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키리토 성우 인터뷰 글, 과연 소아온 2기 키리토 목소리는 어떻게 나올까?

애니 뉴스

by 만화편집장 2014. 6. 9. 00:56

본문

2014/06/06 -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선전영상 제3탄 PV 공개! 엔딩곡도 들리고 아스나도 등장!

2014/05/31 -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2번째 CM 동영상 공개, 2기 오프닝 아오이 에일씨의 IGNITE 곡도 등장!

2014/05/19 -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15초버전 PV 동영상 공개! 2014년 패권애니 여름에 다가온다!

2014/05/17 -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1화 7월 5일 방송 결정! 선행 상영회 한국에서도 7월 4일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2014/05/02 -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엔딩곡 담당은 하루나 루나씨로 결정!

2014/04/19 -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오프닝 담당자 결정! 1기와 동일하게 아오이 에일 담당!

2014/04/12 -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팬텀 불릿 캐릭터 설정화 공개!


 이미 소드 아트 온라인 원작 소설을 읽어보신 분들이나 아래 이미지처럼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소개를 보신 분이라면 키리토의 모습이 새로운 아바타로 변경된 정보는 접하셨을 겁니다.(아래 이미지 참고) 소드 아트 온라인 키리토 성우 하면 딱 떠오르는 공식이 이미 열혈 연기 성우 마츠오카 요시츠구씨를 떠올립니다. 2기에 갑자기 성우를 바꾼다면 팬들 반대가 더 클테지요. 소드 아트 온라인 2기에서 가장 궁금한 부분이 바로 이 목소리 부분입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2기의 키리토는 중성적인 아니, 오히려 여성에 가까운 캐릭터 느낌이라(시논도 첫 만남에 여성 캐릭터로 착각할 정도인데 남자 목소리로 나온다면 이것도 또 언밸런스할겁니다.) 목소리를 어느 정도 음성 장비로 목소리 변조을 할지 아니면 그대로 마츠오카 요시츠구씨가 최대한 여성스럽게 목소리를 내서 연기할지 궁금합니다. 다른 배역을 쓴다면 키리토 특유의 말투나 뉘앙스를 1기에 이어가기는 어색함이 크게 느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제작진도 이 부분을 염려하고 예상했을 겁니다. 새로운 키리토 아바타의 목소리는 여성스럽게 기계로 변조를 할지 마츠오카 요시츠구씨가 여성스럽게 목소리를 낼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츠오카 요시츠구씨가 조금 저음톤에 진지모드 말투가 새아바타랑은 다소 언미싱한 느낌의 갭을 줄이기 위해서 다소 음성장비의 능력을 섞어주면 좋겠네요.



 GGO(건 게일 온라인) 즉, VR 슈팅 장르의 게임에 컨버트하여 생성된 키리토의 M9000번대의 아바타 모습입니다. 소문으로는 플레이 시간이 길수록 나오기 쉬운 레어 아바타라는데 SAO와 ALO에서 2만 시간에 근접하게 플레이한 키리토라면 레어 아바타가 나오지 않는게 오히려 이상하겠죠. 하지만 레어 아바타가 중성적인 캐릭터라니... 이에 그치지 않고 키리토는 SAO에서 익숙하던 검술을 응용해 슈팅 게임인데도 사정거리가 터무니 없이 불리하여 사용하는 사람이 전무한 아이템 포톤 소드(레이저 블레이드)을 사용합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제작 결정 당시의 키비쥬얼 상당히 위험했는데 수정되어서 다행이네요

현재 캐릭터 디자인이라면 무난하네요.



원작 라이트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 5권 팬텀불릿 표지입니다.

확실히 여성스러운 캐릭터으 이미지가 느껴지며, 총 이외에 레이저 블레이드(검)을 들고 있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키리토 성우 마츠오카 요시츠구 캐스트 인터뷰 코멘트


 키리토와 키리가야 카즈토(키리토 본명)를 연기하고 있는 마츠오카 요시츠구입니다. 애니 2기에서는 데스 게임 탈출 후 1년이 지난, 인간적으로도 성장한 카즈토의 캐릭터성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습니다. GGO(건게일온라인)의 아바타인 키리토는.... 알맹이는 남자이지만, 외견이 거의 여자로 괴더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오토코노코(여장남자)" 입니다(웃음). 아마 여러분들도 신경쓰이는 부분이라고 짐작되는데, 이 키리토도 제가 연기합니다. 최선을 다해 연기하도록 할테니 꼭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즐겨주시면 기쁘겠습니다. 온 힘을 모두 다하는 마츠오카!! 잘 부탁드립니다!





"여성의 미소가 불편!?", "노골적인 미소가 불편합니당", "맞춰주게 된달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