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쿠 설녀우미 이벤트 너 주제에! 4배곡 및 EX곡 해금! 각성컷과 스킬컷 급상승!

IT 인터넷 모바일 게임

by 만화편집장 2015. 2. 10. 16:31

본문

2015/02/06 - 한국 스쿠페스 설녀우미 이벤트 일자별 각성컷 스킬컷 정보

2015/02/04 - 한국 스쿠페스 설녀우미 오시들 코와이요! 각성컷과 스킬컷 정보

2015/02/02 - 한쿠페스 우미 수집 이벤트 마음이 흔들려 2월 3일 12:00부터 스타트!

2015/01/30 - 한쿠 3회 스코어매치 종료 다음 이벤트 혈전의 설녀우미 수집 이벤트 너 주제에!


 한국 스쿠페스 설녀우미 수집 이벤트 이벤트곡 너 주제에!의 4배곡 및 EX(익스곡)이 금일 자정에 해금되었습니다. 3일 뒤인 13일 오후 3시(15:00) 종료를 앞두고 각성컷이 3천점, 스킬컷이 5천점 정도가 증가하였습니다. 현재 71시간 정도를 앞두고 각성컷은 1만 3762점, 스킬컷 라인은 2만 4242점을 형성하고 있으며, 인벤 각산기는 각성컷 2만 8천점대, 스킬컷은 4만 2천 점대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쭈욱 원기옥을 모았던 유저들이 하나, 둘, 재료를 소진하기 시작하면서 상위권 랭킹이 순식간에 바뀌고 있습니다. 몇일 전부터 1위에 77777점으로 파킹을 해놓았던 슁캬님은 현재 5위로 내려갔으며, 1위는 무려 27만 6827점으로 2위와 17만점 이상 차이를 벌여놓았습니다. 재료가 1만개당 6만점 정도를 올리는걸 계산하면 1위 유저는 적어도 4만개 이상의 재료를 수집해놓았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EX곡을 370번 플레이하면 9990개의 자료가 수집되며, 이를 EX곡 75개 소모로 약 133.2번 플레이하여 SS를 유지할 시 5만 3812.8점을 획득, 재료도 수집하면서 바로 포인트로 전환되기에 약 6만 3802점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플레이 시간과 지루함, 실수도 고려해야해서 단시간에 저렇게 점수를 올린 것은 4배곡을 플레이한 것으로 보입니다. 180개의 재료 소진으로 벌 수 있는 최대 점수는 932점, 이를 250번 플레이하면 23만 3천여점, 총 재료가 4만 5천여개가 들어가면 거의 27만 8천점으로 1위 점수와 흡사하게 산출됩니다 저 같아도 저정도면 그냥 4배 돌리겠네요. 재료 수집하는 시간도 엄청 걸리셨겠네요.


추가) 지금 1위가 6991만 1584점으로 나오는데 오류인가보군요. 2위에 일해라뭉츙토.스.트(설레여랏 얍얍) 닉네임분이1위입니다.



한쿠 설녀우미 이벤트 너 주제에! 4배곡 및 EX곡 해금! 

(4배곡 경험치는 1곡 플레이한 것과 같습니다.)


 이전에도 포스팅하였지만 각성컷이 4,5만점으로 춤출 것이라는 억측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올린 바 있습니다. 돌 50개를 써가면서 각성컷을 하는 유저는 그리 없을 것이라 설녀우미 각성컷은 2만점 후반 혹은 3만점 초반까지, 스킬컷은 3만점 후반에서 4만점 초반까지 예상했는데 각성컷은 대략 맞겠지만 스킬컷은 좁은 범위의 인원인 300명이 동시다발적으로 점수를 올릴 가능성이 높기에 4만점 초반으로는 살짝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3만 5천, 4만에서 각각 러브카스톤을 3개씩 받으면 좀 더 올릴 수 있기에 안정적으로 스킬컷을 하실 분은 4만 중반 근저리까지 가시길 추천합니다. 인벤 각산기도 4.2만점이지만 마지막에 상승하기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왠지 일쿠랑 거의 흡사한 각성컷과 스킬컷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스쿠페스 처음 접했을 때 멋모르고 각성컷이 1만점대라는 수치를 보고 달렸다가 돌만 소비하고 실패한 추억이 떠오르네요. 각산기는 현재 흐름에 따른 예측치이며, 수집이벤트는 막판에 대거 상승하는 추세를 고려해 이전 역대 각성컷, 스킬컷을 보시면서 예상하시는게 더 확실하십니다.



금일 드디어 재료를 75개씩 소비할 수 있는 익스곡(EX)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친구소식에 너 주제에 풀콤보를 했다는 문구가 어찌보면 조롱식으로 보여 웃음을 주더군요.



너 주제에! EX곡은 처음 플레이해본 것 치고는 확실히 쉬운 편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익스가 쉬운것은 아닙니다. 


스쿠페스 실력이 부족하지만, 여타 익스곡에 비해서는 쉬운 편이더군요.

집중하지 않거나, 손가락 컨트롤이 잘 안되면 실패하기 딱 쉬운 구간 2곳이 있습니다.


바로 가운데 정면 3연타 후 동시 콤보 3개와 5-9 동시 콤보 부분입니다.

엄지손가락 유저에게는 가장 싫은 5-9 콤보입니다. 

앞에거 틀리면 A콤보 뒤에거 틀리면 B 콤보가 되버립니다.


수집이벤트 익스곡 효율은 A콤보 이상 나와줘야 하드 S 풀콤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획득 이벤트 포인트는 404포인트입니다.


새벽에 졸리다보니 집중력이 떨어져 결국 2연속 B콤보를 당하고

수면을 취한 후 다시 쿨콤보로 복귀했습니다.


나름 집중을 하면 풀콤보를 할만한 곡입니다.

일쿠에서도 아직 플레이를 못해 본 곡이지만, 

일쿠 메들리 각성컷 한 이후 EX곡 실력이 확 늘은게 느껴집니다.



이름 다시 바꿔놓으니 안나옵니다. 

현재 닉은 설녀우미 와시와시중


금일 재료 소진을 꽤 하니 다시 60위 안으로 입성.

이제 3일간 7~8천점 자연LP와 더불어 마킹을 해야겠네요


이번 이벤트에서 랭킹이 9단계 올라갔고(89->98), 

예상보다 러브카스톤 소비가 적었습니다.

보상을 받다보니 현재 남은 돌은 처음보다 27개 정도가 줄었습니다.




설녀우미 이벤트 종료 72시간을 앞두고 각성컷과 스킬컷 라인 모습


일쿠도 서서히 덱이 완성되가면서 최근 각각 11연차를 돌렸습니다.

뭐, 기대도 안했지만 하나는 SR1개 도부였는데

다른 한 계정은 왠일로 SR이 3개나 나왔습니다.




지난해 11월 5일 마키 아야세 에리 수집 이벤트부터 참여한 부계


덕분에 3달 만에 스마일과 퓨어가 SR 이상 덱이 되었습니다.

무과금이지만 운이 좋았던 계정입니다.


본계정은 완전 허접한데;;;



컷인 켜놓으면 정말 환상적인 화려함을 선사해주는 아야세 에리 일러스트북 특전 울레






도부의 위력으로(?) 무과금이지만

러브라이브 공식 팬북과 일러스트북에 포함된 특전 마키와 특전 에리의 스킬을 각각 6으로 올렸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운이 참 많이 따라준거 같습니다.


에리는 정석대로 하나하나 단계를 파고

4까지는 (1+1+1=3) + (1+1+1=3) 총 6장만으로 가능했지만

이후 4,5는 그 두배 이상을 준비해서 안정적으로 스킬업했습니다.


마키 스킬업은 좀 도박을 했는데

위에 하나요 각성 레어, 호노카 각성 레어가 각각 스킬4짜리입니다.


스킬 4짜리 마키에 두개를 넣어줬는데 운 좋게 2번 레벨업해서 6이 되었습니다.

정말 간떨리더군요...


다시는 이런 도박 하지 말아야지....



보조티켓 사정없이 버리는데 덕분에 에리 스킬업을 해줬습니다.

쓰고보니... 아차했더군요.


타이머 판강에는 스킬업을 비추합니다.


차라리 콤보, 리듬아이콘 계열의 스코어 카드에 스킬업하세요~



신규 레어 꿈의 문 의상의 에리가 참 이쁩니다. 

스토리가 모두 꿈 관련이더군요.



다음 수집 이벤트 미열에서 미스테리

오랜만에 플레이해봤는데 하드는 쉬운편입니다.

문제는 EX.... 곡은 참 신나고 재밌는데 말이죠....



니코에 니코 넣어주고 왠지 햄스터가 햄스터 자기 새끼를 먹는게 떠오르더군요

ㅠ.ㅠ 돈이 완전 그지가 되서 몇개 팔고 시드에서 나온 슈레 풀업한걸 먹였습니다.

스마일덱이 운 좋게 다 가득 차서 필요 없는건 다 먹이로...



일쿠도 호노카 이벤트가 꽤 지나간거 같은데 왠지 신경을 안쓰다보니 재료만 잔뜩 쌓였더군요. 랭크가 다가와서 몇번 플레이해봤는데 하드는 역시 쉬운편입니다. 다만 악보 마지막 뭔가 허전??, 익스곡과 랜덤곡은 악보가 어떻게 나올지 참 궁금해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