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회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마이니치 신문 주체)의 수상작이 결정되었습니다. 만화 대상은 국내에서도 허니와 클로버로 잘 알려진 우미노 치카(羽海野チカ)씨의 작품 3월의 라이온(3月のライオン)이 수상 받았으며, 신인상에는 쿄우 마치코(今日 マチ子)씨의 세갈래의 신님(みつあみの神様, 1권 완결작으로 지난해 7월 발매) 작품 등이 수상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데즈카오사무 문화상의 최종 후보에 오른 작품 들 중에는 잘 아시는 은수저와, 진격의 거인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3월의 라이온은 고교생의 장기(将棋) 프로기사 키리야마 레이가 화과자 가게의 3자매와 따뜻한 교류, 인고의 선배 기사들과의 뜨거운 드라마를 다룬 작품입니다. 2007년부터 영애니멀 잡지에 연재중이며, 2013년 20호부터 2014년 3호까지 작가의 요양을 이유로 휴재 상태입니다.(3월의 라이온 휴재기간) 3월의 라이온 단행본은 지난해 9월 최신간 9권이 발매된 상태이며, 국내에서도 지난해 12월에 9권이 발매된 상태입니다. 만화책으로 판매가 8천원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도 많은 판매와 사랑을 받는 작품입니다.
이미 많은 인기를 누리고, 허니와 클로버와 같은 수채색의 느낌의 따뜻한 애니가 나와주길 기대하는 3월의 라이온, 의외로 애니화 소식이 전해지질 않습니다. 작품 인기를 보면 애니화는 당연한데 작가분의 병환으로 애니화가 늦는거 같습니다. 이 작품은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읽다보면 상당히 문구들이 인생에 많은 느낌과 생각을 주는 작품입니다.
3월의 라이온 작가 휴재 이전 마지막 연재 표지
히나타와 조금 러브러브한 느낌을 살짝 기대하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짐작됩니다.
작가 트위터를 살펴보니 개와 고양이랑 열심히 놀고 느긋하게 요양 중이신거 같습니다.
작가 우미노 치카씨 트위터 주소
https://twitter.com/chicaumino
작가 휴재 안내 모습
해석 : 휴재 안내, 우미노 치카 선생님의 입원, 수술, 요양으로 인해
3월의 라이온이 한동안 휴재에 들어갑니다. 연재 재개는 연내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이 결정되면 표지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영애니멀 편집부)
영애니멀 7호에 다시 연재를 시작한 3월의 라이온 표지
신인상 작품 세갈래의 신님(1권 완결 작품)
3월의 라이온 코믹 8권 TV CM
댓글 영역