것은 우리들의 기적 정도의 난이도보다 조금 낮은 정도 아닌가 여겨집니다. 특히 EX곡은 랜덤이 통상 익스곡보다 쉬운편이기에 점수버는게 목적이신 분은 차라리 랜덤을 플레이하시는게 유리합니다. 연타는 없지만 역시 정신 없고, 살짝 굿통 터지기 쉬운 배치라서 그래도 쉽지는 않겠더군요.


약혐인데.. 3계정 중 한계정은 액컷만 할 예정이라 단챠달렸습니다. 



 이제까지 12번인가 13번 도부였는데 드디어 슈레 하나 건지네요. 본전도 못 건졌지만 다행히 보조티켓에서 마키 마마가 나와 울레 처음 스킬업 해봤습니다.


역시 마키는 부시모 편애로 스텟이 좋더군요. 미각 만렙이 4590 ;;;





드디어 울레 스킬업을 해보네요. 

다른 계정에 마키 어머니 있는데

80랭킹 이상 올릴 동안 쿨 울레가 안나와서 써보질 못했습니다.



현재 이벤트에 참여중인 3개 계정 친구 곡 랭크 1위~3위입니다


3위는 현재 레벨들이 반도 안찬 상태라 이벤트 마지막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아직 이벤트 하드곡을 안달리고 익스만 달리는건지 모르겠지만 운 좋게 현재까지는 모든 계정 5만등 안에 들어 티켓은 받겠더군요. 이제 점수 등수만 잘 조절해서 모집 티켓 2장씩 얻어야겠네요. 3계정 모두 액자만 딸려고 했는데 하나가 갑자기 돌이 캐져서 각컷 하나 소장하겠더군요. 자연 LP를 잘 써야할텐데요....



 그리고 이번 이벤트 종료하면 신규 울레에 아마 다들 예상하시는게 호노카시더군요. 최근 풀린 퓨어 니코 울레에서 곰인형이 주황색 넥타이를 해서 유추하시는데 거의 맞다고 봅니다. 호노카 울레는 쿨속성이 꽤 오랬동안 안나와서 풀릴 울레는 쿨속성 호노카 스코어 카드가 아닐까 예상됩니다.


 현재 PICK-UP 한정 권유가 진행중인데 노조에리 라디오 가든에서 난죠 요시노씨가 말씀하셨던 캐릭터 한명만 한정된 권유도 추가해주면 좋겠네요. 부시모여! 제발 부탁~ (찡긋☆)


아참 그리고 한쿠 또 난리더군요. 5일차 라스베가스 노조미를 미각성 상태로 배포했었더군요. 참 관리 수준이 여전히 바뀌지 않더군요. 스쿠페스 게임 자체를 해보지 않은 사람들인지 프로 의식이 전무하네요. 관리 디테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태도가 문제라고 봅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사과 -> 끝 OK? 같은 인상이더군요. 사후 처리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단을 강구한다던가, 유저 단체 면담으로 의견 수렴 등을 펼치던가... 이미 물은 건너갔고, 부시모도 포기했을거라 봅니다. 크랩이 NHN과 체결한 이유는 역시 일본에서 라인이 유명세고, 서버 구비 조건만 보고 계약한게 아닐까란 억측도 듭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